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지금 알아야 할 3가지 이슈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최근 코로나19 항체 치료제 장기 생산 계약을 체결하는 등 실적 증가 전망에 힘입어 증권사들도 잇따라 목표 주가를 높여 잡고 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최근 미국 제약사 일라이릴리와 손잡고 코로나19 항체 치료제 장기 생산 계약 계획을 밝히면서 시장 기대치가 커지고 있다. 일라이릴리가 개발 중인 코로나19 항체 치료제를 삼성바이오로직스가 대량 생산하면 제3공장 가동률도 덩달아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일라이릴리 치료제는 임상 3상이 진행 중이다.

 

삼성바이오로직스 공장사진
삼성바이오로직스 공장 전경

 

지난해 10월 미 정부는 해당 치료제 30만명 공급 물량에 해당하는 3억7500만달러(약 4080억원) 규모의 초기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힌 바 있다. 1회 접종 가격이 1250달러에 이른다. 그뿐만 아니라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지난해 11월 아스트라제네카 파트너사인 피브로겐과 578억원 규모 의약품 위탁생산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힌 바 있다. 지난해 매출액 대비 8.3%에 이른다.

 

주요 증권사들은 삼성바이오로직스의 목표주가는 108만원을 제시하고 있으며, 추가적으로 더욱 상승할 수도 있다는 전망을 내고 있다. 이러한 상황으로 삼성바이오로직스의 대해서 분석해보고 향후의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바이오로직스 로고

 

국내외 제약회사의 첨단 바이오의약품을 위탁 생산하는 CMO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2018년 cGMP 생산을 시작하여 2019년말 기준 36.2만리터 생산설비를 가동 중이며, 이 시장에서 선발업체를 추월해 생산설비 기준 세계 1위 CMO로 도약하였다.

동사의 바이오의약품 연구개발 자회사인 삼성바이오에피스와 아키젠바이오텍은 바이오시밀러 개발 및 상업화를 진행 중이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이슈 사항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 참여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 이미지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

삼성바이오로직스 대표가 11일부터 열리는 세계 최대 바이오 투자행사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에서 참가하며, 삼성바이오로직스는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에 지난 2017년부터 5년간 매년 트랙 자격으로 참여하고 있다.

 

코로나19 항체 치료제 장기 생산 계약

일라이릴리와삼성바이오로직스 이미지
일라이릴리와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코로나19 항체 치료제 장기 생산을 체결하면서 실적 증가 전망하고 있으며, 최근 미국 제약사 일라이릴리와 손잡고 코로나19 항체 치료제 장기 생산 계약 계획을 밝히면서 시장 기대치를 키우고 있다.

 

4공장 착공, 2023년 가동 목표, 생산량 70% 향상 전망

4공장 조형도 이미지
4공장 조형도

4공장 착공으로 2023년 가동 목표로 하며, 생산량은 25만6000L로 단일 공장 기준 세계 최대 생산시설인 제3공장(18만L)를 넘어설 예정이다. 이미 생산량으로도 지속적으로 매출액, 영업이익이 증대될것으로 전망중이며, 신공장이 가동되고 2024년부터는 큰 폭으로 매출액 성장도 기대되고 있다.

 

 

 

바이오 CMO 시장 규모 전망

 

바이오의약품 전체 제조시장 이미지
바이오의약품 전체 제조시장

 

전세계 바이오 시장의 2020년부터 5년간 매년 13.7%씩 성장할 것으로 보이며, 삼성바이오로직스의 매출액과 생산량은 더욱 증대될 전망이다. 본격적으로 송도4공장이 가동되는 2023년 중후반기부터는 시장규모 전망을 상회하는 성장 전망이 예상되고 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실적 및 전망

 

삼성바이오로직스 재무제표 이미지
삼성바이오로직스 재무제표

 

삼성바이오로직스는 2019년 7016억원의 매출액과 917억의 영업이익을 기록하였으며, 2020년에는 전년대비 35%이상이 매출액 증대와, 거의 3배에 달하는 영업이익을 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실적 추이 이미지
삼성바이오로직스 실적 추이

 

2021년 예상되는 매출은 1조 3142억, 영업이익은 3754억이 예상되고 있어서, 큰폭으로 실적이 또 개선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서 향후의 주가 흐름이나 전망도 좋아보인다. 지속적은 글로벌 CMO시장의 성장과 추가 공장 건립으로 인한 생산량 증대로 인해 향후 6~7년은 지속적으로 실적이 개선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제넨바이오 무상증자 진행, 제넨바이오 주가 전망

전날 제넨바이오는 지난해 10월 이사회결의를 통해 결정했던 516억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철회하기로 했다고 공시했다. 회사 측은 “금융감독원으로부터 증권신고서에 대한 정정신고서 제출을

wonjc.tistory.com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삼성바이오로직스 차트 이미지
삼성바이오로직스 차트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지는 코로나이후 2.5배정도 주가가 상승한 상황이며, 현재 코로나19 및 매출증대로 인해서 주가가 상승을 하고 있는 형태를 취하고 있다. 앞으로도 호재와 재무재표가 양호하여,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보이며 전망되고 있다.

 

댓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