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폐배터리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15종목
폐배터리 관련주 대장주는 폐배터리 시장이 2030년까지 8만개이상의 폐배터리 발생이 전망되는 만큼 유망하다고 합니다. 폐배터리 관련주 대장주에는 현대글로비스, 두산중공업, 에코프로, 에코프로비엠, LG화학, 하나기술, 고려아연, SK이노베이션,신성델타테크, 에이프로, 코스모화학, 나라엠앤디, 영화테크, 파워로직스, SK네트웍스인선이엔티, 성일하이텍 등이 있습니다. 폐배터리 관련주 대장주에 대해서 아래에서 자세히 확인해보세요.
폐배터리 처리가 중요한 이유, 향후 수거 전망
유럽에서 시작돼 전 세계를 덮은 탄소중립 구호는 친환경 전기차 시장의 폭발적인 성장을 촉발했다. 순식간에 다크호스로 떠올라 주식시장의 괴물이 된 테슬라 이외에도 기존의 기라성같은 완성차 업체들까지도 연달아 탈탄소 동참을 선언하며 내연기관차의 생산 비중을 낮추고 전기차 개발에 뛰어드는 등, 전기차 시장은 빠른 속도로 팽창했다. 전기차의 핵심 부품은 역시 배터리다. 지난 100여 년 간 인류의 생활 속에 뿌리깊게 자리잡은 내연기관차를 대체하기 위해 전기차가 반드시 해결해야 하는 주행거리, 충전, 안전성 등의 문제는 모두 배터리와 직접적으로 관련된 문제들이다. 배터리의 성능이 곧 전기차의 품질과 가격을 결정할 만큼, 배터리 산업은 전기차 산업 생태계에서 단연 가장 핵심적인 산업 분야다.
LG에너지솔루션, 삼성SDI, SK이노베이션 등 우리 기업들을 비롯, 파나소닉, CATL 등 글로벌 배터리 제조 기업들은 시장 규모의 팽창을 등에 업고, 연일 유례 없는 성장 가도를 달리는 중이다. 올해 1월부터 4월까지 세계 각국에 신규 등록된 전기차의 배터리 에너지 총량은 65.9GWh로 전년 동기 대비 2.4배 이상 급증했다. 선두를 달린 CATL만 놓고 보면, 작년 동기간 5.5GWh의 배터리 사용량이 올해 21.4GHw까지 늘었다. 성장률로 보면 285.9%라는 경이로운 성장률이다.
이렇듯 인류사회는 전에 없이 많은 양의 고용량 배터리를 매일매일 양산해내고 있다. 문제는 전기차에 탑재되는 배터리라는 것이 아무리 충전이 가능한 이차전지라 해도, 결국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성능이 저하되고, 충전·방전 횟수에 제한이 있는 소모품이라는 것이다. 현재 전기차에 사용되는 리튬이온배터리는 일반적으로 500회 정도 충전하면 급격히 성능이 저하된다. 급속충전을 할 경우, 성능 저하가 훨씬 빠르다. 지난 2월, 울산과학기술원(UNIST) 연구진이 대용량 전기차 배터리를 400회 이상 고속충전해도 성능과 용량을 유지할 수 있는 첨가제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연구진은 첨가제를 사용한 배터리가 400회 충·방전 후에도 처음 용량의 81.5%를 유지해, 상용화된 첨가제보다 10~30% 향상된 성능을 보였다고 설명했다. 첨가제의 성능 개선으로 배터리의 수명이 조금씩 늘어나고는 있지만, 아무리 뛰어난 첨가제를 개발해낸다 해도, 사람의 수명이 유한하듯, 모든 배터리는 반드시 소모된다.
