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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류대란 관련주 대장주 TOP 14종목
물류대란 관련주 대장주들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중국발 요소수 품귀 심화 현상으로 물류 대란이 올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수혜주들에 대한 주가 상승이 전망되고 있습니다. 물류대란 관련주 대장주에는 등의 종목이 있습니다. 물류대란 관련주 대장주들에 대해서 아래에서 자세히 확인해보세요.
요소수 품귀 심화… ‘물류 대란’ 닥친다
중국발 요소수 품귀 현상으로 인한 산업계 불안이 가중되고 있다. 5일 인천시화물자동차운송사업협회 등에 따르면 인천시 연수구 인천신항 등에서 컨테이너를 실어나르는 화물차 중 요소수를 구하지 못해 운행을 중단하는 사례가 잇따르고 있다. 인천항만공사는 요소수 부족 사태가 이달 말까지 이어지면 인천항의 화물 처리에도 차질을 빚을 수밖에 없을 것이라고 우려했다. 인천항에서 사용하는 하역 장비 중에도 요소수가 필요한 게 많다는 이유에서다.
유통업계와 택배업계는 소형택배차 배송의 경우 당장은 버틸 수 있는 상황이지만 사태가 장기화할 경우 타격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고 있다. 현장의 택배 차량은 대부분 소형이어서 일단 요소수를 보충하면 한두 달 정도 운행이 가능한 데다 요소수가 필요한 질소산화물저감장치(SCR)가 의무화된 2015년 이전 등록 차량이 많기 때문이다.
또한 배송 차량을 100% 자체 운영하는 쿠팡의 경우 연말까지는 버틸 수 있을 정도의 요소수를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마켓컬리도 수도권 지역을 운행하는 샛별 배송 기사들에게는 자체적으로 확보하고 있던 요소수를 지급하고 있다. 수도권 위탁배송 차량은 앞으로 2∼3주 정도는 버틸 수 있지만 사태가 장기화하면 더는 운행이 어려운 형편이다. 청와대는 안일환 경제수석비서관을 팀장으로 하고 청와대 내 비서관실이 공동 참여하는 태스크포스(TF)팀을 꾸렸다. TF는 요소수 수급 안정 시까지 일일 비상점검체제로 운영된다.
출처 : 세계일보
요소수 사태, 해결은커녕 더 심각...내달 물류대란 가시화
중국발(發) 요소수 품귀 사태가 좀처럼 해소될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어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 디젤 화물차 등의 질소산화물 저감장치(SCR)에 들어가는 요소수의 생산 원료인 요소 재고량이 이달 말이면 바닥날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이다. 이 상황에서 요소수 확보 총력전에 나선 정부가 이번 주에 가시적인 성과를 내지 못하면 이번 사태는 장기화 국면으로 접어들 가능성이 크다. 이 경우 요소수발 물류대란이 현실화되면서 요소수 하나에 물류망이 '스톱'되고 경제가 휘청이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 사전 대비·사후 대응을 둘러싼 정부 책임론이 불거질 공산도 크다.
7일 정유업계와 정부 등에 따르면 요소수 생산에 필요한 요소 물량은 현재 이달 말 분까지만 확보된 상태다. 구체적으로 국내 요소수 시장의 과반을 점하고 있는 롯데정밀화학이 이달 말까지 요소수 생산이 가능한 재고량을 보유하고 있으며, 다른 업체들의 상황도 비슷한 상태인 것으로 알려졌다. 문제는 그 이후다. 우리나라가 절대적으로 요소 수입을 의존하고 있는 중국이 수출 금지 조치를 취한 가운데 요소를 조기에 확보하지 못하면 당장 11월부터 요소수 공급에 차질이 빚어지게 된다.
특히 시중에 요소수 공급이 '완전 중단'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이렇게 되면 디젤 화물차 운행 중단으로 이어지면서 우려하는 물류대란이 발생하게 되는 셈이다. 롯데정밀화학 관계자는 "다른 공급처를 찾고 있지만 현재로서는 방법이 없다"면서 "추가로 재고 확보가 안 될 경우 이달 말이 지나면 공장을 닫는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이에 정부와 산업계는 요소수 확보 총력전에 돌입한 상태다. 정부는 우선 국내 산업계가 보유한 요소수 재고 파악에 이어 이를 차량용으로 전환할 수 있는지를 확인 중이다. 산업통상자원부는 환경부의 기술 조치가 완료되는 대로 이르면 다음 주에라도 이를 차량용으로 공급한다는 방침이다. 정부는 신속한 공급을 위해 화물차의 배기가스 배출 등과 관련한 과도적 조치도 검토하고 있다.
