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TIGER 글로벌4차산업혁신기술(합성 H) 분석 및 전망

 

TIGER 글로벌4차산업혁신기술(합성 H)에 대해서 분석해보고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4차산업혁명은 이제는 더이상 먼 미래기술을 의미하는 말이 아닌, 정보통신기술(IT)의 융합으로 사회 전반에 영향력을 끼치는 차세대 산업혁명을 뜻하고 있습니다.

이미 이런 4차 산업들은 여러군데에서 우리 삶속에 들어오고 있으며, 인공지능, 로봇공학, IoT(사물인터넷), 무인시스템, 3D프린팅, 나노기술등 여러 핵심 기술에 대한 혁신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TIGER 글로벌4차산업혁신기술(합성 H)

4차산업혁명을 주도하고 있는 대표기업들인 아마존,구글,페이스북,인텔,애플,테슬라,GE,페이팔 등의 기업들이 실적이 꾸준히 성장되고 있으며, 앞으로도 각국 정부에서 탄탄한 지원이 뒷받침 될 것이라는 기대감이 많은 상태입니다.

 

 

 

이런 4차산업혁명을 주도하는 기업들에 투자가 가능한 ETF 상품이 바로 TIGER 글로벌4차산업혁신기술(합성 H) ETF 상품입니다. 이 ETF는 Morningstar Exponential Technologies 지수를 기초하는 파생상품으로, 모닝스타 글로벌 혁신기술 9가지 테마 대표기업들에 투자하는 상품입니다.

 

 

 

4차산업혁명은 IT라고 일컫는 정보기술에만 국한 된것이 아니라, 헬스케어,금융,소비재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동시다발적으로 일어나고 있는 상태입니다. TIGER 4차산업혁신기술 ETF는 이런 4차산업과 관련된 업종에 분산 투자하고 있으며, 미국 뿐아니라 유럽, 아시아에서 4차산업을 이끄는 주요 국가에 투자하는 상품입니다. 그래서 역시 삼성전자도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단순히 인공지능이나 IoT, 바이오 같은 고부가치산업들만에 국한 된 것이 아니라, 모든 4차산업혁신기술에 해당하는 산업을 이끌어가는 대형기업들에 분산투자되는 상품이다보니, 미래의 고수익의 날 것이라는 기대감이 있는 ETF 상품입니다. 저 또한 이 상품에 어느정도의 투자 비중을 가져가고 있으며, 향후에는 4차산업에 해당하는 종목에 직접 투자도 할 예정입니다.

 

 

 

 

TIGER 글로벌4차산업혁신기술(합성 H) 전망

 

2017년 이후, 서서히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는 상황이였으며,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하락장도 다 복구한상황입니다. 어떻게 보면 지금까지는 완만한 곡선이였다면, 향후 10년이상을 바라본다면, 강한 우상향 그래프를 그릴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이 됩니다.

4차산업기술들은 앞으로 사람이 살아가는데 있어서 굉장히 큰 부분을 차지할 것이며, 그런 부분에 투자가치가 있다고 생각하신다면, 이 ETF를 꼭 자산관리에 넣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관련글

4차산업 ETF 추천

4차산업 관련주

미국4차산업 ETF : SOXX


 

TIGER 글로벌4차산업혁신기술(합성 H)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저는 종목을 추천하거나 설명할때, 단순 그래프를 통한 이익예상을 하지 않습니다. 다만, 해당 상품이 앞으로의 가치나 이익이 날 확률이 높은 상품들이라고 생각하는 상품들에 대한 추천을 할 뿐입니다. 이 상품에 잠재력은 아주 뛰어나다고 생각하니, 적은 금액이라도 조금씩 투자하는 것이 앞으로의 4차산업혁명을 함께 누릴 수 있는 상황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댓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