국립환경과학원에 따르면 폐배터리는 산화코발트, 리튬, 망간, 니켈 등을 1% 이상 함유한 유독 물질이다. 전기차에서 나오는 배터리를 그대로 폐기할 경우, 심각한 환경오염이 일어난다는 뜻이다. 친환경이라는 기치 아래 시작된 전기차 산업이 오히려 또 다른 환경오염을 유발하는 촉매제로 작용할 수 있다. 영국 버밍엄대학의 재료공학과 교수 폴 앤더스 박사는 과거 BBC와의 인터뷰에서 “유럽의 전기차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지만, 폐배터리를 어떻게 처리할지에 대해선 직면하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미국 프라운호퍼 연구소는 미국에서만 올해까지 약 5억개의 리튬이온배터리를 폐기해야 한다고 밝혔다. 우리나라의 경우, 친환경차 폐배터리가 2024년에 1만여개, 2040년에는 245만여개까지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배터리 원가에서 원재료가 차지하는 비중은 50~60%에 달한다. 거기에 전 세계적으로 고용량 배터리의 수요 증가에 따라 원재료의 가격이 불안정한만큼, 폐배터리 재활용이 활성화된다면 배터리 제조기업 입장에서는 생산과정에서 비용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독일 화학기업인 뒤젠펠트는 리튬이온 배터리를 분쇄물질과 전해질 중 하나만 남을 때까지 분해해 파쇄된 재료로부터 흑연, 망간, 니켈, 코발트, 리튬 등의 원료를 얻는 기술을 개발했다. 해당 과정을 통해 모든 배터리 구성요소의 96%를 재활용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폐배터리 리사이클 시장 전망
폐배터리 시장은 2025년 이후 본격적으로 열릴 것으로 예상된다. 글로벌 전기차 시대를 연 테슬라가 2012년 처음 선보인 전기차 ‘모델S’의 폐배터리가 지난해를 기점으로 나오기 시작했고, 글로벌 전기차 판매량이 2019년 200만 대, 지난해 250만 대를 넘어선 점을 감안하면 2025년을 기점으로 폐배터리의 양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날 가능성이 농후하다. 시장조사기관 마켓앤마켓(Markets and Markets)은 글로벌 폐배터리 재활용 시장이 2019년 기준 15억달러(약 1조6500억 원)에서 2030년에는 180억 달러(약 20조 원) 규모까지 10배 이상 성장할 것으로 내다봤다.
출처 : https://www.hellot.net/
현대글로비스 (폐배터리 관련주 대장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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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정보
- 동사는 2001년 2월 22일에 설립되었으며, 2005년 12월 26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었음.
- 동사는 종합물류업과 유통판매업, 해운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현대자동차그룹에 속한 회사임.
- 현대자동차그룹에는 2020년 3분기 기준 동사 포함 국내 54개의 계열회사가 있음.
- 2015년 국내 물류기업 최초로 다우존스지속가능경영지수에 편입이후 5년 연속 지위를 유지하며, '아시아-퍼시픽 지수'와 '코리아 지수'에 5년 연속 동시 편입함.
기업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7% 증가, 영업이익은 7.4% 증가, 당기순이익은 19.2% 감소.
-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신차 대체 수요 대비 중고차 수요 증가로 인해 2021년 1분기까지 중고차 시장 거래 규모는 전년 동기간 대비 약 7% 증가함.
- 동사는 현대자동차그룹의 물류를 담당하고 있으며, 여타 물류회사와 차별화된 서비스 역량을 바탕으로 전세계 다양한 운송루트에 대한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음.
두산중공업 (폐배터리 관련주 대장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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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정보
- 동사는 1962년 현대양행으로 설립되었으며 1980년 중화학공업 구조조정의 일환으로 정부에 귀속, 한국중공업으로 변경됨.
- 2001년 두산중공업으로 상호 변경. 발전설비 및 담수설비, 주단조품, 건설(두산중공업), 건설중장비 및 엔진(두산인프라코어), 토목과 건축공사(두산건설) 등의 사업을 영위중임.
- 17,000톤 프레스 도입으로 발전과 산업 분야의 초대형 단조품 시장 공략을 더욱 가속화할 계획임.
기업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4% 증가, 영업이익은 558.7%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원가율, 판관비, 인건비를 대폭 줄이며 영업이익은 대폭으로 증가, 당기순이익은 흑자전환함.