그러나 산업용 요소수 재고 자체도 충분치 않은 현실이다. 요소수를 직접 사용하는 업종으로는 철강과 화력발전, 시멘트 업계 등이 손꼽히는데 이들 업계 모두 요소수 재고가 넉넉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실제 일부 제철소에서 요소수를 사용하는 포스코는 재고가 1개월 치에 불과한 실정이며, 화력발전소에 요소수를 쓰는 한국전력 한 자회사의 경우도 공급업체가 가격 인상 부담으로 공급 계약 해지를 거론해 내부적으로 대책 마련에 고심하고 있다. 일부 공정에 요소수를 쓰는 한 업체 관계자는 "지금은 그래도 웃돈을 얹으면 구할 수 있는데 조금 더 지나면 돈을 들고도 못 구하는 상황이 벌어질 것"이라며 "정부의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고 말했다.
정부는 또 중국에는 수출 전 검사 조기 진행 등을 요청해 놓은 상태다. 이와 관련, 김부겸 국무총리는 앞서 지난 5일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요소수 공급 대책 관련 질의에 "(중국에) 검역을 위해 부두까지 나와 있는 물품이 있는 것 같다"며 "그것에 대한 통관부터 중국 측에 요청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정부는 각급의 외교채널을 가동해 러시아와 중동 등 중국 이외의 다른 국가에서 요소를 긴급 공수해 오는 방안도 타진하고 있다. 산자부는 해외 공관과 코트라 무역관, 수입협회 등을 통해 제3국 등 새로운 공급처를 발굴하고 있다. 산자부는 해외 업체의 공급 가능 여부가 확인되면 조달청과의 긴급 수의계약을 통해 정부 구매 및 민간 구매 확대를 유도하겠다는 방침이다.
정부는 이와 함께 시장 교란 행위를 차단하기 위해 환경부와 공정거래위원회, 국세청 등으로 합동단속반을 구성해 매점매석 행위 단속에도 나섰다. 만약 정부가 국내에서 일부 물량을 추가로 확보하고 해외에서 긴급 공수해 오는 데 성공하면 요소수 품귀 사태는 한고비를 넘기게 된다. 정부는 현 국면을 코로나19 발생 초기의 '마스크 대란' 사태와 같은 상황으로 보고 대응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당시에도 초반엔 물량 확보가 어려웠으나 시간이 흐르면서 부족 사태가 해결됐다.
그러나 요소수를 추가로 확보하지 못하면 물류대란은 물론이고 농업 등 요소 및 요소수를 사용하는 다른 분야도 연쇄적으로 큰 타격을 받게 된다. 한 철강업체 관계자는 "요소수가 직접 필요한 업체가 아니더라도 제품 운송에 문제가 생기면 결국은 영향이 없을 수가 없다"면서 "운송업체와 예약 물량을 몰아서 운송하는 방안을 논의 중"이라고 말했다.
사태 장기화 시 정부 책임론도 제기될 전망이다. 중국과 호주 양국 간의 갈등이 요소수 문제로 연결될 가능성을 미리 살피지 못했고, 또 사태 발생 이후에도 별다른 해법을 마련하지 못했다는 비판에서 자유롭지 못하기 때문이다. 산업부 관계자는 이 같은 지적에 대해 "지난달 21일 중국산 요소 수입에 차질이 생길 수 있다는 우려를 현지 공관으로부터 전달받았으며 그 직후부터 현지 공관에 세부 현황 파악을 요청하고 업계 간담회와 관계부처 회의를 개최하는 등 요소 수급 안정화를 위한 조치를 취했다"고 강조했다.
출처 : 글로벌경제신문(http://www.getnews.co.kr)
KCTC (물류대란 관련주 대장주)
기업정보
- 동사는 컨테이너터미널 사업, 항만하역, 운송, 보관, 중량물 사업, 소화물 사업 등을 영위하는 종합물류기업으로서 1973년 7월 20일 설립됨.
- 수출입 화물의 항만하역, 창고보관, 육/해상운송, 중량화물 운송 및 설치, 3자물류, 국제물류주선업, 해외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종합물류서비스를 제공함.
- 한국거래소의 상장을 승인받아 동사의 주식이 1978년 9월 29일자로 상장됨.
기업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0.9% 증가, 영업이익은 41% 증가, 당기순이익은 202.3% 증가.
- 코로나 확산에 대비한 철저한 방역관리와 일본 수출규제, 금년부터 시행된 컨테이너 화물 안전운임제 여파 등 대응방안 마련으로 외형 성장.
