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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율주행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15종목
자율주행 레벨4에 대한 개발이 공격적으로 이루어지면서, 자율주행 관련주 대장주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지고 있습니다.자율주행 관련주 대장주에는 현대모비스, 만도, LG이노텍, 라닉스, 모트렉스, 삼성전기, 캠시스, 한온시스템, 옵트론텍, 텔레칩스, 라온시큐어, SK텔레콤, 대성엘텍, 엠씨넥스, 휴맥스 등이 있습니다. 자율주행 관련주 대장주에 대해서 아래에서 자세히 확인해보세요.
자율주행차 확대, 전장사업 확대하는 카메라업계
자율주행 산업이 빠르게 발전하면서 카메라 업체들의 전장사업도 속도를 내고 있다. 자율주행차가 다양한 서비스 플랫폼 역할을 개발하면서 움직이는 IT 단말기로 인식됨에 따라 모바일 업체들의 차량용 부품으로의 사업 확대가 본격화되는 모습이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자율주행용 카메라 모듈 시장은 2021년 1억4700만개에서 오는 2027년 3억6300만개로, 연평균 9%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전면부 및 실내 카메라 위주의 성장이 두드러질 것으로 보인다.
모바일 부품 업체들은 전기차 및 자율주행 시장 내 신규 고객사 확보 등 신사업을 본격 추진하고 있다. 차량용 카메라 부품의 경우 자율주행 시장 확대와 안전장치 수요 확대로 인해 수혜를 받을 대표적인 분야로 손꼽힌다. 차량용 카메라 시장은 2019년 이후 2025년까지 연평균 13% 성장이 전망되고 있다. 국내 대표 카메라 부품업체인 엠씨넥스는 현대자동차의 1차 협력사 선정에 이어 대규모 수주도 진행됐다. 엠씨넥스는 차량용 카메라 시장에서 글로벌 5위, 국내 1위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주요 고객사인 국내 주요 완성차 업체가 오는 2023년부터 출시하는 30개 차종에 ADAS(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용 카메라를 공급하는 대형 수주를 계약했다.
1차 협력사로 개발 참여나 공급 단가 측면에서 전보다 유리해진 만큼 향후 활발한 수주 활동이 지속될 전망이다. 엠씨넥스의 차량용 카메라 사업은 지난 2019년까지 적자를 지속했지만 지난해 손익분기점을 넘어섰다. 지난해 말 매출 비중도 12%에서 올 1분기 16%, 2분기 23%로 빠르게 증가 중이다.
옵트론텍도 축적된 광학 렌즈 기술을 개발해 ADAS 적용 시장 확대와 함께 차량용 렌즈 사업을 본격 확대할 방침이다. 옵트론텍은 라이다(LiDAR)에 들어가는 필수 광학 부품도 신규 사업으로 추진 중이며, 글로벌 주요 완성차 업체와도 협업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앞서 삼성전기도 북미 전기차 업체로부터 차세대 전기차에 들어갈 카메라모듈을 수주하는 등 모바일 등 IT기기에 주로 공급했던 부품업체들의 전장사업 진출이 확대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올해부터 차량용 카메라 시장 확대로 인한 광학 렌즈 부문 수요가 가파르게 증가할 전망"이라며 "부품업체들은 대부분 전장사업을 강화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출처 : 뉴데일리경제
손도 눈도 떼는 자율주행 시대 '성큼'…기사 없는 택시부터
운전석에 앉았지만, 운전은 하지 않는 자율주행의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 31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005380], GM 등 전통적인 완성차 업체뿐 아니라 구글, 인텔 등 IT 업계까지 자율주행차 기술 개발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자율주행 시장은 연평균 41% 성장해 2035년 1조1천204억달러(약 1천300조) 규모까지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르면 2023년부터 자율주행 4레벨이 적용된 로보택시(무인 택시) 서비스가 시작되면서 완전자율주행차 개발과 보급에도 속도가 붙을지 주목된다. 미국 자동차공학회(SAE) 기준 자율주행 레벨은 0~5로 구분된다. 레벨2까지는 운전자의 개입이 필요하지만, 레벨3은 운전자의 개입이 최소화되고, 레벨4부터는 차량이 스스로 위험 상황에 대처한다.
