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의류 관련주들에 빛이 들것으로 전망이 되면서 의류관련주들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의류 관련주 10종목
신세계인터내셔날 (의류 관련주)
신세계인터내셔날 기업정보
- 동사는 1980년 10월 25일 설립되어 2011년 7월 14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함.
- 신세계 그룹내 글로벌 종합생활문화기업으로서 해외 유명 패션 브랜드를 국내에 직수입하여 우량 유통채널을 통해 판매하고, 여성복 등 캐주얼 브랜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기획, 생산, 유통함.
- 해외 력셔리 및 자체 코스메틱 브랜드를 기획, 생산, 유통하는 코스메틱부문에서도 사업을 전개 중.
신세계인터내셔날 기업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7% 증가, 영업이익은 78% 증가, 당기순이익은 400.8% 증가.
- 매출이 늘고 원가율이 감소하여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의 증가가 이루어짐.
- 생활용품 산업은 생활 필수 소비재의 하나로서 소비자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관계를 가져 경기변동의 영향을 크게 받지 않는 편이며, 계절적으로 하절기에 휴가 준비 등 대량구매와 사용량 증가로 매출이 상승하는 경향이 있음.
형지엘리트 (의류 관련주)
형지엘리트 기업정보
- 동사는 학생복, 유니폼 제조업, 교육사업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있음. 3개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함.
- 현재 국내 학생복 시장은 엘리트, 아이비클럽, 스마트, 스쿨룩스 등 4개 브랜드가 시장의 76%를 점유함.
- 고정된 수요인원을 대상으로 영업을 하는 제로섬 시장으로 경쟁 강도가 높음.
- 유니폼 사업부문에서는 금융권 및 대형유통업체, 항공업체, 여행사 등으로 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음.
형지엘리트 기업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5% 감소, 영업이익은 188.9%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스포츠상품화사업 시장은 구단/팀과 선수에 대한 높은 관심과 매니아 성향이 있는 구매력이 강한 팬들이 유니폼, 모자, 기념상품 등을 주로 구매함.
- 동사는 신설학교등에 대한 적극적인 디자인 제안, 학교별 적기 공급을 위한 미세납기 관리, 원부자재 개발을 위한 지속적 활동으로 매출 향상을 위해 노력중임.
LS네트웍스 (의류 관련주)
LS네트웍스 기업정보
- 동사는 신발류, 의류, 등산ㆍ운동경기 용품 등의 제조 및 유통, 판매 등을 목적으로 하여 1949년 12월 21일 설립되었음.
- 도매스틱 스포츠브랜드 PROSPECS를 보유한 회사로써, 국내 스포츠 브랜드 중 역사와 인지도 면에서 가장 독보적인 기업임.
- 동사의 종속회사에서는 아웃도어 의류 및 신발 등 브랜드 사업, 수입자동차판매 유통사업, 수입 모터 사이클 도소매업, 건물관리유지서비스, 스포츠용품 자전거 판매업 등의 사업을 영위함.
LS네트웍스 기업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1.8% 증가, 영업손실은 48.2% 감소,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코로나19 재확산 및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 등의 영향으로 민간소비가 부진했음에도 불구하고 매출액과 당기순이익이 큰 폭으로 상승함.
- 오리지널 로고로의 브랜드 통합작업의 연장선에서 브랜드 캠페인 마케팅 활동을 강화함으로써 궁극적인 브랜드력 향상에 노력함.
LF (의류 관련주)
LF 기업정보
- 동사는 2006년 LG상사로부터 분할돼 유가증권시장에 재상장함. 기성복 생산과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며 LF푸드, LF코프, LF패션 등을 연결대상종속회사로 보유함.
- 디자인 역량 강화를 위해 상해, 파리, 밀라노, 뉴욕에 디자인 스튜디오를 운영함.
- 닥스, 마에스트로, 헤지스, 라푸마, 질스튜어트 등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음.
- 제품 단가의 차이로 인해 봄/여름 시즌보다는 가을/겨울 시즌 매출 비중이 큼.
LF 기업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 증가, 영업이익은 112.3% 증가, 당기순이익은 61.7% 증가.
- CRM 인프라 구축을 통한 타겟 마케팅 기반을 마련해 체계적인 고객관리 및 고객 만족경영의 실현, 할인판매 축소를 통한 수익성 제고.
- 기존 신사복, 캐주얼 브랜드의 시장 내 입지 강화와 더불어 아웃도어, 여성복 등 새로운 시장을겨냥한 새로운 브랜드 전개 등의 판매 전략을 펼치고 있음.
화승엔터프라이즈 (의류 관련주)
화승엔터프라이즈 기업정보
- 동사는 브랜드 신발의 제조업자 개발생산 방식 (ODM) 생산 사업을 영위하는 화승비나 등을 자회사로 두고 있는 외국기업지배지주회사로서 신발 사업부문을 관리함.
- 19년 기준 아디다스 내 운동화 제조업체 중 M/S 2위 생산 업체이며 화승의 점유율은 약 18%를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됨.
- 매출구성은 ADIDAS 제품/REEBOK 제품 105.98%, 화학용품/산업용품 外 15.60%, 연결조정 --21.58%로 이루어져 있음.
화승엔터프라이즈 기업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6% 증가, 영업이익은 38.9% 감소,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아디다스 그룹으로부터 증가하는 Order를 원활히 생산하기 위해 공장 신축, 라인 확장 등을 통해 CAPA를 증가시켜옴.
- 공장 내 아디다스/리복 개발센터를 보유하여 빠른 품질 개선 활동을 수행하고 있으며, 첨단 생산 기계의 단계적인 시험 도입으로 자동화 공정을 확대하면서 품질 향상에 노력하고 있음.