- 가스터빈, 신재생, 서비스 등을 중심으로 사업 포트폴리오 전환을 추진.
- 대형 가스터빈은 2021년 상용화를 목표로 기술 개발 진행 중.
- 풍력사업은 8MW급 해상풍력발전 시스템 개발 국책과제의 주관기관으로 선정.
에코프로 (폐배터리 관련주 대장주)
기업정보
- 동사는 1998년 10월 설립, 2001년 2월 주식회사 에코프로로 사명을 변경했으며 2007년 7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음.
- 1998년부터 유해/온실가스 저감장치, 대기환경 플랜트 등 환경사업을, 2003년부터 이차전지 전구체, 양극소재 등 전지재료 사업을 영위해왔음.
- 2016년 5월 양극소재 부문을 물적분할(에코프로비엠 설립)하고, 2021년 5월 대기환경 부문을 인적분할(에코프로에이치엔 설립)함으로써 지주회사로 전환했음.
기업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7.7% 증가, 영업이익은 63.7% 증가, 당기순이익은 3230.1% 증가.
- 2013년 하이니켈계 양극재 중심의 사업 재편 이후부터 NCA 분야에서 시장점유율을 꾸준히 높이고 있으며, 현재 테슬라의 EV용 배터리 소재로 납품하고 있는 스미토모금속광에산 뒤이어 세계 2위의 시장점유율을 확보.
- 주력 제품인 하이니켈계 NCA와 Advanced NCM 계열은 장과 함께 동반 성장할 것.
에코프로비엠 (폐배터리 관련주 대장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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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정보
- 동사는 2016년 5월 1일을 분할기일로 하여 에코프로의 이차전지소재 사업부문이 물적분할되어 신설되었음.
- 2019년 3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였음. 2013년 하이니켈계 양극소재 중심으로 사업을 재편한 이후 NCA 분야에서 시장점유율을 꾸준히 높여 왔음.
- 글로벌 Non-IT용 NCA 양극재 수요 확대와 국내외 EV용 하이니켈계 양극재 판매 호조가 계속되는 가운데 세계 시장 점유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가고 있음.
기업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0.4% 증가, 영업이익은 106.4% 증가, 당기순이익은 61.5% 증가.
- 과거에는 삼성SDI향 매출 비중이 95% 이상으로 압도적이었으나 2020년 2분기부터 가동된 CAM5 1만톤 NCM 라인의 SK이노베이션향 매출이 급증.
- 또한 EV 향 생산 물량 확대와 함께 CAM5 신공장 NCM 라인 가동률 정상화에 따른 고정비 부담 감소로 예상보다 큰 수익성 개선 효과가 발생.
LG화학 (폐배터리 관련주 대장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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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정보
- 동사는 석유화학 사업부문, 전지 사업부문, 첨단소재 사업부문, 생명과학 사업부문, 공통 및 기타부문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 연결회사는 2020년 12월 1일 전지 사업부문을 단순·물적분할하여 (주)LG에너지솔루션 및 그 종속기업을 설립함.
- 동사는 양극재, 엔지니어링 소재, IT소재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고부가 제품을 중심으로 한 포트폴리오 전환을 추진 중에 있음.
기업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4.5% 증가, 영업이익은 356.3% 증가, 당기순이익은 593.4% 증가.
- 20년 당기에 유리기판 사업 중단 및 LCD 편광판 사업 매각을 결정하였으며, 첨단소재 사업부문의 일부 사업을 공통 및 기타부문으로 재분류.
- 고부가 제품 비중 확대, 원가 경쟁력 강화 등을 통해 경기 변동에 따른 사업 Risk를 최소화하고 사업의 Fundamental을 강화.
하나기술 (폐배터리 관련주 대장주)
기업정보
- 동사는 2003년 3월 설립되었으며, 이차전지 공정 장비 제조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
- 국내 주요 배터리 3사인 삼성SDI, LG전자, SK이노베이션을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고 해외 고객사로는 일본의 Murata 등을 확보하고 있음.