현재 일반 소비자들이 경험하는 오토 파일럿이나 크루즈 컨트롤 등은 자율주행 레벨2 수준이다. 테슬라는 2019년부터 완전자율주행(FSD) 시스템을 모델S, 모델 X, 모델 3에 적용해 양산하고 있다. 지난 7월에는 기존보다 한 단계 진화된 'FSD 베타 버전 9.0'을 소수 고객에게 배포하기도 했다. 테슬라의 FSD는 자율주행 레벨2 수준으로, 신호등과 제한 속도를 인지하고 비보호 좌회전이 가능하지만 운전자의 통제가 필요해 레벨3에는 미치지 못하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현대차를 비롯해 GM, 혼다, 포드 등은 레벨3 수준의 자율주행차를 속속 내놓겠다고 예고하고 있다. 현대차는 2019년 미국 모빌리티 전문기업 앱티브와 함께 합작법인 '모셔널'을 설립해 자율주행 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현대차는 첫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 5'를 기반으로 개발한 로보택시를 차량 공유업체인 '리프트'에 공급해 2023년까지 상용화한다는 계획이다. 현대차는 로보택시를 레벨4 수준으로 개발 중이다. 아울러 내년 완전 변경되는 제네시스 G90 모델에는 레벨3 수준의 '고속도로 파일럿'(HDP) 기능이 탑재될 예정이다. 레벨3은 위급상황이 되면 운전자가 차량을 통제해야 하는 조건부 자동화 단계로, 현대차의 HDP는 곡선 주행과 차선 변경, 고속도로 진·출입을 스스로 할 수 있는 수준이다.
GM은 2016년 크루즈오토메이션을 인수한 데 이어 자체적으로 무인택시 모델을 개발해 미국 캘리포니아주에서 승객 운송 시험 사업을 승인받았다. GM은 레벨3 수준의 슈퍼 크루즈 기능을 캐딜락, 쉐보레, GMC 등 주요 차종에 이르면 연말부터 적용한다는 계획이다. 포드는 차량 공유업체 리프트, 자율주행 기술개발 업체 아르고AI와의 협력을 통해 올해 안에 자율주행 차량 호출 서비스를 출시해 향후 5년 이내에 미국에서 1천대 이상을 운용한다는 목표다. 일본 혼다는 지난 3월 세계 최초로 레벨3 자율주행 시스템이 적용된 승용차 '레전드'를 출시했다. 레전드의 자율주행 시스템은 시속 50㎞ 이하의 정체 구간에서 운전자가 전방을 주시하지 않은 채 스마트폰을 보거나 내비게이션을 조작할 수 있는 수준이다. 올해 초 중국 베이징에서 무인 로보택시 서비스를 선보인 바이두는 3년 안에 중국 30개 도시에서 로보택시를 서비스한다는 계획이다.
국내 자율주행 기술 개발을 위해 KT, 카카오모빌리티 등 IT 업체들도 힘을 모으고 있다. 현대차, 현대모비스, KT, 카카오모빌리티, 쏘카 등이 참여한 한국자율주행산업협회가 출범을 앞두고 있으며, 삼성전자와 LG전자도 협회 회원사 참여 여부를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전장·오디오 회사 하만을 인수한 삼성전자는 자동차 전장과 자율주행 AI 연구개발에 3년간 25조원을 투자할 계획이고, LG 전자는 차량용 전장부품과 인포테인먼트 부문을 차세대 성장 동력으로 삼았다.
정부도 자율주행 상용화를 위해 범부처 기술개발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산업통상자원부·과학기술정보통신부·국토교통부·경찰청 등 4개 부처는 2027년 융합형 레벨4+ 자율주행의 상용화를 목표로 총 1조974억원 규모의 자율주행기술개발혁신사업을 올해부터 착수했다.
출처 : 동아사이언스
현대모비스 (자율주행 관련주 대장주)
기업정보
- 동사는 1977년 6월 설립되었으며, 1989년 9월 5일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하였음.
