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노랑풍선과 더불어 여행사 주가가 12일 기준으로 급등하였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2단계에서 1단계로 완화되면서 여행 수요가 늘어날 것이라는 기대감에 상승한 것으로 보인다.
향후의 노랑풍선의 주가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고 투자의 포인트를 짚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여행 증가로 인해, 어느정도 매출을 상승시켜줄 요인으로 보고 있으며, 실질적으로 매출을 상승시켰다는 결과가 나올 경우 주가를 상승해주는 견인차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노랑풍선
노랑풍선은 일반 여행업(여행알선) 및 항공권 및 선표 발권 판매업 등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할 목적으로 2001년 8월 13일에 설립했다.
일반여행업과 항공권 및 선표 발권 판매업 등을 목적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내국인 및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국내외 기획여행상품과 항공권 판매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일본현지법인 설립을 통해 해외를 거점으로한 여행 서비스 제공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노랑풍선 주가
코로나19 팬대믹으로 급락한 이후에,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해외여행을 못가면서, 국내여행으로 발길을 돌리는 여행자들이 늘어나면서, 노랑풍선의 주가는 코로나 이전으로 회복한 상태였다.
최근에 사회적 거리두기가 2단계에서 1단계로 내려가면서, 다시 국내여행이 활기를 되찾을 것이라는 전망과 기대감으로 상승한 것으로 보인다.
다만 아직 코로나 일일 확진자가 많아서, 이 주가 흐름이 지속될지는 확진자와 관련이 높아보인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다시 2단계로 올라가지 않는 이상 국내 여행에 수요가 늘어날 수 밖에 없기 때문에, 노랑풍선이 당분간 주가는 상승한 여지를 가지고 있다고 전망되고 있다.
코로나19에 대한 모니터링이 필요하고, 사회적거리두기가 다시 2단계로 올린다는 기사등이 나오면 주가가 크게 흔들릴 수 있으니, 방어적으로 투자해야할 것으로 보인다.
노랑풍선 전망
노랑풍선은 지난해 일본불매에 휘청거리며 매출액이 감소하였지만, 지속적으로 신성장 동력을 추진해오면서 온라인 예약대행 사이트(OTA) 서비스를 준비하였으나, 코로나19로 인해서 현재는 해당 사업조차 할 수 없는 상황이 되었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한 여행산업이 전반적으로 무너진 것에 대해서도 아직 해결책이 없기 때문에, 당분간은 큰 돌파구가 없어 보인다. 다만, 국내 여행 증가로 약간의 매출 상승을 이루어낼 수 는 있을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에 해당 기대감으로 상승할 여력 또한 있어보인다.
지금과 같이 사회적거리 1단계로 유지될 경우, 국내 여행량 증가로 일시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다만 중장기적으로, 아직 코로나19로 인한 여파와 끝나지 않은 점으로 미루어 볼때 투자가치를 찾기는 어려운 상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