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은 비소식이 없는데도 갑자기 비가 오는 경험을 하시는 경우가 꽤나 많아 졌습니다. 이번 장마는 기록적으로 길게 유지가 되었고, 장마를 뒤이어 태풍이 연달아서 한반도를 관통하는 바람에 큰 피해로 이어졌습니다.

 

 

이어서 11호 12호 태풍이 한반도를 관통 가능성이 점처 지고 있어서, 태풍과 관련된 수혜주에 대해서 관심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 태풍들을 아직 오지도 않아서 아직 피해가 없음에도 페기물 처리, 방역, 비료 테마주들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출처 : 강원일보

 

태풍이 쓸고 간뒤에 나오는 피해와 쓰레기양은 어마하게 나오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폐기물 처리나, 피해복구와 관련된 기업들이 수혜를 볼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태풍 피해로 인한 농작물 병충해를 방지하기 위해 방역, 소독 작업이 자주 이루어 질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관련주들도 일제히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 상황입니다.

 

 

태풍관련주

 

제넨바이오

폐기물처리 사업을 하다가 18년 에이피알랩을 인수해 이종이식제품 및 제조 사업의 진출하면서 포트폴리오를 늘리고 있는 기업입니다. 폐기물처리 사업과 함께 의약품, 의료기기 등을 유통하는 바이오 유통 사업과 이종이식 개발을 위해 구축한 인프라를 활용한 비임상CRO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관련주로 분류되는 동시에 폐기물 산업을 영위하고 있어서 태풍 수혜주로 편입되었습니다.

 

태영건설

태영건설은 2019년 토건시공능력평가순위 14위인 종합건설업체로 토목사업, 환경플랜트, 건축, 주택, 물 사업을 중심으로 다양한 환경분야와 친환경분야의 개발을 통해 인지도를 넓혀온 기업입니다. 2004년에 폐기물 처리업체 TSK코퍼레이션을 설립하여 폐기물 사업을 영위하고 있어서 태풍 수혜주로 편입되었습니다.

 

인선이엔티

인선이엔티는 건설폐기물 분야에서 국내 유일 비계구조물 해체, 건설물폐기물 수집 및 운반, 중간처리, 순환골재 생산 및 폐기물의 최종 처분까지 폐기물 일괄처리 기술 및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자동차재활용 사업에도 진출한 상황입니다. 다양한 폐기물에 대한 모든 처리가 가능하여 태풍 수혜주로 편입되었습니다.

 

KG ETS

KG ETS는 일반폐기물 처리, 일반, 고순도 산화동 생산, 바이오중유 생산 및 집단에너지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신소재 사업부문의 공업용산화동과 탄산동 제품을 생산하여 판매하고 있으며, 바이오사업에서 자체 공정 보유 및 불순물 제거가 가능한 강점을 보유하여서, 폐기물 연소열을 활용한 에너지화 사업의 발전사업자로 확정되어 향후 10년간 발전사업자로 폐기물 소각열을 활용한 발전 및 에너지화 사업을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여러 부분에서 태풍으로 인해 수혜를 입을 것으로 기대되서 편입되었습니다.

 

 

KG 케미칼

KG 케미칼은 건설소재와 비료의 제조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으로 감수제,유지제,혼화제 등 건설관련 화학소재사업과 친환경 유기질비료, 천연성분 작물보호제, 미생물 제재, 친환경 농자재 등의 생명농업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비료 산업을 영위중이여서 태풍 수혜주로 편입되었습니다.

 

경농

경농은 동오그룹에 소속된 주요 계열사로 비료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하는 기업으로 주요제품인 작물보호제는 수요의 계절성을 가져 농번기 3~6월 사이 매출이 집중 되지만, 지금과 같은 이상기후나 천재지변으로 인한 병해충 발생 등에 의해서 수요가 급증하기 때문에 태풍의 수혜주로 편입되었습니다.

 

조비

조비는 과학적 토양검정을 통해 공급되는 친호나경 맞춤 비료와 완효성 비료 등을 생산할 수 있는 공정을 갖춘 비료전문메이커 기업입니다. 280여개 품목의 복합비료를 생산하여 농협 및 대리점을 통해 판매하고 있으며, 비료 산업을 전문적으로 영위하고 있기 때문에 태풍 수혜주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댓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