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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화장품 관련주 대장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관련키워드는 중국화장품, 중국 한한령해제등이 있습니다.
중국화장품 관련주 대장주들의 기업정보와 기업실적등을 알아보겠습니다.
중국화장품 관련주 대장주 7종목
아모레퍼시픽 (중국화장품 관련주)
아모레퍼시픽 기업정보
- 동사는 2006년 6월 1일에 아모레퍼시픽그룹(구 태평양)을 인적분할하여 설립되었으며, 2006년 6월 29일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 동사는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 동사는 2020년 기준 화장품부문 시장점유율 약 17.2%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는 매출비중의 88.7%를 담당함.
아모레퍼시픽 기업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8% 증가, 영업이익은 189.2% 증가, 당기순이익은 88.6% 증가.
- COVID-19의 타격을 입은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의 증가, 판관비의 개선을 바탕으로 영업이익은 대폭 증가.
- 동사의 화장품 사업부문의 오프라인 채널은 코로나19 및 채널 재정비의 영향으로 매출이 하락한 반면, 온라인 채널은 디지털 플랫폼과의 협업 강화 및 마케팅 다변화를 통해 매출이 꾸준히 성장함.
LG생활건강 (중국화장품 관련주)
LG생활건강 기업정보
- 동사는 2001년 4월 주식회사 LG화학에서 분할 신설되어 동월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였으며,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음.
- 주요 종속회사인 코카콜라음료(주)는 비알콜성음료를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하고 있음.
LG생활건강 기업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4% 증가, 영업이익은 11.1% 증가, 당기순이익은 10.6% 증가.
- COVID-19 백신 접종으로 인한 소비회복으로 매출액이 증가했으며 원가율 상승으로 인해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증가함.
- 국내외 시장에서는 신규 성장 채널 투자를 통해 유통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고 있음.
- 2020년 말에는 자회사인더페이스샵, 씨앤피코스메틱스와 합병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음.
한국콜마 (중국화장품 관련주)
한국콜마 기업정보
- 2012년 10월 한국콜마로부터 분할 되어 설립되었으며 화장품 ODM사업과 제약 CMO사업을 영위함.
- 화장품업계 최초로 국내에 ODM 방식을 정착시키고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과감하고 지속적인 투자와 기술 개발로 업계 선두 지위를 유지.
- 화장품 사업 희망자에게 컨설팅을 제공하고 제품까지 만들어주는 뷰티 & 헬스 프로덕션 플랫폼 '플래닛 147'서비스를 론칭함.
한국콜마 기업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8.6% 증가, 영업이익은 2.8% 증가, 당기순이익은 0.9% 감소.
- 회사가 역량을 집중하고 있는 무석 법인 중심으로 온라인 고객사 확대하며 중국 사업의 매출액은 큰 폭으로 증가하고, 미국 시장의 매출액은 코로나19 타격의 지속으로 부진한 실적 지속됨.
- HK이노엔의 낮은 수익성으로 순이익 하락하였으나, 본업인 중국 화장품 사업의 외형 고성장을 기록하며 점진적인 수익성 개선 기대.
코스맥스 (중국화장품 관련주)
코스맥스 기업정보
- 1992년 설립된 화장품 연구개발 생산 전문기업으로 한국을 대표하는 화장품 ODM 전문 기업이자, 화장품 ODM 매출 기준으로 전 세계에서 가장 큰 기업임.
- 국내 외 600여개 브랜드에 화장품을 공급하며, 해외 고객으로 세계 최대 화장품 그룹인 L그룹을 비롯 미국계 글로벌 E그룹과 일본 최대의 S그룹 등에 제품을 공급함.
- 전체 인력의 약 25%를 연구 개발 인력이 차지하고, 복합 연구 조직인 코스맥스 R&I 센터를 운영함.
코스맥스 기업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 증가, 영업이익은 45.2% 증가, 당기순이익은 234.5% 증가.
- 국내 매출액은 소폭 감소하였으나, 중국의 상해 및 광저우 법인 모두 COVID-19 이전 수준 이상의 실적 성장을 기록하며 매출 증가.
- 중국 법인의 견조한 성장을 중심으로 하반기부터 COVID-19로 인해 부진했던 미국과 동남아시아의 성장세 회복될 것으로 기대.
한국화장품 (중국화장품 관련주)
한국화장품 기업정보
- 한국화장품제조에서 화장품판매 및 부동산임대사업부문이 분할하여 신설되었고, 기초 및 색조화장품 700여 종류의 화장품판매를 영위하는 종합화장품회사임.
- 주요 유통경로는 시판, H&B사업부(방판), 백화점, 홈쇼핑사업부 등이며, 자회사인 더샘인터내셔날을 통해 브랜드숍 관련 화장품 판매사업 영위.
- 유통질서확립을 통한 대리점 손익개선 및 현장밀착영업을 실시하고 Brand Manager체제를 통한 Brand Power 강화에 힘쓰고 있음.
한국화장품 기업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6% 감소, 영업손실은 87.6% 감소, 당기순손실은 92.9% 감소.
- COVID-19 영향에 따른 글로벌 업황 부진으로 주요 사업부문인 화장품 판매 부문의 국내/외 부진한 실적이 지속되면서 영업이익 적자 지속.
- 마케팅 활동 축소로 인한 광고비 및 판촉비 감소와 인건비 축소로 판관비를 절감하며 영업손실 폭 축소.
신세계인터내셔날 (중국화장품 관련주)
신세계인터내셔날 기업정보
- 동사는 1980년 10월 25일 설립되어 2011년 7월 14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함.
- 신세계 그룹내 글로벌 종합생활문화기업으로서 해외 유명 패션 브랜드를 국내에 직수입하여 우량 유통채널을 통해 판매하고, 여성복 등 캐주얼 브랜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기획, 생산, 유통함.
- 해외 력셔리 및 자체 코스메틱 브랜드를 기획, 생산, 유통하는 코스메틱부문에서도 사업을 전개 중.
신세계인터내셔날 기업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7% 증가, 영업이익은 78% 증가, 당기순이익은 400.8% 증가.
- 매출이 늘고 원가율이 감소하여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의 증가가 이루어짐.
- 생활용품 산업은 생활 필수 소비재의 하나로서 소비자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관계를 가져 경기변동의 영향을 크게 받지 않는 편이며, 계절적으로 하절기에 휴가 준비 등 대량구매와 사용량 증가로 매출이 상승하는 경향이 있음.
코리아나 (중국화장품 관련주)
코리아나 기업정보
- 동사는 1988년 11월 15일에 설립되어 화장품 제조 및 판매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1999년 12월에 한국증권업협회에 등록함.
- 화장품 제조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라비다, 자인, 녹두 등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음.
- 화장품은 인간의 미와 신체에 관련되는 욕구를 충족시켜주는 특수한 효익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생산, 유통, 판매, 광고 및 소비에 이르기까지 여러 법률적 제약이 존재함.
코리아나 기업실적
- 2020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6.1%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 소비 위축에 따른 면세점, 브랜드샵 등의 판매 부진으로 매출액이 상당 폭 감소하였음.
- 인건비 등 고정비 부담으로 영업이익은 적자전환하였음.
- 고기능성 원료를 개발하고 관련 제품을 출시, 유통경로 다각화를 통한 수요 창출에 적극 노력 중.
- 동사는 신제품 출시 등을 통해 프리엔제 브랜드를 온라인 중심으로 확장해 나가는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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