- 2020년 4월 전세계 최초로 차세대 전지인 반고체 전지의 조립 및 화성 공정 라인을 Turn-Key 수주하였으며, 재생배터리 장비 사업과 디스플레이 가공 장비 사업을 신규사업으로 진행 중.
기업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3% 증가, 영업손실은 71.9%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동사는 파우치형 전지 조립공정 장비 중 패키징 장비를 삼성SDI에 독점 공급하고 있으며, 모든 종류의 전지에 적용되는 전해액 주액기를 국내 3사 및 일본 Murata에 과점적으로 공급.
- 2020년 대지면적 12,000평, 건축 면적 7,000평의 용인 신사옥을 준공하였으며, 이차전지 장비회사로는 국내 최대 시설임.
고려아연 (폐배터리 관련주 대장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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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정보
- 동사는 종합비철금속 제련회사로서 1974년 8월 1일에 설립되었으며, 1990년 7월 28일 기업공개 실시함.
- 아연, 연, 금, 은, 동 등을 제조 및 판매하는 종합비철금속제련회사로 비철금속을 제련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 비철금속 산업은 철강업과 함께 대표적인 국가 기간산업이며, 최근에는 원자재로서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는 산업으로 지속적으로 발전해 나가고 있음.
기업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7% 증가, 영업이익은 32.2% 증가, 당기순이익은 52.1% 증가.
- 긴 역사를 가진 기업인 만큼 안정적인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유지하며 꾸준히 성장하고 있음.
- 이자수익은 크게 감소하였음. 은 및 금 가격을 비롯한 원자재 가격 상승으로 실적이 크게 개선되었음.
- 향후 가격 상승폭은 제한적일 것이므로 큰 실적 성장은 제한적일 것.
SK이노베이션 (폐배터리 관련주 대장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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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정보
- SK(주)가 2007년 투자사업부문을 영위할 SK(주)와 석유, 화학 및 윤활유 제품의 생산 판매 등을 영위할 분할신설법인인 동사를 인적 분할함으로써 설립됨.
- 2009년 10월 윤활유 사업부문을, 2011년 1월 석유 및 화학 사업부문을 각각 물적 분할하였음.
- 동일자를 기준일로 사명을 SK에너지(주)에서 SK이노베이션(주)로 변경하였음.
- 2018년 9월 말에 회사의 전략적 판단에 따라 FCCL사업을 넥스플렉스에 매각 완료.
기업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6.4% 감소,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손실은 75.9% 감소.
- 2021년 3월말 기준 7개국 10개 광구 및 4개 LNG 프로젝트를 통해 전 세계에서 활발한 석유개발사업을 진행 중이며, 2019년末 확인 매장량 기준 총 4.55억 배럴의 원유를 확보하고 있음.
- 2021년 1분기 지분원유 분배물량은 총 4백만 석유환산배럴이며, 일산 약 43.8천 석유환산배럴을 분배 받음.
신성델타테크 (폐배터리 관련주 대장주)
기업정보
- 동사는 1987년 11월에 설립되었으며, 2004년 8월 코스닥 시장에 주식을 상장하였고, 총 11개사를 계열회사로 가지고 있음.
- 동사 및 동사의 종속회사는 세탁기, 에어컨, 냉장고, 자동차, 전기자동차 2차전지 부품 제조업, 통합물류사업, 유아용 전동차, 전동휠, 전기자전거 제조·판매 및 증권정보서비스제공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 동사의 제품 및 상품의 판매 방법은 내수판매, 수출판매, 해외현지 판매가 있음.
기업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5.3% 증가, 영업이익은 215.4%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동사의 주력제품인 Drum Tub Assy 등의 판매 확대를 통해 LG전자 세탁기 신제품에대한 제품 수주 및 기존 제품에 대한 공급 비율 확대 등을 통해 판매활동을 강화하고 있음.