- 고무용 도료 기술로 출발해 폴리우레탄 수지 및 전자, 자동차, 생명과학 등에 사용되는 다양한 정밀화학제품을 생산 및 판매하는 것을 목적사업으로 함.
- A/S부품 사업을 영위함. A/S용 부품사업은 부품의 책임공급을 위한 물류센터 등의 대단위 인프라 구축과 244개차종, 270만품목을 관리함.
기업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6.5% 증가, 영업이익은 35.9% 증가, 당기순이익은 72.1% 증가.
- 코로나19로 인한 기저효과와 전방산업의 부진 탈피 등으로 비교적 양호한 실적 시현.
- 중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성장 흐름 유지하고 있음.
- 현대/기아차에 새시/캇핏/프런트엔드모듈 등 3대 핵심모듈과 제동/조향/램프/에어백 등 핵심부품과 각종 미래 핵심부품 등을 공급하고 있어 지속 성장 가능할 것으로 기대.
만도 (자율주행 관련주 대장주)
기업정보
- 동사는 2014년 한라홀딩스의 자동차부품 제조ㆍ판매업 부문이 인적분할되어 설립되었으며, 2014년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 동사는 자동차 제동장치, 조향장치, 현가장치 등을 생산하는 자동차 샤시부품 전문 제조회사임.
- 주요 매출처는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및 현대모비스, 현대위아이며 이에 대한 매출액은 2020년 기준, 약 58%를 차지하며, 북미거점 OEM에서 20%의 비중을 차지함.
기업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6% 증가, 영업이익은 288% 증가, 당기순이익은 489.2% 증가.
- 각 부문 전반적인 매출 성장을 바탕으로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대비 2배가 넘는 비약적인 성과를 이룸.
- 해외 OEM법인의 지속적인 수주를 통하여 유럽시장매출의 향상과 중국 지리자동차, 인도에서 GM, FORD, Renault, Nissan과 더불어 로컬브랜드인 TATA 마힌드라의 수주도 강화하고 있음.
LG이노텍 (자율주행 관련주 대장주)
기업정보
- 동사는 1976년 금성정밀공업으로 설립됨. 2008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였음.
- 동사와 연결회사 사업 부문은 크게 광학솔루션, 기판소재, 전장부품, 기타 부문으로 분류됨.
- 광학솔루션 부문은 카메라 모듈 등을, 기판소재 부문은 Photomask, Tape Substrate, 반도체기판 등을, 전장부품 부문은 모터, 센서, 차량통신 등을 판매함.
- 기타 부문은 전자부품이 주요 제품임.
기업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5.6% 증가, 영업이익은 97.3% 증가, 당기순이익은 212% 증가.
- 광학솔루션부문을 필두로 모든 부문에서 매출액 및 영업이익이 증가, 실적이 큰 폭으로 개선되었음.
- 카메라모듈은 고화소, 줌, 3D인식모듈 등 새로운 어플리케이션의 등장에 따라 산업의 성장세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됨.
- 동사는 글로벌 전략고객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차별화 전략 제품을 기반으로 시장을 선도하고자 함.
라닉스 (자율주행 관련주 대장주)
기업정보
- 자동차와 사물인터넷(IoT)의 핵심기술인 무선통신과 보안및 인증 관련 시스템반도체 및 S/W, H/W 솔루션 등의 기술을 개발하여 사업화하는 토털 솔루션 업체.
- 커넥티드 디바이스의 플랫폼 보안, 네트워크 보안 및 어플리케이션 보안을 지원하는 All-in-One 보안 칩을 개발하여 사업화를 추진하고 있음.
- 동사의 RS2332암호칩은 2020년 국내 유일 전체 2등급 인증을 획득하여 기존 인증 제품과 비교해 가장 높은 등급을 획득.
기업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6% 감소, 영업손실은 97.1% 증가, 당기순손실은 135.9% 증가.
- 동사가 추진하고 있는 사업 및 신규 시장으로의 원활한 진출과 시장점유율 확대를 위해서는 많은 연구개발비용 투입이 필수적이며 최근 사업연도까지 동사의 매출액 대비 비율은 20%를 상회하고 있음.