삼성물산 (의류 관련주)
삼성물산 기업정보
- 2021년 3월말 현재 삼성그룹에 속한 계열회사의 총수는 59개이며 이 중 상장사는 16개이고 비상장사는 43개임.
- 동사는 초고층빌딩, 하이테크 시설, 도로ㆍ철도, 항만, 발전 플랜트, 주택 등 각 상품별로 업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확보하고 있음.
- 21년 1분기 동사의 국내 수주 규모는 0.15조원으로 국내 건설시장 전체 수주 48조원 중 약 0.3%를 차지하고 있음.
삼성물산 기업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6% 증가, 영업이익은 105.8% 증가, 당기순이익은 170.1% 증가.
- 2021년 1분기 철강 정밀재 생산실적은 31,061톤이며, 루마니아, 일본, 중국 등지의 거점에서 생산 중임.
- 전세계 43개국 74개(21년 1분기말 기준) 해외 거점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화학, 철강, 에너지, 소재, 생활산업 분야에서 고객의 니즈에 맞는 사업을 전개하고 있음.
쌍방울 (의류 관련주)
쌍방울 기업정보
- 티이씨앤코로부터 2008년 분할기일로 하여 인적분할 방식으로 설립된 분할신설회사로 섬유류(내의류 및 의류)의 제조 및 유통업을 영위하고 있음.
- 제조업으로는 국내의 재단 수주가공 사업을 영위하고 있고, 도소매업으로는 내의류를 주력 중심으로 국내외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 패션 브랜드 개념이 전무하던 1987년, 자체 브랜드인 트라이(TRY)를 런칭해 최고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며 국내 내의 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꾸어 놓았음.
쌍방울 기업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9% 감소,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동사는 2020년 08월 04일 마스크 연간 납품 공급계약(708억원)을 체결하였음.
- 동사는 업계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백화점식 인테리어와 POS, E-Catalog 등 최신식 유통 및 물류 시스템을 갖춘 전문 매장 원스톱 패밀리 언더웨어 쇼핑몰인 트라이 오렌지 유통망 구축사업에 박차를 가하는 중.
코오롱인더 (의류 관련주)
코오롱인더 기업정보
- 동사는 코오롱의 제조사업부문이 분할되어 신설된 제조회사로 2010년 1월 5일자로 분할 등기를 완료함.
- 사업특성상 산업자재군, 화학소재군, 필름/전자재료군, 패션군, 의류소재 등의 5개 사업군으로 나뉘며 산업자재군이 가장 큰 매출 비중을 차지함.
- 세계 최초로 폴더블 디스플레이의 핵심 부품인 윈도우 커버용 투명폴리이미드 필름 (상표명 CPI®)를 생산 및 판매하고 있음.
코오롱인더 기업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2% 증가, 영업이익은 160.3% 증가, 당기순이익은 69.3% 감소.
- 매출액 증가와 더불어 원가율 개선을 바탕으로 영업이익은 대폭 증가하였음.
- 2020년 하반기부터 백신보급에 힘입어, 제조업 가동률이 상승중이며 주요 소비재들 수요도 회복추세에 있음.
- 경량화 소재인 엔지니어링플라스틱 사용량이 늘어남에 따라 향후 친환경차량 부품소재 시장의 성장률이 가파를 것으로 기대됨.
휠라홀딩스 (의류 관련주)
휠라홀딩스 기업정보
- FILA의 국내 브랜드 사업을 위해 1991년 설립되었으며, 2007년 글로벌 상표권을 인수하였고 2020년 1월 물적분할을 통해 지주회사로 변경됨.
- 2020년 1월 물적분할을 통해 존속법인 휠라홀딩스와 국내 브랜드 사업을 담당하는 신설법인 휠라코리아로 분할되었음.
- 현재 휠라홀딩스는 글로벌 FILA 브랜드의 지주회사 역할을 하고 있으며 계열회사의 경영자문과 투자사업, 기타부대사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휠라홀딩스 기업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5.1% 증가, 영업이익은 173.4% 증가, 당기순이익은 152.8% 증가.
- 2021년의 패션 시장은 COVID-19로 인한 여파로, 자택근무 등으로 사회적으로 실내활동을 권장하는 분위기가 형성됨에 따라, 편하고 가벼운 옷차림을 추구하는 추세임.
- 착장 형태의 간소화 등에 힘입은 가심비를 중요시하는 소비 패턴 확대로 패션시장에서는 이에 적합한 변화를 지속중임.
한세엠케이 (의류 관련주)
한세엠케이 기업정보
- 동사는 TBJ, ANDEW, BUCKAROO, NBA등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10대에서 20대 연령층을 주요 고객층으로 영업을 진행중인 캐주얼의류 전문회사임.
- 성장동력 확보를 위하여 골프의류 진출을 위해 LPGA와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하고 2016년 8월부터 매장전개를 시작함.
- 직전사업년도 개별재무제표상 자산총액이 당사의 개별재무제표상 자산총액의 10% 이상이거나 750억원 이상인 연결대상 주요종속회사는 중국법인 1개사가 있음.
한세엠케이 기업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5% 증가, 영업손실은 84.6% 감소, 당기순손실은 85.3% 감소.
- 2020년 12월말 기준 중국에 NBA 220개, NBA KIDS 45개 매장을 오픈 운영하고 있으며, 해당지역에 추가적인 매장확대를 계획하고 있음.
- 동사는 시장 성장률이 높고 상대적으로 경기변동에 민감하지 않은 캐주얼시장과 골프웨어를 주요 목표시장으로 하는중임.
관련글
금 관련주
백신여권 관련주
배당금 높은 주식 TOP 10
대북 관련주
2차전지 분리막 관련주
게임 관련주
토스 관련주
동전주 추천 주요 26종목
의류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모두 성투하세요.
댓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