티스토리 뷰

 

최근 정부에서 한국형 뉴딜에 그린뉴딜을 포함시키면서 신재생에너지 관련주 테마가 급부상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청와대 관계자를 통하여 그린 뉴딜 관련 정책은 에너지 분야를 총망라하면서 에너지 대전환 흐름으로 나아갈 가능성이 크다고 언급하였으며, 매리학자 제러미 리프킨의 저서, 글로벌 그린뉴딜에서는 2028년을 화석 연료 문영의 종말 시점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머지 않은 미래에는 화석연료는 종말하고, 신재생에너지가 새로운 에너지 혁명으로 다가올 상황이지만 한국은 OECD 33개국 중 2019년 재생에너지 점유율이 최하위에 머물 정도로 아주 뒤쳐진 상태입니다.

이 때문에 재생에너지에 대한 정부의 절박함으로 인한 그린뉴딜 사업이 크게 부각이되면서 앞으로 신재생에너지가 원자력과 화력등을 대신할 것으로 자리매김할 것입니다. 정부에서 꾸준한 지원과 투자가 이루어질 전망이기 때문에 이와 관련된 기업들의 수혜와 성장성이 기대가 되고, 앞으로의 에너지 트랜드에 따라 성장할 것이라는 예측이 많습니다.

 

 

신재생에너지 관련주

 

신성이엔지

신성이엔지는 태양전지 및 모듈을 제조하여 판매하는 기업으로 주로 소규모 및 주택 보급용 태양광 발전 시스템 설치 사업을 영위하며, 주요제품으로는 태양전지 모듈과 태양광 시스템을 확보한 기업입니다. 신재생에너지 중 태양광 관련하여 상승을 이끌고 있는 기업입니다.

 

OCI

OCI는 태양전지 핵심 소재인 폴리실리콘을 생산하고 있으며, 세계시장에서 2위의 경쟁력을 가지고 있는 기업입니다. 초고순도의 폴리실리콘과 관련해 원천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 기술이 세계적으로도 영향력이 크다고 합니다. 태양전지와 관련되 사업을 영위하고 있어서 태양열에너지 관련주로 부각이 되고 있습니다.

 

 

동국S&C

동국S&C는 풍력타워를 대표하는 기업으로, 풍력 금속 구조재와 풍력 발정기용 윈드타워 등을 취급하고 있으며, 풍력발전기용 지주대, 교량용 강교를 제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풍력에너지와 관련한 대표적인 기업 중하나로써 신재생에너지 관련주로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태웅

태웅은 풍력발전 및 플랜트 산업과 조선업, 발전 및 산업기계 등 다양한 수요 산업에서 사용되는 핵심 단조부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신재생에너지의 빠질 수 없는 풍력발전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는 기업입니다.

댓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