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편의점 CU에서 국내 1회 위탁생산 수제맥주인 곰표 밀맥주가 카스, 테라등을 제치고 국산수입 맥주 통틀어서 매출 1위에 올랐다고 6일 밝혔다.

CU가 대한제분과 협업하여 만든 곰표 밀맥주는 잠재된 수요를 흡수하면서 편의점 맥주 시장에 지각변동을 일으키고 있다고 평가 되고 있다. 지속적으로 판매량을 늘릴 계획이여서 곰표맥주 관련주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지고 있다.

 

 

곰표맥주 관련주 3종목

 

대한제분

 

  • 당사는 1953년 설립되어 제분업 및 소맥분 판매업 등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당사를 제외하고 12개의 계열회사를 가지고 있음.
  • 주요 제품영역으로 대표 브랜드인 '곰표' 밀가루와 튀김ㆍ 부침가루 등의 프리믹스 제품, 국수,파스타 등의 다양한 제품을 생산 판매함.
  • 동사의 사업부문은 소맥분 식품부문, 사료부문, 하역 및 보관매출부문, 반려동물사업부문, 식음료부문으로 구성됨.

 

 

 

 

롯데칠성

 

롯데칠성 차트

 

  • 동사는 탄산음료 및 주스 등의 음료 제품 및 소주, 맥주 등의 주류 제품을 보유한 종합음료회사로, 롯데 기업집단에 속해있으며 계열회사는 85개사가 있음.
  • 사업부문은 음료부문과 주류부문으로 구성되며, 주요제품으로는 '처음처럼', '클라우드' 등이 있음.
  • 동사의 제품은 대형할인매장 및 편의점 뿐만아니라 소매점등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판매되며 대리점 채널을 통해서도 운영되고 있음.

 

 

 

 

BGF리테일

BGF리테일 차트

 

  • 2017년 인적분할하여 설립된 신설법인으로 2017년 12월 유가증권시장에 재상장되어 거래가 개시됨.
  • 동사는 편의점 체인화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당사의 종속회사는 물류사업, 식품제조 및 유통 등 당사의 업무를 보조하는 업무를 수행하고 있음.
  • 브랜드 독립에 맞춰 차별화된 한국형 편의점 모델을 개발하였으며, 가맹점의 수익성과 운영 편리성을 향상시킴으로써 점포 개발 경쟁력 또한 갖추고 있음.

 

 

댓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