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진머티리얼즈 주가 전망

 

미래에셋대우는 19일 일진머티리얼즈에 대해 2차전지에 사용되는 동박의 가치가 올라갈 것으로 보고 기업가치도 오를 것으로 전망했다.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는 8만8000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상반기 동박의 타이트한 수급으로 제품 저평가 영역을 탈피할 것이라며 “동사는 국내 및 말레이시아 라인 가동률이 시장 예상을 상회하면서 올해 영업이익 910억원으로 전년 대비 71%상승하며 성장이 본격화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일진머티리얼즈 주가는 더 올라야 한다?

 

 

동박의 가치가 점차 높아지고 있다는 것이 전문가들에 의견이다. LG에너지솔루션이 솔루스첨단소재에 투자한 사례를 볼때 1만톤 생산능력을 가진 업체의 전지박 가치를 9160억원으로 책정했으나 일진머티리얼즈보다 솔루스 첨단소재가 후발주자임을 감안하면 저평가돼있는 상황이라는게 전문가들에 의견이다.

 

또한 일진머티리얼즈의 내년 생산능력은 6만5000원에 달할 것으로 보이고, 솔루스첨단소재는 2만5000톤을 생산하고 있다.그럼에도 현재 시가총액은 일진머티리얼즈가 2조6000억원, 솔루스첨단소재가 1조5000억원으로 생산능력 기준으로도 경쟁사 대비 저평가된 상황이라고 말하고 있어서, 일진머터리얼즈에 주가 상승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중국 및 미국의 전기차 판매 증가

 

 

올해 중국의 전기차 판매는 2020년 대비 33% 증가할 것을 추정된다. 중국 정부는 탄소배출 순제로를 달성하기 위해 2035년 이후 하이브리드를 제외한 내연기관차 판매를 금지하기로 한 상태여서 의무판매비율을 상향 조정해 중국의 전기차 판매를 추가적으로 활성화시킬 가능성이 높은 상황이다.

 

또한 미국이 바이든이 대통령이 되면서 비규제 강화와 전기차 시장 확대 정책으로 판매대수가 전년 대비 4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어서 연방정부 보조금 수령기준을 업체당 20만대에서 50만대 이상으로 확대하고, 중고차의 전기차 교환 보조금 등이 도입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유럽향 동박 수출이 빠르게 증가

 

국내 동박 수출량과 수출액은 4분기에 각각 77.8%, 81.8% 씩 증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폴란드 366%, 헝가리 116%나 증가하면서 주도했으며 이전부터 수출이 많던 중국 또한 14%나 늘어난 것으로 파악되었다. 동사는 삼성SDI향 매출이 큰편인데, 삼성SDI가 최근 수주와 증설에 적극적인 상황이라 동박 공급량은 자연스럽게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SK넥실리스와의 말레이시아 갈등 해결

 

 

경쟁사인 SK넥실리스가 말레이시아에 일진머티리얼즈 공장 바로 옆에 생산거점을 마련하려해서 갈등이 되었으나, 양사 공장 거리를 1000km 이상 두기로 결정되면 잘 정리가 되어서 일진머티리얼즈 입장에서는 기술 유출이나 인력 유출에 조금 자유로워졌다.

 

 

 

일진머티리얼즈 주가 전망

 

 

 

일진머티리얼즈는 동박의 수요 증가로 인해 매출액을 상승시켰으나, 구리값 상승과 원달러 환율에 약세로 인해 생각보다는 영업이익을 크게 상회시키지 못하였지만, 지속적으로 2차전지의 수요증가로 인해서 동박의 수요또한 급격하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다.

 

구리값의 어느정도 안정세를 찾고, 또한 원달러 약세 변동되게 된다면 시장예상을 상회하는 어닝 서프라이즈까지도 기록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그리하여 2차전지의 폭발적인 성장과 함께 일진머티리얼즈의 주가 또한 함께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