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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DEX 2차전지산업 ETF

 

KODEX 2차전지산업 ETF

 

  • KODEX 2차전지산업 ETF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2차전지 시장에 투자하는 상품으로 2차전지의 원재료, 장비, 부품, 제조등과 관련한 기업에 분산투자합니다.
  • 총보수는 연 0.4%이며, 배당금이 발생 시 분기별로 마지막 엽업일 및 회계기간 종료일이 지급기준일이며, 지급기준일을 기준으로 익영업일로부터 7영업일 이내에 입금이 됩니다.

 

 

 

FnGuide 2차전지 테마 지수

 

FnGuide 2차전지 테마 지수

 

FnGuide 2차전지 산업 지수는 유가증권 및 코스닥 상장 종목 중 2차전지 Value Chain(2차전지 관련 원재료, 장비, 부품, 제조 등) 관련 키워드 분석을 통하여 종목별 Scoring을 부여하고, Scoring 상위 25종목을 선정하여 Scoring과 유동 시가총액을 동시에 반영하는 가중방식으로 구성한 지수입니다.

 

 

 

 

KODEX 2차전지산업 ETF 기본정보

 

KODEX 2차전지산업 ETF 기본정보

 

 

KODEX 2차전지산업 ETF 구성 종목

 

KODEX 2차전지산업 ETF 구성 종목

 

  • KODEX 2차전지산업 ETF는 총 25개의 종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상위 10개의 구성비가 90%가 넘습니다.
  • LG화학, 삼성SDI, 포스코케미칼, SK이노베이션, 에코프로 5종목에 중점적으로 투자하는 포트폴리오를 가지고 있는 형태입니다.

 

 

 

2차전지 관련 ETF 상품 비교

 

  TIGER KRX 2차전지 K-뉴딜 KODEX 2차전지산업 TIGER 2차전지테마
운용사 미래에셋자산운용 (TIGER) 삼성자산운용 (KODEX) 미래에셋자산운용 (TIGER)
상장일 2020. 10 2018. 09 2018.09
운용규모 6,629억원 8,996억원 5,967억원
운용수수료 0.4% 0.45% 0.5%
가격 17,130원 19,020원 17,195원
상위 3기업 비중 75% 50% 30%
포트폴리오 기업수 10개 25개 25개

 

몇달 전까지만해도, 2차전지 관련 ETF의 운용규모가 1~2천억대였는데, 전기차의 엄청난 관심과 2차전지의 수요에 대한 기대감으로 많이들 ETF 상품에 투자하시면서 운용규모가 초고속으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전망이 좋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ETF 상품이 될 것 같습니다.

 

  • KODEX 2차전지산업은 TIGER 2차전지테마와 함께 다양한 기업에 투자하는 포트폴리오를 가지고 있다.
  • 상위 5개 종목의 약 70%를 투자하는 포트폴리오를 가지고 있다.
  • 고른 분포로 투자하고 싶은 분들께 좋은 포트폴리오입니다. 좀더 상위 3종목에 투자를 원한다면, TIGER KRX 2차전지 K-뉴딜을 추천드립니다.

 

 

 

 

KODEX 2차전지산업 ETF 전망

 

글로벌 2차전지 시장 전망

 

주요 리서치 기관에 따르면 글로벌 전기차 시장은 순수전기차(BEV+PHEV) 기준, 2020년 300만대에서 2025년에는 900만대로 급격하게 성장하고, 이에 따라 대표적 2차전지인 LiB(Lithium Ion Battery, 리튬이온배터리)시장규모도 ‘20년 329GWh(Gigawatt-Hour, 100만 KW를 시간당 사용하는 양의 단위)에서 2025년에 610GWh로 연평균 22%이상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전기차 시장의 견인으로 2차전지 시장 또한 ‘30년에는 현재 대비 약 3.2배 성장이 기대되며, 이에 따라 양극재, 음극재 및 리튬시장 역시 지속 성장이 전망되고 있기 때문에 TIGER KRX 2차전지 K-뉴딜 ETF이 향후 전망은 아주 밝은 상황이며, 전기차 시장에서 빼놓을 수없는 핵심 소재이기 때문에 향후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주가가 흔들림없이 지속적으로 견고하게 성장할 것으로 많은 전문가들은 예상하고 있다.

 

2차전지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한다는데는 모두가 동의하고 있으며, 향후의 환경까지 생각한다면, 전기차 시장이 성숙기에 들어서기 전까지는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할 것이기 때문에 전기차의 주요 품목인 2차전지의 성장은 막을 수가 없다 또한, 전기차에만 2차전지가 사용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지속적인 전망은 아주 좋은 상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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