- 대내외 환경변화에 따른 철저한 리스크 대비를 통하여 내실경영의 질적 수준을 제고하고, 신규사업을 통한 지속 성장 기반 마련을 도모할 예정임.
동방 (물류대란 관련주 대장주)
기업정보
- 동사는 1965년 설립되어 주요 항만 및 물류거점을 통한 네트워크 시스템을 구축하고, 항만 하역 및 육상/해상운송사업을 근간으로 함.
- 동사는 초중량물 운송/설치와 3자물류(3PL), 컨테이너터미널, 물류센터 운영 등의 물류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 최근 주요 항만과 배후부지 및 내륙 거점에 지속적으로 인프라 시설을 확보하고 최신 하역설비와 특수장비ㆍ선박 도입을 통해 차별화된 물류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함.
기업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 감소, 영업이익은 38.5%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국내 철강, 조선 경기 둔화에 따른 관련업체의 물량 감소와 경쟁입찰 확대 등 물류산업 내 어려움 및 코로나19 여파 및 해상운송 물량 감소에 따라 전년 대비 매출이 7.0% 감소함.
- 중량물 해송 물량 유치 및 유통사업 부문의 성장, 비용 효율화 등의 영향으로 원재료 관련 비용이 전년 대비 9.6% 감소함.
현대글로비스 (물류대란 관련주 대장주)
기업정보
- 동사는 2001년 2월 22일에 설립되었으며, 2005년 12월 26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었음.
- 동사는 종합물류업과 유통판매업, 해운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현대자동차그룹에 속한 회사임.
- 2021년 2분기 기준 매출액 대비 매출비중은 종합물류업 32.85%, 유통판매업 53.89%, 해운업 13.27%임. 2015년 국내 물류기업 최초로 다우존스지속가능경영지수에 편입이후 5년 연속 지위를 유지 중
기업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2.1% 증가, 영업이익은 49.3% 증가, 당기순이익은 24.7% 증가.
-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신차 대체 수요 대비 중고차 수요 증가로 인해 2021년 2분기 중고차 시장 규모는 전년 동기간 대비 약 3% 증가함.
- 동사는 현대자동차그룹의 물류를 담당하고 있으며, 여타 물류회사와 차별화된 서비스 역량을 바탕으로 전세계 다양한 운송루트에 대한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음.
태웅로직스 (물류대란 관련주 대장주)
기업정보
- 1996년 1월 20일 설립되어 현재 국제물류주선(복합운송주선인, Freight Forwarder)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NVOCC(계약 운송인)에 해당.
- 20년간 거래한 석유화학관련 대기업과의 지속적인 거래를 통한 노하우 축적, 인적, 물적 인프라가 구축되어 안정적인 물량을 확보하고 있음.
- 2018년 7월 우진글로벌로지스틱스와 합작투자계약을 체결하고 헝가리에 합작법인을 설립하여 동유럽 물류시장을 공략중.
기업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2.8% 증가, 영업이익은 199.4% 증가, 당기순이익은 146.7% 증가.
- 경쟁업체는 특정 회사의 물류만을 담당하거나 특정 산업/지역에 특화되어 있는 등 각 경쟁사의 특성이 존재하여 회사의 현재 매출구조에 큰 위협은 되지 않음.
- 전 세계의 주요 물류 거점에 계열사 또는 합작투자회사 등을 설립하여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보.
인터지스 (물류대란 관련주 대장주)
기업정보
- 동사는 1956년 항만하역업, 화물운송업 등을 주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11년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하였음.
- 지난 60년간 축적된 항만운영의 Know-How를 바탕으로 항만하역사업과 육상운송사업, 해상운송사업, 포워딩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 2021년 1월에는 멕시코 법인을 설립하였으며, 이를 통해 중남미 시장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고자 함.
기업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6.4% 증가, 영업이익은 311.1%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하역, 해운, 운송, 포워딩 등 주요 사업부문 매출이 고르게 늘어나며 전체 외형 성장을 견인함.
- 판관비와 인건비를 전년보다 줄이며 영업이익이 크게 늘어남.
- 전세계적으로 물류가 경쟁력 강화의 주요 개선대상으로 부각되면서 물류의 효율화를 위한 정부와 기업체들의 투자가 확대되는 추세.
유성티엔에스 (물류대란 관련주 대장주)
기업정보
- 동사는 화물운송사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77년 설립되었으며, 1999년 코스닥시장에 상장됨.
- 포스코, 동부제철, 현대제철, 휴스틸 등 국내 주요 철강업체와 다년간 물류계약을 체결하고 있으며, 화학제품(롯데케미칼), 건설자재(삼성물산) 등 다양한 품목들로 영역 확대 중임.