- 매출 증대와 원가율 감소로 인해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증가함.
에이프로 (폐배터리 관련주 대장주)
기업정보
- 동사는 '전지 및 관련 생산장비 제조 및 판매', '전력전자기술개발용역에 관한 사업'을 목적으로 2000년 6월 설립됨.
- 리튬이온 2차전지 활성화 장비를 생산하는 전문업체로 현재의 사업영역에서 응용 범위를 확장하여 차세대 GaN 전력반도체 개발 및 사업화를 적극적으로 추진 중.
- 주요 고객은 LG화학 등 2차전지 제조업체들이며, 글로벌 2차전지 수요 증가에 따라 제조업체들은 공장을 증축을 진행 중. 이에 따른 제품 수주 증가 예상.
기업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6.1% 증가, 영업이익은 88.4% 감소, 당기순이익은 83.6% 감소.
- 매출은 호실적을 기록했으나, 고정비가 함께 증가하면서 수익성은 개선하지 못함.
- 주요 수출 목표 시장은 중국 및 유럽, 미국 시장이며, 2020년부터 현지 법인 설립(중국, 폴란드)을 통해 사업을 활성화하였으며 2021년 중 미국법인 설립을 추진.
코스모화학 (폐배터리 관련주 대장주)
기업정보
- 동사는 1968년 2월에 설립되었으며, 이산화티타늄(아나타제, 루타일), 폐수처리제 등을 제조 및 판매하고 있음.
- 종속기업으로는 기능성필름, 2차전지용양극활물질 등을 생산 및 판매하는 코스모신소재와 유기 및 무기 화학공업 제품제조, 시스템 인터그레이션서비스업을 영위하는 코스모촉매 및 코스모에코켐이 있음.
- 국내 유일의 이산화티타늄 제조업체이며, 수입제품 외 국내 경쟁 생산업체는 없음.
기업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7.2% 증가, 영업이익은 434%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신소재부문을 포함한 대부분의 사업부문에서 괄목할만한 성장으로 큰 폭의 매출 상승세를 기록하였으며, 원가율 및 고정비 비중 하락으로 수익성 또한 확연히 개선된 모습.
- 루타일형, 장섬유용 제품 및 상품판매 등 신제품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는점 긍정적으로 평가.
나라엠앤디 (폐배터리 관련주 대장주)
기업정보
- 동사는 1999년 LG전자 생산기술센터 금형공장을 스핀오프 방식으로 분할하여 설립된 금형 전문 업체임.
- 2001년 6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됨. 동사는 금형 제작 사업과 함께 금형을 이용한 자동차, 가전부품 양산 사업도 영위 중임.
- 금형은 자동차, 디스플레이, 휴대폰, 가전 등의 대량생산을 위한 필수장치임.
- 2021년 1분기 기준 매출비중은 금형부문 35.7%, 배터리팩 부문 44.4%, 부품양산 부문 19.9%로 구성됨.
기업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4% 증가, 영업이익은 57.9% 증가, 당기순이익은 115.9% 증가.
- 비용은 증가했으나 원가율이 감소하고 매출액은 더 큰 폭 증가하여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은 증가함.
- 또한 전기자동차 배터리 부문 비중을 증가하여 향후 수익 증대가 기대됨.
- 동사는 강한 금형기술력과 부품양산의 생산기술력 & 생산관리 능력을 바탕으로 품질안전성, 양산능력, 원가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음.
영화테크 (폐배터리 관련주 대장주)
기업정보
- 동사는 전기자동차/이차전지 부품, 자동차 전장부품, 전력전자부품 등의 연구, 설계, 개발, 제조 및 판매하고 있음.
- 동사는 전기차 전력변환 관련 특허 보유 중소기업 1위의 기술력과 양산수주 레퍼런스를 기반으로 신규 시장/고객 유치를 위한 적극적인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음.
- 동사는 국내 자동차 5사는 물론 해외 글로벌 OEM사에 제품을 개발/공급하고 있는 등 안정적이고 다양한 고객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있음.
