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뉴딜 정책은 위기의 한국경제에 새 모멘텀을 찾기 위함 하나의 모험입니다. 미래 산업으로 여겨지는 분야들에 선제적 투자를 통해 '지속적인 먹거리'로 만들어가 겠다는 것이 계획입니다.
이를 위해 배터리, 바이오, 인터넷, 게임 산업 분야에 집중 투자하는 펀드를 조성하는데 이것이 뉴딜펀드입니다.
한국거래소에서 지난 7일 BBIG(배터리, 바이오, 인터넷, 게임)과 관련된 40종목으로 구성된 'K뉴딜 주가지수' 5종을 발표했습니다. 펀드 출시는 내년이며 지수는 그때까지 펀드의 가능성과 미래 성장성에 대한 기대치를 높이는 역할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BBIG
Battery
2차전지 생산업체, 핵심 4대 소재(양극재, 음극재, 분리막, 전해질) 업체
그린뉴딜의 핵심과제인 '친환경 미래 모빌리티' 전기차의 핵심 사업
Bio
헬스케어 장비 및 서비스, 제약 및 진단키트 업체 등
K-방역의 핵심, 정부 혁신성장 산업의 핵심인 바이오 산업
Internet
인터넷 플랫폼, 인터넷 소프트웨어, 클라우드, 5G 장비 업체
디지털 뉴딜의 핵심 인프라인 인터넷 서비스 및 관련 산업
Game
인터넷, 모바일 게임 서비스, 가상현실 게임 서비스 업체
정보기술(IT) 산업을 선도하고 언택트 시대의 신성장동력으로 인식
KRX BBIG K-뉴딜지수
위에 그림에는 없지만, 이 지수는 각 산업별 지수에서 상위 종목 12개사를 선정해서 만든지수로 지수에는
LG화학, 삼성바이오로직스, NAVER, 엔씨소프트, 삼성SDI, 셀트리온, 카카오, 넷마블, SK이노베이션, SK바이오팜, 더존비즈온, 펄어비스가 포함됩니다. 종목들은 동일 비중인 8.3% 담겨져 있어서 BBIG 주도주에 분산투자하는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뉴딜펀드 자체가 생기면서, 자금이 더 몰리고 투자가 이어지기 때문에 기업의 성장에 선순환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뉴딜지수에 포함된 기업과 관련이 있거나 4대 뉴딜 과제에 대한 관련성 높은 업체들이 수혜로 이어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