- 유통부문에서는 휴게소 3개소, 주유소 6개소, 임시휴게소 1개를 운영하고 있으며, 매출비중은 물류사업 58%, 유통사업 25% 등으로 이루어져 있음.
기업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3% 감소, 영업이익은 46.5% 감소, 당기순이익은 32% 감소.
- 철강부문 원자재 가격 상승으로 인해 가격 변동폭이 클 것으로 예상되어 구매 경쟁력 확보, 설비 합리화, 고부가가치 제품 생산확대로 경쟁력 제고에 노력중에 있음.
- 철도운송 분야에서는 전용화차 및 거점 추가개발을 통해 획기적인 물량확대를 달성하였으며, 친환경물류공급의 선두주자로서의 입지를 다지는 중임.
선광 (물류대란 관련주 대장주)
기업정보
- 동사는 인천 및 군산항에서 컨테이너 전용터미널, 94만톤 규모의 곡물싸이로 시설을 갖추고 동종업종을 영위하는 3개의 종속회사를 지배하는 기업임.
- 동사는 하역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세부적으로는 일반 하역·싸이로 하역·컨테이너 하역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음.
- 항만하역사업은 국내 경기변동에 따른 수출·입물동량의 변화에 따라 영향을 받는산업이며, 시설자동화로 인해 신규시장진입이 어려운 장치산업이라는 특성을 가지고 있음.
기업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5% 증가, 영업이익은 54.1% 증가, 당기순이익은 204.9% 증가.
- 업계 경력 30년간 축척된 운영 노하우와 싸이로 내부온도 모니터링 시스템과자동화 및 친환경 출고 시스템 등을 통하여 화주에게 최적의 하역, 보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
- 전산화 시대에 따라 Home-Page 와 종합물류기업 및 ISO인증 취득을 통한영업극대화에 주력하고 있음.
한솔로지스틱스 (물류대란 관련주 대장주)
기업정보
- 동사는 1994년 6월 한솔유통으로 설립된 물류전문회사로 2014년 5월 1일 상호를 한솔CSN에서 한솔로지스틱스로 변경하였음.
- 동사는 컨테이너운송사업, 트럭운송사업, 해상&항공 포워딩사업, W&D사업, 물류시스템/산업별 물류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종합물류서비스(TPL)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 동사의 종속회사는 동사의 글로벌 네크워크 확보 전략 및 고객사의 국제 물류서비스 요구증가에 따른 대응으로 설립됨.
기업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6.6% 증가, 영업이익은 209.4% 증가, 당기순이익은 414.4% 증가.
- 중국 등 아시아 국가들을 중심으로 물동량이 증가하면서 컨테이너 수요가 증가하고 선복 부족 상황이 지속되면서 하반기에도 운임 강세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됨.
- 세계 철강수요가 코로나 19 사태의 영향에서 벗어나 크게 증가하였고 중국의 경기부양책으로 원자재 수요가 증가하는 등 전반적인 수요가 증가하고 있음.
국보 (물류대란 관련주 대장주)
기업정보
- 물류사업(컨테이너 화물운송, 보관, 하역 등), 신규사업(골프 의류 도소매, 신문, 출판업, 마스크 제조/판매/유통 등) 5개 종속기업으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 물류사업 종속기업으로는 (주)에스엘케이국보, (주)케이티엘, 국보네트웍스(주)가 있으며 신규사업으로는 (주)보그인터내셔날, 부산제일경제(주)가 있음.
- 매출구성은 물류 55.59%, 골프 의류 도소매 40.39%, 마스트 제조 및 유통 3.22%로 이루어져 있음.
기업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8% 감소, 영업손실은 42.7% 감소, 당기순손실은 28% 감소.
- 장기간 영위해 온 컨테이너 운송 물류산업의 성장성과 수익성이 지속적으로 둔화되며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개선하는데 어려움을 겪었으나 골프 의류 및 마스크 사업으로 일부 수익을 개선함.
- 동사는 골프 의류 및 마스크 사업 부문이 향후 성장 잠재력이 높고 수익에 중대한 영향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함.
한익스프레스 (물류대란 관련주 대장주)
기업정보
- 1979년 설립된 동사는 전국적 물류거점을 구축하고 육상화물운송 및 국제운송주선, 3PL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종합물류기업.
- 동사의 사업부문은 국내운송부문, 운송/보관 지원하는 유통물류부문, 수출입화물 알선/수송 담당하는 국제물류부문 그리고 창고부문으로 구성됨.
