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현대차 주가

 

현대차가 글로벌 신차 수요의 본격적인 회복세 진입으로 구조적 수요 확대가 기대된다고 평가 받고 있다. 글로벌 신차 수요가 본격적인 회복기에 접어 들면서, 한차례 수익 개선으로 주가 급등을 이루어낸 현대차가 지속적인 수익 개선을 기대하고 있다.

현대자동차 영업이익

 

코로나19로 인해 딜레이 되었던 대기 수요와 함께,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개인 차량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기존 수요의 회복을 넘어서 구조적 확대가 기대되고 있다.

 

현대차는 다양한 글로벌 신차 출시와 전기차에 대한 볼륨을 높이면서 실적 개선을 이어간다는 전략이다.

 

 

현대차

 

현대차 로고

 

현대자동차그룹의 모기업인 자동차 제조업체. 1967년 12월 설립하여 1974년 6월 주식을 상장하였고, 1976년 한국 최초의 고유 모델 자동차 포니를 시판하였다.

1998년 10월 기아자동차(주)와 아시아자동차공업(주)를 인수하였고, 2000년 9월 현대그룹의 9개 계열사와 함께 그룹에서 분리되어 현대자동차그룹을 형성하였다. 2003년 3월 현대모비스(주) 및 일본 미쓰비시자동차(주)와 함께 제품개발, 생산, 판매, 구매부문의 상호 협력을 위하여 공동협력 계약을 체결하였다.

 

인도·중국·터키·미국,러시아,체코 등지에 해외공장과 연구 시설을 두고 190여 개국에 수출한다. 1991년에는 독자 엔진 개발에 성공함으로써 차량 국산화에 기여하였으며, 승용차 외에도 트럭·덤프트럭·버스·밴 등 각종 차량을 제작 판매한다.

주요 사업은 자동차의 제조 및 판매, 차량정비 등이다. 현대자동차그룹의 모기업으로서 기아자동차·현대모비스·현대위아·현대제철·현대하이스코·현대비앤지스틸·현대글로비스·현대차증권(주) 등 상장법인을 비롯하여 57여 개의 계열회사가 있다.

 

 

 

 

현대자동차 주가

 

현대자동차 주가

현대차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이전주가의 회복하고 더 상승한 상태이다. 현대차의 3분기 실적이 대폭 개선되면서, 글로벌 수요 회복과 미국내 제네시스 출시를 통해 영업이익을 개선하면서 주가는 급등하여서 18만원대를 유지하고 있는 상황이다.

 

현대차의 실적 개선 흐름은 올해 4분기와 내년까지는 이어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어서, 4분기 깜짝실적을 연달아 기록한다면 한번더 강하게 상승하는 효과를 가져올 수도 있다. 다만 사업 구조적 전환기에 접어들고 있다는 점을 주목하는 경향도 많아서 조심스러운 투자가 필요하다고 보인다.

 

 

 

 

현대자동차 전망

 

현대자동차 전망

 

3분기 실적 개선으로, 영업이익 호조를 보였으며, 친환경차 판매량 증가 속 미국 등 선진시장의 소비 수요 회복과 2021년 전기차 전용 플랫폼(E-GMP) 출시로 마진이 개선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눌려 있었던 대기 수요와 바이러스로부터 안전을 보장해 줄 수 있는 개인화 된 모빌리티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기존 수요의 회복을 넘어선 구조적 수요 확대가 기대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기 때문에 당분간 실적이나 주가 전망은 밝은 상태이다.

 

2020년 현대차 해외 판매

 

현대차는 대형 SUV, 제네시스 신차뿐 아니라 ‘E-GMP’ 기반의 전기차, 수소 트럭, 미국 시장 공략용 픽업 트럭 등을 추가로 출시할 예정이다. 이로인해 포트폴리오의 대격변이 일어나고 있다는 평가다. 최근 출시 모델들은 개선된 상품성을 바탕으로 이전 제품 싸이클 대비 강한 신차 효과를 얻고 있기도 하다.

현대차는 대당 수익성 강화와 EV 시장 점유율 확대 등도 두드러진다. 현대차의 수익성은 제네시스 모델 출시, 첨단 전장 기술 확대 적용 등으로 지속적으로 개선될 전망이다. 또 부분자율주행과 헤드업디스플레이, 자동 주차 시스템 등 다양한 첨단 안전/편의 사양에 대한 소비자의 선호도가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으며, 고급차뿐 아니라 대중 모델에도 옵션 장착률이 높아지고 있다.

 

결산 예상

 

낮은 볼륨과 비표준화로 적자를 지속했던 EV모델은 2021년 E-GMP 출시를 기점으로 수익성 개선에 기여하게 될 전망하고 있으며, 대형 SUV 및 픽업 트럭 모델 출시는 현대차의 포트폴리오 약점을 커버해 줄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는 의견이 지배적이여서, 당분간 현대차의 주가는 호조를 띨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