- 분야별 국내외 시장의 니즈와 트렌드에 최적화된 성능 및 기능을 장착한 신제품 출시 전략을 펼쳐 나갈 것임.
모트렉스 (자율주행 관련주 대장주)
기업정보
- 2001년 10월 설립된 동사는 IVI, HMI를 필두로, 4차산업혁명의 화두인 스마트카, 자율주행자동차, 커넥티드카 및 스마트카의 필수 장치에 해당하는 HUD, ADAS 등을 개발, 제조함.
- 주요 매출 품목은 Automotive HMI 기술을 적용한 IVI 제품이며 PIO 비즈니스 방식으로 제품을 공급 중임.
- 지속적인 R&D를 통해 미래 지향적인 In-Vehicle-Infotainment 개발을 위한 핵심 기술들을 확보함.
기업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6% 증가, 영업이익은 55.6%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팬데믹 상황에서 높아진 개인위생에 대한 고객 니즈에 대응하기위해 공기청정기에 UVC 살균 바이러스 박멸 기능을 보강, 인도 시장에서 확인된 제품 품질과 소비자 반응을 통해 글로벌 시장으로의 진출이 예상됨.
- 음성처리 기술과 네트웍 기반 서비스를 접목함으로 AI 음성인식을 지원하는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내고 있음.
삼성전기 (자율주행 관련주 대장주)
기업정보
- 동사 주요 사업은 수동소자(MLCC, 칩인덕터, 칩처항)를 생산하는 컴포넌트 사업부문, 카메라모듈과 통신모듈을 생산하는 모듈 사업부문, 반도체패키지기판과 경연성인쇄회로기판을 생산하는 기판 사업부문으로 구성됨.
- 수원, 세종, 부산 등에 국내 사업장을 보유함.
- 해외에는 태국, 필리핀, 베트남 등에 생산법인과 미주, 유럽, 동남아, 일본에 판매법인, 인도 R&D법인을 보유함.
-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경쟁력을 확보에 주력하고 있음.
기업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2% 증가, 영업이익은 99.4% 증가, 당기순이익은 76.6% 증가.
- 전체적인 매출이 양호하게 증가, 매출원가는 이에 비해 적게 증가하였고 판관비는 오히려 감소하며 수익성이 큰 폭으로 개선됨.
- Smart ITㆍ가전 전자제품에서부터 산업, 전장, 의료기기 등이 성장하고 있으며 5G 초고속 통신의 시장과 기술 기반이 조성되고 있어 또 한번의 변곡점이 도래할 것으로 전망됨.
캠시스 (자율주행 관련주 대장주)
기업정보
- 동사는 휴대폰용 카메라모듈, 생체정보인식 및 정보보안기술 응용제품, 전기자동차 및 관련 핵심부품에 대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 동사는 휴대폰 카메라모듈을 주력아이템으로 개발, 생산하여 주 고객사인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에 공급하고 있음.
- 저화소급 공급이 증가 됨에 따라 당사는 경쟁력 없는 저화소급에서 고화소인 8M급 이상 13M급, 16M급, 24M급, 32M이상 급 모듈 생산으로 전환하고 있음.
기업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9.1%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 고화소급 휴대폰 카메라 모듈 시장에 적극 대응하고자 2018년 베트남 법인에 연구소를 설립한데 이어, 2021년에는 연구소 내 선행개발그룹 조직을 신설하여 신규 원자재 및 카메라모듈 선행개발을 진행하고 있음.
- 동사는 지문에 대한 인식기술을 기초로 다양한 응용제품 사업을 추진하고 있음.
한온시스템 (자율주행 관련주 대장주)
기업정보
- 동사는 자동차용 부품 및 시스템, 전자전기 기계기구용 및 기타 산업용 부품, 시스템의 제조, 수출입 및 교역 등의 목적으로 1986년 3월 11일에 설립되었으며, 1996년 7월 31일 유가증권 시장에 상장됨.
- 동사는 자동차의 열 관리 시스템을 생산하는 단일 사업부문을 영위하고 있음.
