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부에서 발표한 한국판 뉴딜과 관련하여, 가상 및 증강현실 등의 새로운 분야의 규제는 원칙적으로 네거티브 방식으로 추진해야한다고 하면서, VR AR 분야의 규제 혁신에 대해서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이렇게 정부에서도 디지털 뉴딜을 통한 규제 혁신과 현장과의 대화를 통해 가상 및 증강현실에 대한 선제적 규제혁신 로드맵을 발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문화, 제조, 교통, 의료 분야까지 확대될 것으로 보이고 관련제도 정비 방안등이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VR AR 관련주가 테마주로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VR AR 테마는 단순한 테마주가 아니다.
4차산업혁명에서 주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차세대 먹거리

 

 

VR AR의 시장 규모는 매년 엄청난 성장규모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40%에 육박하는 성장률을 기록 중이며, VR AR의 시작은 다양한 현실에 기반한 시장을 비롯하여, 게임산업에 이르기 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될 수 있는 기반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시장 규모 성장과 함께, 성장가치를 높게 평가하고 있습니다.

4차산업혁명에서 큰 부분 중 하나이기 때문에 단순히 테마주로 단기간 수익보다도, 2~3년이상의 장기적인 수익또한 매리트가 크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런 부분들도 고려를 하며 투자하신다면 좀 더 좋은 포트폴리오가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이 됩니다.

 

 

VR AR 관련주

 

이랜텍

이랜텍은 지난 2015년 VR과 AR을 구현하는 스마트글래스를 개발했다는 점에 부각이되서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폰 배터리팩을 제조하는 기업입니다.

 

드래곤플라이

드래곤플라이는 VR, AR, 온라인, 모바일 컨텐츠 소프트웨어 개발 및 유통업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VR과 결합한 e스포츠 분야에 대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어서 VR AR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와이제이엠게임즈

와이제이엠게임즈는 스마트폰에 적용되는 진동모터 등의 전자제품의 제조 및 공급을 하는 기업으로, VR/모바일게임 분야에 퍼블리싱 및 투자를 하고 있어서 게임사업부문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어서 VR AR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한빛소프트

한빛소프트는 모바일 게임, 스타크래프트, 디아블로2등의 게임 개발 및 배급 전문기업으로, VR 게임전문업체인 스코넥 엔터테인먼트와 공동사업계약을 체결하여 VR 게임에 대한 투자를 하고 있어서 VR AR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아이엠

아이엠은 전자, 전기, 기계기구, 영상, 음향, 광원 응용기계기구를 제조 및 판매하는 기업으로, VR을 구현화할 수 있는 다양한 기술을 확보하고 있어서 대표적인 VR AR 관련주로 분류가 되고 있습니다.

 

댓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