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상대방이 나를 카톡에서 차단했다면? 프사나 송금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신 경우가 있죠. 그런데 차단을 당한경우에는 차단을 당하기 전이나 변화가 없습니다. 그러니까 차단을 당하더라도 상대방이 나를 차단했는지 알아차릴 수 없습니다.

 

 

차단을 하면 차단을 한 쪽에서는, 상대방과 대화를 할 수 없다고 표기가 되고(차단친구와는 대화가 불가능합니다.) 신고나 삭제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송금도 할 수 없습니다.

 

차단 하기

 

 

 

반대로 차단을 당한쪽에서는 차단 당한지 모르며, 카톡을 보내더라도 1이 사라지지 않습니다. 송금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차단을 했기 때문에 차단한 쪽에서는 메시지가 오지 않습니다.

 

 

 

 

차단당한지 모르고 송금을 보내더라도 송금은 다음과 같이 보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차단한 쪽에서는 메시지 뿐만아니라 송금을 하더라도 메시지가 오지 않습니다.

 

 

 

 

그래서 차단을 당하면, 차단 당한 쪽에서는 상대방이 메시지를 읽지 않은 것으로만 나오기 때문에 그냥 읽지 않은거라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차단 당한쪽에서는 차단한 사람이 프사를 보더라도 다른점을 느낄 수 없어서 차단 당한것도 알 수가 없습니다.

 

 

 

차단을 당하셨다면 메시지나 송금을 하더라도 읽지 않아서 1이 계속 떠있을 테니 지속적으로 읽지를 않는다면 차단되었을 가능성이 있다고 추측할 수 밖에 없습니다.

 

 

댓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