기업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1% 증가, 영업손실은 89.9% 감소,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동사의 정션박스 제품 또한 중국 OEM사의 전기차 프로그램에 참여, 개발하여 2020년 양산개시하였으며, 향후 친환경 전기차 분야에서의 획기적인 시장/고객 확대가 기대됨.
- 동사와 같이 전기차 시스템 전반에 대한 노하우를 가진 소수업체만이 선행적으로 폐배터리의 재사용 관련 사업성 검토 및 테스트베드 구축을 시도하는 중.
파워로직스 (폐배터리 관련주 대장주)
기업정보
- 동사는 PCM(Protection Circuit Module), SM(Smart Module), BMS(Battery Management System), CM(Camera Module) 등을 생산 및 판매함.
- 보라전자(천진)유한공사, 보라전자과기(양주)유한공사, 엔코, 티엔에스 등 10개 회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함.
- 삼성SDI, 삼성전자, LG화학 등을 주요 거래처로 보유하고 있음.
기업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 증가, 영업손실은 64.6% 감소, 당기순손실은 88.1% 감소.
- 최근 대내외 경영환경 악화 및 핵심부품 개발에 따른 개발비 증가로 수익성이 악화됨.
- 동사는 과감한 구조조정을 통한 해외공장 통폐합하여 생산 거점별 규모의 경제를 달성함.
- 국내외 경쟁업체의 가격경쟁에 대응하는 한편, 국내 사업장에서는 신규 개발 및 양산검증 등 질적 경쟁우위를 확보 중.
SK네트웍스 (폐배터리 관련주 대장주)
기업정보
- 1953년에 직물회사로 설립된 동사는 국내외 네트워크와 물류능력을 기반으로 석유제품 중심의 에너지 유통, 휴대폰 중심의 정보통신 유통, 글로벌 무역업을 영위함.
- 또한 렌터카, 자동차 경정비 등의 Car Biz.사업, 주방가전 및 환경가전 렌탈 사업 등의 성장사업과 워커힐호텔을 운영함.
- 정보통신사업은 자회사인 SK네트웍스서비스를 통하여 SK텔레콤 및 SK브로드밴드의 네트워크망 운용, 통신시스템 장비 유통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함.
기업실적
- 코로나19 여파로 호텔 사업이 장기 부진에 빠져 있지만, 렌탈 시장의 가파른 성장세에 힘입어 차별화된 서비스로 수익성을 끌어올릴 계획임.
- 생활가전 렌탈 자회사인 SK매직의 1분기 신규렌탈 계정수는 16만개를 기록함(전년동기 대비 14.3% 증가).
- SK렌터카도 휴가철을 앞두고 실적개선에 대한 기대가 큼.
- 2020년 비핵심사업을 정리하고 재무건전성 강화 및 투자재원의 확보를 위해 MOST 사업의 직영주유소와 SK핀크스를 매각함.
인선이엔티 (폐배터리 관련주 대장주)
기업정보
- 동사는 건설폐기물의 수집ㆍ운반 및 중간처리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7년11월13일에 설립되었으며, 2002년6월11일 코스닥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 동사는 2020년 9월 기준 5개의 종속회사를 두고 있으며, 모두 비상장 기업임.
- 비계구조물 해체에서부터 건설폐기물의 수집ㆍ운반 및 중간처리, 순환골재 생산, 폐기물의 최종처분까지 국내 유일 폐기물 일괄처리 기술 및 특허를 보유함을 바탕으로 자동차재활용 사업에 진출함.
기업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2% 증가, 영업이익은 23.4% 감소, 당기순이익은 34.2% 감소.
- 매출 증가했으나 비용 증가 폭이 더 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감소함.
- 동사는 보유하고 있는 환경신기술 등을 활용해 수의계약이 이루어 지도록 관련 발주청에 널리 홍보하고 있으며, 조달청 우수제품 인정, 환경표지 인증 등을 발주청에 널리 홍보해 수주에 힘쓰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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