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을 사용하다가 비밀번호 분실을 하셔서 비밀번호를 모르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많이 당황스럽겠지만, 마음에 준비를 하셔야 합니다. 아이폰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보안성입니다. FBI도 못 뚫는 강력한 보안을 자랑하지만 이럴땐 단점이기도 합니다.

비밀번호를 어떻게는 생각해내야합니다. 그렇지 않는다면, 초기화하는 방법 이외에는 아이폰을 다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주기적으로 아이튠즈를 통해 백업을 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 경우라면 초기화하고 백업데이터를 받아서 사용할 수 있기 떄문이죠.

 

 

비밀번호를 열심히 찾아서 시도해본다.

 

아이폰 비밀번호 분실 해제하는 방법 중에는 내가 아는 비밀번호들의 리스트를 작성하여 확인해보는 방법이 유일합니다. 아이폰 비밀번호를 계속 틀리면 비활성화 상태로 바뀌며, 잘못 누를때마다 1분, 5분, 15분, 1시간 이렇게 재시도 가능한 시간이 늘어나니, 신중하게 테스트 해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이폰 비밀번호 분실 해제 - 초기화

 

위에 말씀드렸듯이 백업을 해두셨다면 복윈 시 백업 데이터를 사용하시면 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라면 완전 초기화되서 공장에서 나온 제품 그대로를 다시 사용하여야 한다는 것, 마음에 준비를 하시기 바랍니다.

아무리해도 비밀번호가 떠오르지 않는다면, 이미 아이폰의 자료들은 더이상 누구의 것도 아니기 때문에 초기화 시키는게 현명한 방법입니다.

 

 

먼저 컴퓨터에 아이튠즈를 설치합니다. 아이폰과 컴퓨터를 연동하기 위에서 케이블을 연결해서 아이튠즈를 통해 초기화를 시켜야합니다.

 

아이튠즈 다운로드하기

 

iTunes

macOS Catalina가 음악, 팟캐스트, 그 밖에 다양한 콘텐츠 컬렉션을 재생하고 더할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을 선사합니다.

www.apple.com

 

 

먼저 아이폰을 종료시킵니다. 케이블은 연결한 상태에서, 복구모드 활성화 버튼을 계속 눌러주면 화면에 케이블을 연결하라는 표시가 뜹니다. 그때 아이튠즈가 설치되어 있는 PC와 연결하여 줍니다.

기종마다 복구모드로 진입하는 방법이 상이하니 참고해주세요.

iPhone 8 이후 출시 모델 : 볼륨 상하버튼을 순서대로 누른 뒤 측면 전원버튼을 길게 눌러주기(2~30초)

iPhone 7, iPhone 7 Pluse : 음량 낮추기 버튼 + 전원버튼

iPhone SE 1세대 / iPhone7 이전 모델 : 홈버튼 + 전원버튼

 

 

 

 

케이블을 연결하면, 다음과 같이 아이튠즈에 메시지가 뜹니다. 그러면 복원 버튼을 눌러서, 복원을 진행하여 주시면 됩니다.

 

 

 

위의 과정을 모두 마치면 공장에서 처음 나온 상태로 다시 돌아가게 됩니다. 비밀번호를 잃어버린 상태에서 다시 아이폰을 쓰려면 이 방법밖엔 없습니다. 비밀번호를 잘 기억하는 것도 중요하며, 주기적으로 백업을 해줘서, 아이폰의 자료를 잃어버릴일이 없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댓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