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필로시스 헬스케어가 지난 7일 미국 캘리포니아에 157억 규모의 코로나 19 검체채취키트 공급 계약을 맺으면서, 주가 상승을 이어 가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번 계약은 필로시스 헬스케어의 2019년 연결 기준 매출의 167.35%에 이르는 규모입니다.

 

또한, 일본에 260억 규모의 코로나19 신속 진단키트 공급계약을 체결헀다고 17일 발혔습니다. 이본 계약은 일본 전여그이 독점공급 계약으로 체결되었으며 계약기간은 2년입니다. 특히 이 건은 계약자의 긴급한 요청에 의해 이달부터 본격적으로 수출될 예정이여서 필로시스 헬스케어 대한 관심이 지대하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필로시스 헬스케어가 최근들어 이렇게 여러건의 계약을 통해, 수출을 증가하는 성과를 내서 주가에도 반영이 되어 급등하였으며,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필로시스 헬스케어 주가에 대해서 알아보고 기업 분석을 통해 향후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필로시스 헬스케어

 

 

필로시스헬스케어는 4대 영역에 걸친 전문 기술과 서비스를 공급하고 있는 코스닥 상장 기업입니다.

신약 제조 및 바이오 메디컬, 유통 비즈의 4대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필로시스헬스케어는 4차 산업혁명(Industry 4.0) 시대의 도래에 발맞춰 회사의 4대 핵심 가치를 기반으로 한국을 비롯해 전세계적으로 각광 받고 있는 신성장동력 산업의 주요 사업을 개진하고 있는 기술과 서비스 공급 전문 기업입니다.

 

동사를 제외하고 3개의 계열회사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동사는 자회사를 통해 미국 Molecular Martrix Inc. 와의 계약을 통해 뼈이식대체재 아시아 시장 독점 판권 및 국내 독점 생산권 등을 확보하고 국내 총판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신약및 바이오 메컬 관련 분야에 대한 R&D 및 판매와 유통을 겸하고 있는 기업으로, 이번에 코로나19와 관련하여 진단키트 및 진단기기에 대한 사업분야에서 괄목한 성과를 이루어내어, 관심을 높게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필로시스 헬스케어 주가

 

필로시스 헬스케어는 이미 많이 급등한 상황이고, 거래정지도 있었기 때문에 변동성이 크게 작용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장기적인 관점에서는 사업분야가 바이오산업이라는 고부가가치와 미래 없어서는 안될 아주 훌륭한 분야이기 때문에 투자가치가 크며, 신약 및 바이오 개발을 통해, 코로나19 진단키트나 관련 기기 등을 판매하는 사업까지 확장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서, 미래 전망이 좋은 상황입니다.

 

 

다만, 상장한지 3개월도 안된 기업의 주식에 대한 평가를 하기에는 시기상조가 아닌가 싶습니다. 상장 후에 주식의 평가가 제대로 될라면 6개월 이후, 기관 의무보유기간이 끝난 뒤 주가가 안정화 된 이후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단기적으로 주가가 급등, 급락을 반복할 가능성이 있으니, 장기적 관점에서 투자하고 싶으시다면, 분할매수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필로시스 헬스케어 전망

 

다른 많은 바이오주들 처럼, 재무재표를 보는 것이 의미가 크지는 않은 상황입니다.

다만, 최근 들어 450억가까이 계약을 수주하면서, 해당 비지니스에 대한 매출액이 발생될 예정이기 때문에,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흑자로 전환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그에 따른 기대감에 주가에 반영되어 더욱 상승할 여력이 있어보입니다.

 

 

 

 

댓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