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셀트리온 관련주들의 성장세가 지난 몇년간 눈부시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에서만 머물던 셀트리온이 코스피 상위권으로 올라갔으며, 셀트리온 헬스케어는 코스닥 1위를 지키고 있는 상황입니다. 셀트리온 관련주들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어서, 국내 제약주 중 TOP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것으로 보입니다.

셀트리온 헬스케어에 대해서 분석해보고 향후의 전망이 어떨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셀트리온 헬스케어 기업개요

 

셀트리온 헬스케어는 코스닥 시가총액 1위 종목으로, 바이오시밀러(바이오 의약품 복제약) 유통의 글로벌 리딩기업입니다.

1999년 12월 설립되었으며, 주요 계열사인 셀트리온과 공동 개발중인 바이오의약품(바이오시밀러, 바이오베터, 바이오 신약)들의 글로벌 마케팅 및 판매를 독점적으로 담당하고 있습니다.

바이오시밀러 제품은 인플릭시맙(램시마), 리툭시맙(트룩시마), 트라스투주맙(허주마) 등의 제품이 있으며, 글로벌 제약사인 화이자, Teva등을 포함한 110여개국에 30개 이상이 파트너와 판매 및 유통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셀트리온 헬스케어 주요 사업

 

 

셀트리온 헬스케어는 자가면역질환의 항체 바이오시밀러를 주요 판매하고 있으며, 항암제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항체 바이오시밀러는 몸속에 있는 항체처럼 병을 유발하는 '원인 단백질'을 무력화 시키는 항체의약품의 복제약으로 항체 의약품은 특정단백질에만 반응하기 때문에 효과가 뛰어나며 화학의약품에 비해 부작용이 적은것이 장점입니다. 바이오시밀러는 화학복제약과 달리 단백질을 배양하고 정제해서 만들기 때문에 똑같지는 않다.

 

 

 

주요제품군

 

램시마 류마티스 관절염, 강직성 척추염, 궤양성 대장염의 사용하는 항체 바이오시밀러

 

트룩시마 림프종, 만성 림프구성 백혈병, 류마티스관절렴에 사용

 

허쥬마 HER2 과발현된 전이성 유방암과 조기 유방암, 전의성 위암에 사용

 

램시마SC 성인 류마티스 관절염, 성인 크론병, 성인 궤양성 대장염의 사용

 

 

기업실적

 

20%의 높은 영업이익률을 기록하면서, 최근 1년사이의 더욱 좋은 상황으로 이어지고 있어서, 지속적인 매출액 성장과 이익이 증대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바이오 산업의 전망의 매우 밝은 것도 셀트리온 헬스케어 기업의 매력적인 이유가 될 것 같습니다.

2분기 영업이익이 669억이라고 추정하였는데 훨씬상회하는 868억을 기록하였으며, 9월도 추정의 1000억가까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현재도 코로나19 인해 간접영향으로 지속적으로 더욱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셀트리온 헬스케어의 성장가능성

 

현재 트룩시마, 램시마SC 출시 효과를 본격적으로 매출에 반영되고 있으며, 램시마는 지난해 말 미국 최대 사보험사 선호 의약품에 등재되면서 미국시장에서도 굉장한 매출 증가를 이루어 내고 있습니다.

또한 트룩시마 역시 미국 출시 이후 리툭시맙 시장 침투 가속화로 견고한 성장세가 예상됩니다. 최근 코로나19 항원 진단키트에 대한 유럽 CE 인증도 취득하였으며, 이 진단키트가 코로나19 감염환자의 양성 진단에 대한 민감도를 크게 높여서 정확도를 높혔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양성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을 당초 발표한 20분에서 10분까지 단축하며, 진료 현장에서 휴대용 장비를 이용해 곧바로 검체를 검사한 후 결과 확인이 가능한 현장진단 키트를 곧 발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셀트리온의 미국 법인 셀트리온USA가 미국 판매를 하는데, 셀트리온헬스케어가 미국외 나머지 국가에 대한 판매를 할 예정이여서 매분기 실적 성장세가 이어질 것으로 보여집니다.

단순히, 매출 증가와 이익 증대가 국내에 국한되는 것이 아니라 글로벌한 매출 증대로 이어지고 있어서 그 파급효과는 전망보다도 크게 상회할 가능성도 있어보입니다.

 

 

셀트리온 헬스케어 주가

 

 

셀트리온 헬스케어는 다른 제약 관련주 보다는 소폭상승하였습니다. 코로나19 사태이후 약 50%정 상승한 상태이며, 트룩시마, 램시마SC의 매출효과는 향후 1년이상은 바라봐야하므로 앞으로의 주가 상승을 견인하는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급등하여 상승을 이루어낼지는 알 수 없으나, 지속적으로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으며, 앞으로도 매출과 성장세가 두드러질 것이기 때문에 장기적인 관점에서는 주식이 오를 가능성이 클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른 테마주들과 비교해서는, 건전한 재무와 사업성을 가진 기업이기 때문에 투자 포트폴리오에 추가하시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댓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