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현대모비스가 재고 싸이클과 전동화 부문 수혜를 입을 것이라는 진단이 나왔다. 현대모비스에 대해 재고 감축으로 인한 생산 물량 감소 효과는 부품사 전반에 걸쳐 영향을 미쳤으며 동사는 핵심 부품 및 전동화 부품 매출 확대로 일부 부정적 효과를 상쇄한 것으로 평가했다.

 

또한, 글로벌 완성차시장의 친환경차 확대추세에 현대차그룹이 발을 맞추며 현대모비스가 직접적 수혜를 볼 것으로 전망됐다. 현대모비스는 3분기 연결기준으로 영업이익 5246억 원을 냈을 것으로 추산됐다. 직전 분기보다 210.9% 급증한 것이다.

미국과 유럽 등 주요 완성차시장이 예상보다 빠르게 코로나19 영향에서 회복되면서 현대모비스 모듈사업부문이 호조를 보인 것으로 추정됐다. 앞으로 글로벌 완성차시장의 친환경차 확대추세가 강화되면서 현대모비스 전동화사업부문이 수혜를 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현대차는 2021년부터 전용 전기차 플랫폼 ‘e-GMP’에 기반을 둔 신차를 출시한다. 현대모비스 전동화사업부문도 이에 맞춰 플랫폼 생산능력을 끌어올리고 있으며 2022년에는 생산량이 2배로 늘어날 것으로 전망됐다. 현대차그룹이 2030년까지 수소차를 연 50만 대(전동화시스템 포함 70만 대) 생산하겠다는 ‘수소비전 2030’을 내걸고 있어 현대모비스의 수혜도 기대할 수 있다.

 

현대기아차가 정상화되면서 현대모비스의 주가 의견들을 일제히 매수의견으로 보고 있으며, 목표주가도 27만원 이상 대부분 상향하고 있는 모습이다.

 

 

 

 

현대모비스

 

 

현대자동차그룹 계열의 자동차 부품 전문기업. 1977년 기계회사 현대정공으로 출발, 2000년 11월 지금의 현대모비스로 사명을 변경하면서 자동차 부품 전문회사로 전환했다. 주력 분야는 자동차 모듈, 글로벌 자동차 부품업계 6위 기업이다.

핵심부품 제조 부문에서는 능동형 주행 보조 시스템(ADAS), 전기 에너지를 기계 에너지로 변환하는 구동모터, 전동화 차량 구동에 필요한 배터리 시스템,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IVI; In-Vehicle Infortainment system) 등의 자동차 시스템 솔루션을 개발, 생산한다. 또 제동장치, 조향장치, 현가장치, 에어백, 램프 분야에서 다양한 자동차 부품을 생산하여 현대 · 기아차 및 글로벌 완성차 업체에 공급하고 있다.

 

모듈 제조 사업부문은 자동차의 3대 핵심 모듈인 샤시모듈(Chassis Module), 칵핏모듈(Cockpit Module), 프론트 엔드 모듈(Front End Module)을 개발, 생산하고 있다.

현대모비스는 현대차그룹의 수소전기차 핵심 부품도 생산한다. 수소전기차의 핵심 부품인 연료전지 스택과 구동모터, 전력전자부품, 수소연료공급 장치 등 연료전지 통합 모듈을 생산해 공급한다. 현대모비스는 세계 최초의 수소전기차 모듈 양산 설비를 갖추고 있다.

 

 

 

 

현대모비스 주가

 

 

현대모비스는 코로나19로 인한 팬데믹으로 급락하였다가, 지속적으로 회복하여 어느정도 이전 주가를 회복한 상황이다. 크게 뉴스가 없더라도 전체적인 자동차 업계의 매출 개선으로 인해 현대모비스에 주가도 안정적으로 상향하고 있는 모습이다.

 

지속적으로 자율주행과 증강현실에 투자하고 있는 상황으로, 전기차와 수소차 관련 주식들이 대부분 작년 전고점을 뚫고 두세배는 올랐으나, 현대모비스처럼 한국 자동차 부품사의 중심이 되는 기업이 작년 전고점도 도달하지 못한 주가는 저평가되어 있다는 의견이 지배적이기 때문에 투자에 가치가 충분하다고 보입니다.

 

 

 

 

현대자동차 전망

 

 

현대모비스는 주 고객사인 현대차의 3분기가 영업이익 1조2천억원을 넘어서면서 코로나19의 여파에서 회복하고 있는 장세기 때문에, 현대모비스 또한 상승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B2C 거래를 하지 않는 부품 업계는 실적 회복세가 좀 늦께 나타나지만 국내외 업황이 개선되면서 B2B 또한 빠르게 개선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현대차의 해외 판매량도 코로나 이전으로 회복하였으며, 수소차와 전기차 시장이 지속 적으로 커지는 점은 현대모비스의 주가를 좋게 볼 수 있는 이유입니다. 3분기 실적은 생산량 증가와 경제활동 재개 등의 힘입어서 모듈과 AS부분 모두 전분기 대비 회복이 되었으며, 앞으로 더욱 상승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전동화 및 전장제품 또한 고가라인업 및 전기차 확대, 전용플랫폼 출시로 수익성 턴어라운드를 전망하고 있으며, 업황 전체가 긍정적인 변화로 완성차 주가와의 키맞추기가 예상되어서 매수의견이 많은 편입니다.

 

 

 

댓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