- 목질계 바이오에스 연료 수입, 우드펠릿 설비플랜트 수출, 바이오메스 원료 확보 및 공급 등을 담당하는 친환경 사업 활성화를 위해 말레이시아 법인을 설립.
기업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6.2% 증가, 영업이익은 45.5% 증가, 당기순이익은 89.6% 증가.
- 2020년부터 시행된 화물안전운임제가 물류회사들의 경영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비용부담 요인으로 작용함.
- 2021년에는 코로나19바이러스 대규모 확산으로 인해 위축된 경기를 회복하는 데 집중할 것으로 예상되나, 코로나19 이전 상태로 생산수준을 회복하기는 어려울것으로 전망됨.
세방 (물류대란 관련주 대장주)
기업정보
- 동사는 항만하역사업 및 화물자동차 운송사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65년 9월에 설립되었으며, 1977년 5월 발행주식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함.
- 동사는 항만하역 업계의 선두주자로서 1960년대부터 쌓아온 기술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대한민국 산업 발전에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음.
- 동사는 독보적인 기술력 및 최신장비의 효율적인 운영 노하우, 물류 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전문인력을 바탕으로 종합물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
기업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3% 증가, 영업이익은 32.8% 증가, 당기순이익은 31.5% 증가.
- 미국 등 주요 수출입국의 경기회복으로 하반기 이후 컨테이너물동량의 증가함에 따라 운송수입관련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17% 성장함.
- 인구의 고령화, 1인가구의 증가 등 인구구조의 변화, 식품소비 패턴의 변화, 식품 유통채널의 변화, 수입개방을 통한 물동량 증가 등으로 콜드체인 물류시장은 지속적 성장 기대됨.
한진 (물류대란 관련주 대장주)
기업정보
- 물류 사업, B2B/B2C 택배사업, 국제특송 및 해외주선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ESG경영 강화를 위한 녹색경영을 추진하고 있음.
- 해외 구매대행 서비스인 이하넥스사업, 정비사업등 연관 사업 수행을 통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 있음.
- 매출구성은 택배사업 44.45%, 기타 22.57%, 육운사업 16.02%, 하역사업 15.40%, 해운사업 1.57% 등으로 이루어져 있음.
기업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9% 증가, 영업이익은 24.4% 감소, 당기순이익은 2691.7% 증가.
- 2021년 4월 19일부 개인고객 익일택배 단가가 인상되었으며 소형화물 기준으로 각 2천원 인상되었음.
- 국내화물 수송량은 국내 경기변동 상황, 수출입 물동량 변화 등 국내외 경기변동에 따라 기복을 보이나, 산업규모의 확대와 더불어 견고한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음.
CJ대한통운 (물류대란 관련주 대장주)
기업정보
- 1930년 11월에 설립되어 CL사업부문, 택배사업부문, 글로벌사업부문, 건설사업부문을 주된 사업부문으로 영위함.
-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이커머스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독자적인 융합형 'CJ대한통운 e-풀필먼트' 서비스를 개시함.
- 매출구성은 글로벌사업부문 39.85%, 택배사업부문 31.47%, CL사업부문 24.22%, 건설사업부문 4.46%로 이루어져 있음.
기업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3% 증가, 영업이익은 2.4%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 언택트 소비 트렌드 확산에 따른 택배부문 고성장에 따라 매출은 전년 대비 5.3% 성장한 5조 4,398억원, 영업이익은 2.4% 감소한 1,386억원을 달성.
- 이커머스 산업의 견고한 성장, 추석 이후부터 설까지 하반기의 택배 물량 증가로 택배산업 지속적 강세 전망.
삼일 (물류대란 관련주 대장주)
기업정보
- 동사는 1965년도 12월에 설립되어 1997년 3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주요사업으로는 일반화물자동차 운송사업, 덤프트럭 운송사업, 화물알선사업, 창고 보관업 등을 영위함.
- 사업부문은 국내화물물동량 운송을 수행하는 물류사업부문, 컨테이너 하역업무를 수행하는 하역사업부문, 주차수익 및 임대수익 등을 얻는 터미널부문, 유류제품을 정유사로부터 받아 판매하는 유류사업부문이 있음.
기업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3.9% 감소, 영업손실은 52.9% 증가, 당기순손실은 93.7% 감소.
- 2021년도 2분기 매출은 416억원으로 감소하였으나 전년동기대비 절감된 비용의 영향으로 손실 폭을 줄임.
- 철강 슬라브, 빌렛, 선재, 코일, 스크랩등의 철제품 운송이 주력 사업이며, 곡물, 무연탄, 철제품 등 산업의 기초 원료나 중간재, 완제품을 운송하는 등 사업의 영역을 넓히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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