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22 벤츠 EQS 출시정보

 

 

벤츠 EQS는 벤츠 전동화 브랜드인 EQ와 S클래스급 세단의 전기차 모델입니다. 

지난 4월 디지털 월드 프리미어를 통해 세계 최초 공개된 EQS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철학과 기술력을 기반으로 럭셔리 전기 세단 세그먼트의 기준을 새롭게 정립하는 모델이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EQS 450+ AMG 라인 모델을 국내 시장에 우선적으로 출시하며 순수 전기차 라인업 강화에 나설 계획이다.

 

지난 7월 출시 이후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럭셔리 전기 컴팩트 SUV EQA에 이어 EQS를 선보임으로써 국내 전기 모빌리티 시장 성장에 적극적으로 기여할 계획이다. EQS 450+ AMG 라인 모델의 기본 판매 가격은 1억 7,700만원이다.

 

 

목차

     

     

    2022 벤츠 EQS 제원 (EQS450+ AMG line)

    모터 최고출력 245kW, 배터리용량 107.8kWh, 후륜 구동이며, 복합연비 3.8km/kWh, 도심연비 3.8km/Wkh, 고속도로연비 3.7km/kWh, 1회 충전 주행거리 478km이며, 공기저항 계수는 0.2Cd value 입니다.

    급속 충전은 최대 200kW까지 지원하며, 이를 통해 배터리 잔량 10%에서 80%까지 충전하는데 약 30분이 소요된다. 급속 충전 규격은 국내 표준 규격인 DC 콤보를 활용해 E-pit와 같은 초고속 충전 인프라 활용이 가능할 전망이다.

    휠사이즈는 265/40R21이며, 공차중령 2590kg에 휠베이스 3210mm, 전장 5225mm, 전폭 1925mm, 전고 1520mm, 트렁크 최대 1,770L입니다.

     

     

    2022 벤츠 EQS 디자인

    EQS는 메르세데스-벤츠가 자체 개발한 전기차 전용 모듈형 아키텍처를 최초로 적용해 디자인과 공간 설계 측면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었다. 외관은 하나의 활과 같은 원-보우(one-bow) 비율과 캡-포워드(cab-forward) 디자인으로 설계됐으며, 절제된 라인과 이음새를 줄인 유려한 심리스 디자인(seamless design)으로 메르세데스-EQ의 디자인 철학인 ‘진보적인 럭셔리(Progressive Luxury)’를 탁월하게 구현했다.

    인테리어는 첨단 기술과 미래지향적인 요소가 조화를 이루는 럭셔리한 공간으로 탄생했다. 전체 계기판 패널이 하나의 와이드 스크린이 되는 MBUX 하이퍼스크린은 EQS에 최초로 적용됐으며, 64가지 컬러 조명으로 원하는 스타일과 분위기를 연출하는 액티브 앰비언트 라이트와 함께 실내 전체의 시각적 미감을 완성해 준다.

    무려 56인치에 달하는 하이퍼 스크린은 EQS에 최초로 적용된 사양으로 64가지 컬러의 액티브 앰비언트 라이트와 함께 실내 전체의 디자인 완성도를 높여준다.

    EQS에 장착된 차세대 배터리는 에너지 밀도를 눈에 띄게 향상시켰고, 자체적으로 개발한 배터리 관리 소프트웨어는 무선 업데이트(OTA)를 지원해 EQS의 에너지 관리 시스템을 항상 가장 최신 상태로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EQS에는 메르세데스-벤츠의 독보적인 기술력을 담은 다양한 첨단 주행 보조 및 편의 사양이 대거 탑재됐다. 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디지털 라이트 기술이 적용된 헤드램프, AR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이 기본 적용되어 주행자의 보다 안전하고 편안한 운전을 지원한다.

     

    또한, 조향각이 4.5도인 리어 액슬 스티어링은 쾌적한 승차감과 민첩함을 느낄 수 있는 주행 경험을 선사하며, 대형 헤파 필터를 포함한 에너자이징 에어 컨트롤 플러스가 미세먼지, 꽃가루, 악취까지 효과적으로 정화해 최적의 주행 환경을 제공한다.

     

     

    2022 벤츠 EQB 전기 SUV 출시정보 (가격,출시일,주행거리,디자인)

    2022 벤츠 EQB 전기 SUV 출시정보 메르세데스-벤츠 최신 전기차 'EQB'가 다음달 한국에 상륙한다. 벤츠는 EQB를 포함해 올해 전기차 3종을 투입해 가파른 성장세인 국내 프리미엄 전기차 시장을 공략

    wonjc.tistory.com

     

    2022 BMW i4 그란 쿠페 순수전기차 정보 (포토, 제원,주행거리, 디자인, 가격,출시일)

    2022 BMW i4 그란 쿠페 순수전기차 정보 BMW가 브랜드 최초로 순수전기차인 그란 쿠페 i4를 국내 공식 출시하였습니다. 프리미엄 브랜드 중 첫 준중형 전기 세단인 BMW i4는 BMW 고유의 역동적인 주

    wonjc.tistory.com

     

    아우디 Q4 E트론(이트론) 출시정보 (가격,포토,색상,디자인)

    아우디 Q4 E트론(이트론) 출시정보 출시일정은 하반기가 될 것으로 보이며, 실제 출고는 내년은 되야할 것을 보입니다. 2022년 Q4 E트론은 5400만원 부터 시작하여, 전기차 보조금 100%가 가능하며, 상

    wonjc.tistory.com

     

    벤츠 전기차 EQA (출시일,가격,디자인,주행거리,출고대기)

    벤츠 전기차 EQA 출시정보 벤츠 전기차 EQA는 벤츠 소형 SUV GLA 내연기관 차량을 기반으로 제작된 전기차이다. 작년 5990만원에 출시되면서 흥행에 성공했지만, 지금 계약해도 1년이상의 출고대기

    wonjc.tistory.com

     

    2022 벤츠 EQE 출시정보 (가격,출시일,주행거리,디자인)

    2022 벤츠 EQE 출시정보 벤츠 EQE는 E클래스의 전기차 버전으로, 2022년 하반기부터 국내 시장을 포함한 전세계 판매가 시작됩니다. 그간 벤츠 내연기관에서는 볼 수 없었던 스타일을 자랑하는 EQE에

    wonjc.tistory.com

     

    5세대 레인지로버 출시정보 (출시일,가격,디자인,제원)

    5세대 레인지로버 출시정보 5세대 레인지로버는 마일드 하이브리드(MHEV) 모델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을 공개하였습니다. 이밖에도 순수 전기차 모델인 리이매진(Reimagine)은 2024년에 출

    wonjc.tistory.com

     

    2022 BMW i4 출시일 정보 (가격,보조금,디자인,주행거리,제원)

    2022 BMW i4 출시일 정보 2022 BMW i4는 4시리즈 그란쿠페와 차체를 공유하는 전기차로 1회 완충시 복합 기준 429km 주행이 가능합니다. 국고보조금은 최대 340만원 수준이며, 배터리 보증 8년이며, 가격

    wonjc.tistory.com

     

     

     

    댓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