- 자동차 품질 및 성능을 결정 짓는 공조부품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자랑하며, 업계 1위를 지키고 있음.
기업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6% 증가, 영업이익은 57.5% 증가, 당기순이익은 72.7% 증가.
- 매출액과 매출원가가 비슷한 비율로 증가하였으나 판관비 절감에 성공하며 영업이익이 크게 증가하였음.
- 환경친화적 소재 및 차세대 연료 대응 기술 등 미래형 공조 시스템 개발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지구온난화 방지를 위해 친환경 기술개발과 탄소절감을 위한 녹색성장 전략을 수립하여 추진하고 있음.
옵트론텍 (자율주행 관련주 대장주)
기업정보
- 동사는 광학부품의 생산 및 판매를 목적으로 1999년 5월 26일에 설립, 유리 기반 광학부품 전문 기업임.
- 스마트 기기의 카메라에 적용되는 이미지센서용 필터와 디지털카메라, CCTV 및 전장용으로 사용되는 광학렌즈 및 렌즈모듈, 모바일용 스마트기기 카메라에 사용되는 가변조리개 등을 제조해 판매함.
- 경상남도 창원 본사와 대전사업장, 그리고 중국 천진 및 동관, 베트남에 해외사업장이 있음.
기업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7.8% 감소, 영업이익은 79.2% 감소, 당기순이익은 104% 증가.
- 광학필터는 주요 전방산업인 스마트폰의 경기 변화 및 신제품 출시시기 등에 민감하게 영향을 받음.
- 최근 주요 스마트폰에는 3D 기술 구현을 위한 모듈이 채용.
- ToF 모듈이 요구하는 신규 필터(밴드패스필터)는 기존 카메라의 광학필터 대비 ASP(가격)가 2배 이상 높음.
텔레칩스 (자율주행 관련주 대장주)
기업정보
- Video Codec IP개발 및 라이센싱을 주요사업으로 하는 (주)칩스앤미디어를 계열회사로 두고 있음.
- 동사는 해외시장 확대 및 현지 영업 및 마케팅 강화를 위해 홍콩 현지법인, 미국 현지법인, 중국 현지법인을 각각 100% 출자 설립하여 운영하고 있음.
- 2018년 7월 25일 인공지능 알고리즘 및 반도체 개발을 위해 (주)마인드인테크를 100% 출자 설립함.
기업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 증가, 영업손실은 50% 감소, 당기순손실은 64.5% 감소.
- 매출 증가 및 인건비 감소로 영업손실 감소함. 이자비용 큰 폭 증가했으나 법인세 비용의 감소와 상쇄되어 당기순손실 또한 감소함.
- 동사는 주력시장인 IVI 시장에서의 매출극대화를 위하여 Car Audio/AVN 제품 라인업 추가와 중국,일본 등 해외시장 공략을 진행 중임.
라온시큐어 (자율주행 관련주 대장주)
기업정보
- 당사는 1998년 4월 16일 설립되었으며, 소프트웨어 개발, 판매 및 공급을 목적으로함.
- 금융, 공공기관 및 일반기업을 대상으로 모바일 보안솔루션(모바일백신, 가상키보드, PKI 암호인증, 모바일단말관리 EMM) 등의 사업을 영위.
- 블록체인 DID 및 FIDO 생체인증 기반 신원증명 플랫폼(OmniOne)과 B2C 개인이용자 대상으로 보안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는 ICT 정보보안 선도기업임.
기업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9.2% 증가, 영업손실은 61% 증가, 당기순손실은 45.9% 증가.
- 2016년 1월 신한은행 모바일뱅킹에 국내 최초로 FIDO 생체인증 서비스를 오픈한 이후, 카카오페이, 금융결제원, 행안부 정부24 민원포털 생체인증 서비스 등 현재까지 국내 최다 생체인증 구축사례 보유.
- 비용의 증가로 인해 매출 증가 속에서 영업손실도 증가함.
SK텔레콤 (자율주행 관련주 대장주)
기업정보
- 동사의 사업은 이동전화, 무선데이터, 정보통신사업 등의 무선통신사업, 전화, 초고속인터넷, 데이터 및 통신망 임대서비스 등을 포함한 유선통신사업, 플랫폼 서비스, 인터넷포털 서비스 등의 기타사업으로 구분됨.
