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당신의 궁금한 모든것을 알려드리는 원잇(One-IT) 입니다.

 

 

 

윈도우10을 사용하면서, 파일을 삭제하면 하드디스크에서 바로 삭제가 되지 않고, 휴지통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파일 자체 사이즈가 큰 경우는 휴지통에 들어갈 수  없다고 메시지가 뜨고, 완전 삭제가 되는 경우도 있지만 그런 경우를 제외하고 서는 결국 휴지통을 채우게 됩니다. 파일을 삭제했지만 결과적으로 휴지통을 채우고 있기 때문에 결국 실제 드라이브에서는 데이터 공간을 차지하고 있게 됩니다.

이런 낭비를 없애기 위해 휴지통에서 휴지통 비우기를 통해, 완전히 파일을 삭제가 가능하지만, 번거롭기때문에 저장소 감지 기능을 통해, 실제로 삭제되는거 같은 기능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Tip 파일 삭제 시 Shift 버튼을 누르고 삭제하면 휴지통에 들어가지 않고 바로 삭제가 가능합니다.)

그러면 윈도우10 휴지통을 자종으로 비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10 휴지통 자동으로 비우는 방법

 

 

윈도우버튼을 눌러 설정(톱니바퀴) 버튼을 눌러서 들어갑니다.

 

 

시스템을 클릭합니다.

 

 

 

 

좌측 메뉴에서 [저장 공간]을 선택하고, 상단에 있는 [저장소 센스 구성 또는 지금 실행]을 선택하여 줍니다.

 

 

[저장 공간 센스]를 켬으로 변경하고, [저장 공간 센스 실행]을 매월로 설정합니다. 또한 임시 파일 항목에서 다음 기간 이상 휴지통에 있는 파일 삭제를 30일로 선택합니다.( 일자 선택이나, 저장 공간 센스 실행은 사용자에 맞게 변경하셔도 무관합니다.)

 

 

이와 같이 설정해두면, 휴지통에 쌓여있던 파일들을 30일 마다, 저장공간 센스 실행을 통해 파일이 삭제되어, 실제로 하드디스크 공간을 확보하게 됩니다. 휴지통에 불필요한 파일을 매번 정리할 필요없이, 이 기능 하나로 지속적으로 관리되는 PC환경을 만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럼 이만 뿅뿅~

 

 

 

 

댓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