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G화학 주가 전망

 

LG화학

 

며칠전 100만원을 돌파하였던 LG화학의 대한 관심이 아주 뜨겁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 물적분할 논란에도 불구하고, 새해에만 20%이상 상승하면서 식을줄 모르는 열기를 더하고 있습니다. LG화학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고 향후 성장 전망을 짚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기차 배터리 관련 기대감

 

전기차 배터리 세계시장 규모

 

미국의 바이든이 당선되면서, 친환경 정책이 많이 나올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전기차의 수요 증가가 생각보다 더 빠를 것이라는 분석들이 속속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러면 전기차 배터리에 대한 수요 증가와 전기차 배터리 생산기업들의 실적 상승이 함께 일어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바이든의 영향으로 전문가들은 미국 전기차 시장이 2021년 작년 대비 40%이상 급성장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 상장절차 도입

 

LG에너지솔루션

 

경제신문들의 보도에 따르면 LG에너지솔루션은 조만간 주관사를 선정하여 1분기 지정감사를 받고 상장예비심사 청구가 되면 상반기에 승인이 가능하다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이후 절차인 증권신고서를 제출하면 2021년 내에도 상장이 가능하다는 전망이며, 기업가치는 최대 100조원이며 기업공개를 통해 최소 10조 이상의 자금조달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합니다.

 

추청가치는 경쟁사인 중국 CATL을 기반으로 상정되었으며, LG에너지솔루션의 몸값이 비싸질수록 모기업인 LG화학의 매출과도 관련이 깊어서 호재라는 의견이 다수입니다.

 

 

 

 

첨단 소재 사업부 가치 상승 반영 가능

 

전기차 배터리가 시장 예상보다 빠르게 커질 것으로 전망되는데에 따라 전기차 배터리의 핵심 소재인 양극재의 가치는 더욱 올라가게 될 것이며, LG화학의 첨단소재 사업부에서 생산하고 있는 양극재를 통해, 2020년 4만톤에서 2025년 17만톤 생산을 목표로 하고 있어서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한 상황입니다.

 

 

 

 

잠재력이 큰 생명과학 사업부

 

LG 화학 생명과학사업부 주요 파이프라인

 

LG화학에서 아직 생명과학사업부의 매출은 적지만, 신약후보물질 13개 보유와 연구개발의 1700억 이상이 투자를 하고 있으며, 당뇨약부터 바이오시밀러까지 보유하고 있어서 제약사와 비교하면 톱10 수준이라고 하니 앞으로 생명과학 사업부의 성장또한 눈여겨 볼 필요가 있다.

 

 

 

 

LG화학 주가전망

 

 

배터리외에도 드러날 가치가 많다며, 대신증권에서는 120만원을 목표주가로 상향하였으며, 여수 크래커 증설에 커지는 화학이라며 SK증권에서는 목표주가를 110만원으로 상향한 상황입니다.

 

LG에너지솔루션이 상장하면 오히려, 반사이익으로 주가가 더 상승할 가능성도 많다는 전문가들도 있어서, 단순히 물적분할을 나쁜 뉴스로 보기는 어렵다는게 대다수의 의견입니다. 확실한 것은 LG화학의 수익구조 또한 다양화되어 있는 형태이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유망한 섹터에 포함되는 LG화학의 포트폴리오는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보여서 투자하기에 아직도 매력적이지 않나 생각합니다.

 

댓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