- 시장점유율은 무선통신사업(MVNO제외) 약 47%, 초고속인터넷부문은 약 29%, IPTV부문은 약 30% 수준임.
- 연결대상종속회사는 SK텔링크, 11번가 등을 포함한 48개임. 금년중 지주회사와 존속회사로 분할할 예정.
기업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4% 증가, 영업이익은 29% 증가, 당기순이익은 80.9% 증가.
- 주력인 무선통신부문의 실적 확대와 함께 무선통신 및 커머스 등의 선전으로 영업수익 확대됨.
- 원가율 또한 개선되면 영업수익성 또한 비교적 큰 폭으로 증가한 모습.
- 실적 개선을 위해 5G 통신망 구축을 주도하고 빅데이터, AI를 접목한 서비스를 선보이는 등 다방면으로 노력 중임.
대성엘텍 (자율주행 관련주 대장주)
기업정보
- 동사는 1979년 대성정밀로 설립됐다가 1999년 대성엘텍으로 상호변경하였으며, 1995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됨.
- 카오디오, 앰프 등 자동차용 멀티미디어 제품을 주력으로 생산함.
- 주요 고객인 현대모비스에 납품한 제품은 최종적으로 완성차 메이커인 현대/기아차에 판매됨.
- 알파인에 납품한 제품은 일본 도요타, 미국 크라이슬러 등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에 판매되고 있음.
기업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7% 증가, 영업손실은 68.1% 감소, 당기순손실은 42.9% 감소.
- 외형 확대 영향 및 원가 절감 노력으로 영업손실의 적자폭은 크게 축소됨.
- 동사는 차량용 멀티미디어 상품을 개발하고 있으며, 기존 WIN CE OS를 탑재한 제품군에서 안드로이드 기반의 차량 멀티미디어 복합 제품군으로 확대 개발 진행중임.
엠씨넥스 (자율주행 관련주 대장주)
기업정보
- 지배기업은 2012년 7월 25일 자로 기업공개를 통해 한국거래소가 개설한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 해외생산법인인 엠씨넥스상해전자유한공사과 엠씨넥스VINA 법인에서 지배회사의 임가공 및 현지 거래처로의 매출을 담당하고 있음.
- 동사의 향후 새로 출시되는 차량에 부착이 증가되어 전ㆍ후방 카메라의 시장의 성장성은 휴대폰카메라 시장의 성장성보다 당분간 높은 추이를 보일 것 예상됨.
기업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0.9% 감소, 영업이익은 77.3% 감소, 당기순이익은 44.3% 감소.
- 전반적인 매출 감소에도, 동사는 다각화 된 고객사들과의 거래를 통하여 시장 M/S를 강화해 나가고 있음.
- 특히, 삼성전자에 공급을 개시하면서 매출 신장을 공고히 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국내시장과 신흥시장의 균형 있는 성장을 통해 시장점유율 확대 및 이익율 성장이 기대됨.
휴맥스 (자율주행 관련주 대장주)
기업정보
- 2009년 10월 휴맥스홀딩스로부터 인적분할 되어 설립되었으며 전자장비 개발 시스템 및 영상처리시스템의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하는 회사로 현재 게이트웨이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 방송시장의 경쟁심화에 따라 셋톱박스가 고사양화되는 경향을 보이며, 비디오 게이트웨이는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음.
- 동사의 종속회사인 휴맥스오토모티브는 30년 이상 GM, 르노닛산 등 글로벌 완성차 업체에 차량용 전장제품을 공급함.
기업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9.8% 감소, 영업손실은 50.6% 증가, 당기순손실은 8.9% 증가.
- COVID-19의 전세계 확산으로 수요가 위축되어 매출 감소.
- OTT 시장 성장에 따른 코드 커팅(Cord-Cutting)이 지속으로 유료 방송(Pay TV) 가입자 수 감소 지속됨.
- 매출액 감소 및 Product Mix 변화, 물류비 증가 등으로 인한 영업비용 증가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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