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나이티드제약이 변이 코로나19 바이러스 치료를 위한 폐세포 실험에서 항바이러스 효과를 검증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주가가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다.



 유나이티드제약은 고려대학교 의대 생물안전센터 연구팀과 협업해 실시한 실험 결과를 공개했다. 이번 실험은 코로나19 바이러스 유형인 ‘S’가 최근 변이되어 ‘GH’ 및 ‘GR’ 유형으로 유행하고 있는 점을 고려했다. 회사 측은 실험 결과 변이된 바이러스 그룹에서도 ‘시클레소니드’ 대비 5배가량 높은 항바이러스 효과를 확인했다고 밝혔다.

앞서 유나이티드제약은 코로나19 치료제로 개발 중인 ‘UI030’에 대해 초기 코로나19 바이러스 유형인 S그룹을 이용한 시험에서 시클레소니드 대비 10배 이상의 항바이러스 효과가 있다는 것을 확인한 바 있다.

 

 

코로나19 바이러스 유전자는 리보핵산(RNA) 형태로서 변이가 자주 일어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다양한 변이 바이러스가 발견되고 있다. 올해 4월 초까지 전 세계적으로 S와 V그룹이 유행한 것과는 달리 현재는 G, GR, GH그룹의 바이러스가 유행하고 있다.

아프리카와 인도, 러시아는 GR그룹, 유럽 및 북미에서는 GH그룹이 우세한 상황이다. 국내에서 집단 발생한 코로나19 또한 대부분 GH그룹으로 알려졌다. 최근 해외 유입 감염의 50% 이상은 GR그룹이 차지하고 있다.

연구소 관계자는 “이번 실험을 통해 UI030의 넓은 항바이러스 효과를 확인할 수 있었다”면서 “국내와 해외의 임상 성공 가능성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와 관련된 실험결과 입증으로 주가가 반응하면서, 관심을 지속적으로 받고 있는 상황이다. 유나이티드 제약에 대해 알아보고 또한, 주가 전망을 알아보자.

 

 

 

 

유나이티드제약

 

 

1991년 한국유나이트제약(주) 법인으로 출범했고, 1998년 현재의 상호로 변경했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의 대표 상품은 홈타민이다. 홈타민은 인삼 엑기스를 추출한 후 소프트 캡슐 안에 알로에, 비타민, 미네랄 등을 첨가해 고려인삼을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만든 제품이다. 이 제품은 2002년 세계 시장점유율 2위를 달성해 산업자원부로부터 세계 일류상품에 선정되었다. 국내 피로회복제 가운데 해외로 가장 많이 수출되는 품목이다.

 

2010년 첫 개량신약 ‘클란자CR’정을 출시했으며, 2013년 ‘실로스탄CR정’, 2015년 ‘칼로민정’, 2016년 ‘가스티인CR정’, 2017년 ‘레보틱스CR정’, 2018년 ‘유니그릴CR정’까지 다양한 개량신약 개발 성과를 거뒀다. 2013년에는 2000만 달러 수출탑을 수상했고, 현재는 세계 40여 개국에 의약품을 수출하고 있고, 해외시장 개척도 꾸준히 진행 중이다.

 

 

유나이티드제약 주가

 

 

8월말 급등을 이끈 코로나19 흡입치료제 'UI030'에 이목이 집중되면서 주가가 엄청난 상승세를 보였다. 최근 실험결과로 유나이티드제약은 코로나19 치료용 임상 3상을 추진하여 내년 상반기, 늦어도 중순에는 제품을 출시하곘다는 계획을 실행할 발판을 마련한 상황이다.

 

이미 UI030으로 인한 호재는 급등을 마무리한 상황이고, 또다른 호재가 있다면 더 급등할 가능성이 있지만, 내년 상반기까지는 관망해야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저점을 다지고 상승하는 상황을 그린다면, 매수를 하며, 코로나19 치료 임상 결과나 진행사항을 예의 주시하는 것이 중요할 것이다.

 

 

 

 

유나이티드제약 전망

 

 

유나이티드제약은 코로나19의 임상과 개발에 따른 호재에 민감하게 반응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 호재가 코로나19가 끝나지 않는 한 계속 나올 것이기 때문에 더 큰성장 기대가 된다는 전망이 지배적인 상황입니다.

 

10년이상 지속적으로 꾸준히 성장해온 제약 기업으로 재무상태로만 보면 나쁘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코로나19 관련하여 주가가 급등 급락을 반복할 가능성이 충분하며, 중장기적으로는 주가가 우상향하는 모습을 그리고 있으며, 다른 제약주에 비해 코로나19만으로 기업에 매출이 좌지우지되는 구조를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적당한 호재에도 충분히 수익률을 가져올 수 있는 매리트는 충분하다고 보입니다.

 

다만, 코로나19 이슈로 인해 이루어지는 급등에 대해서는,  방어적인 투자형태를 가지면서 분할매수하여 수익을 취하시는게 좋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댓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