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국 조선업이 카타르로 부터 LNG석 100척을 수주 계약을 맺은것으로 전해지면서, LNG 관련주에 대한 관심이 올라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약 23조 6000억원 수준이여서 관련 기업들이 수혜를 볼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카타르 국영석유사인 QP는 대우조선해양과 현대중공업 및 삼성중공업에 LNG 운반선을 계약하였다고 밝혔습니다.

QP는 성명을 통해 한국 조선 3사로부터 오는 2027년까지 100척 이상의 선박을 공급받는다고 밝혔습니다. 더불어 조선 3사 역시도 비밀 유지 합의에 따라 슬록 계약 규모는 공개할 수 없으나, QP와 대규모의 LNG선 발주 권리를 보장하는 약성저를 체결하였다고 합니다.

 

2027년까지 100척이상의 선박을 생산하기 위한, 관련 기업들의 수혜가 중장기적으로 이어질 것으로 보여, LNG 관련주들이 급부상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LNG 관련주

 

케이에스피

케이에스피는 용접기술력을 습득하여 수많은 제품을 제작한 이력이 있어서 이미 현대중공업, 두산중공업과 일본의 도시바로 부터 그 기술력을 인증받았으며, 부산 및 경남권역을 대부분 점유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케이에스피는 선박용 엔진 벨브가 주력 제품군이며, 국내외 엔진제조사, 조선소, 해운사 및 국내외 대리점에 공급하고 있어서 LNG 관련주로 상승하고 있습니다.

 

대창솔루션

대창솔루션은 대형선박용 엔진 주요부품 베어링 서포트외에 초저온 사업부문에서 LNG용 밸브 및 진공단열배관 같은 LNG 시스템 핵심 부품을 생산하고 있어서 LNG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HSD엔진

두산엔진이 투자사업부문을 분할하여 상장된 기업으로 선박용 엔진 위주의 엔진제조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LNG 관련주로 부각이되고 있어서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한국카본

한국카본은 LNG운박선용 단열판넬, 탄소섬유 사업을 주로 영위하는 기기업으로, LNG 선박에 꼭 필요한 보냉재를 생산하고 있어서 LNG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한국조선해양

한국조선해양은 조선사업, 특수선 사업, 엔진기계 사업등을 영위하는 기업으로 LNG 관련주로 부각이되고 있습니다.

 

댓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