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코로나19로 인해서 가장 주목을 받는 업종은 제약 바이오 업종입니다. 그러다 보니 최근에 제약 바이오주들의 주가가 매우 강한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미 오를때로 오른 바이오주들이지만, 이 시국에 더 오를 가능성이 가장 높아 보이는 것 역시 바이오주입니다. 

 

최근 러시아에서 3상을 하지 않은 백신을 승인하여, 코로나백신제로 사용한다고 하면서 부터 바이오주가 한번더 휘몰아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런 상황에서 첨생법에 대해서 알아보고 앞으로 바이오 관련주 중 관련성이 높아 보이는 기업들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첨생법 (첨단재생바이오법)

첨생법은 첨단재생의료의 안정성 확보 체계 및 기술 혁신,실용화 방안을 마련하고 첨단바이오의약품의 품질과 안전성,유효성 확보 및 제품화 지원을 이하여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으로써 국민 건강 및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하는 법입니다.

쉽게 풀어 말하자면, 희귀병이나 난치병등 현재까지 약이 개발되지 않는 치료제들이 개발이 빨리 될 수 있도록 해주는 법으로, 현재 우리나라에서 연구개발,비임상실험,임상실험, 시판과정까지 10년정도의 시간이 소요되는데 첨생을 통해서, 이기간을 보다 빠르게 줄여서 신약이 국민건강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법입니다.

이번 코로나19로 인해서, 법이 만들어진 것입니다.

 

 

첨생법 관련주

 

파미셀

코로나19 관련주로 지속적으로 연결되온 파미셀은 렘데시비르나 모더나 관련주로도 많이 엮이며 주가반등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파미셀은 줄기세포쪽으로 잔뼈가 굵은 기업으로 심근경색, 간경변, 발기부전, 전립선압, 난소암등의 1,2상단계에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코로나19 치료제 재료 중 하나로 언급되고 있는 뉴클레오시드 점유율이 세계 80%에 이르는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차바이오텍

차바이오텍은 글로벌 헬스케어 그룹으로 전세계 8개국에 66개의 병원에 1700여명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차병원으로 유명한 기업입니다. 차병원도 부속병원으로 줄기세포등의 연구를 하고 있어서 첨생범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에스씨엠생명과학

에스씨엠생명과학은 성체줄기세포치료제(중간엽줄기세포), 유도만능줄기세포 등 고순도, 고효능 줄기세포치료제 연구개발 및 제조를 하는 기업입니다. 줄기세포 치료제와 관련이 깊어서 첨생법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네이처셀

네이처셀은 음료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지만, 줄기세포 사업부문을 추가하여 기초 의약물질 및 생물학적제제 제조업으로 주요업종을 변경하며, 첨단 바이오기업으로 발돋움을 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줄기세포 사업으로 관계사인 알바이오가 임상시험 중인 줄기세포치료제 판매권, 화장품 사업을 진행하고 있어서 줄기세포 대장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첨생법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바이오솔루션

바이오솔루션은 재생의학에서 가장 큰 영역을 차지하는 세포치료제의 기술개발 및 세포치료제 제품의 제조, 판매 등을 주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줄기세포를 주 사업으로 하고 있어서 첨생법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녹십자셀

녹십자셀은 IT기업으로 설립된 이후에, 2005년 비상장사인 바이오메디칼홀딩스의 BT 사업 영영권을 양수하면서 부터, 바이오기업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항암면역세포치료제, 면역세포은행, 제대혈은행 사업등을 하고 있는 기업으로 첨생법 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

 

댓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