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리플이 엄청난 상승랠리를 보이면서, 2500원까지 올랐다가 내려온 상황입니다. 리플에서 하드포크된 스텔라루멘 또한 덩달아 상승을 하면서, 리플과 비슷한 그래프를 그려내고 있는 상황입니다.
스텔라루멘
- 스텔라루멘은 스텔라 결제 네트워크에서 사용되는 디지털 자산입니다.
- 스텔라는 리플 프로토콜에 기초하며, 하드포크된(새롭게 업그레이드된 시스템)입니다.
- 스텔라 네트워크의 기본적인 비지니스모델은 은행, 결제시스템 및 사람들을 연결해주는 플랫폼으로 블록체인에 기반을 둔 디지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용도입니다.
스텔라루멘과 리플의 차이점
- 리플과의 차이점은, 리플은 영리기업인 리플랩스에서 운영하지만, 스텔라는 비영리단체인 스텔라개발재단에서 운영한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 또한, 리플은 은행 및 기업과 같은 금융기관을 대상으로 하지만, 스텔라는 개인과 금융소외계층을 주요고객으로 한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스텔라루멘 전망
- 스텔라 프로토콜은 중계기관을 거치지 않고 직접송금이 가능하고, 국가간 거래도 쉽게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셔 여러프로젝트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 2019년에는 결제 네트워크를 만들기 위해 IBM과 협약을 맺었고 웨스턴 유니온도 스텔라의 블록체인을 활용하는 스타으업과 파트너쉽을 체결하기도 했습니다.
- 1월에는 우크라이나 정부가 국가 디지털 화폐 개발 플랫폼으로 스텔라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지정했다는 소식도 있습니다.
- 또한, 스텔라루멘이 USDC(미국 달러에 연동된 스테이블 코인)을 지원한다고 한다.
- 스텔라는 기능과 유용성을 입증받았기에, 시가총액도 크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성장 가능성이 충분한 코인으로 보입니다.
- 현재 조정을 거치고 있으니, 하락한 코인을 줍줍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댓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