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볼보 C40 리차지 정보

 

 

C40 리차지는 볼보의 소형 모델 전용 플랫폼을 기반으로 설계된 순수 전기차다. XC40 기반으로 설계된 XC40 리차지와 플랫폼을 공유하기 때문에 '형제'라고 표현되는 차다. 다만 스포츠유틸리티차(SUV)의 여러 장점을 갖추면서, 낮고 세련된 '쿠페형' 디자인으로 설계된 점이 XC40 리차지와 다른 점이다.

 

볼보가 전기차 판매 경쟁이 가열되고 있는 국내 시장을 겨냥해 영국 등 다른 나라 대비 최대 2980만원까지 싸게 출시한 덕에 지난달 진행된 사전계약에서 사전물량 1500대가 닷새 만에 완판됐다. 볼보의 전동화 전략에 가장 중점이 될 브랜드 최초의 쿠페형 전기 SUV인 만큼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았다는 게 볼보의 설명이다.

 

 

목차

     

     

    볼보 C40  리차지 가격

     

    볼보의 C40 리차지는 트윈 얼티메이트 모델로 현재 국내에는 이 트림만 수입되고 있으며, C40 리차지 모델 중의 최상위 트림입니다.

    가격은 6,391만원이며, 보조금을 받으면 서울시 기준 6,058만원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볼보 C40 리차지 제원 및 주행거리

    C40 리차지는 고성능 모터가 차량 앞 뒤로 2개 장착된 사륜구동 전기차로, 준중형급인데도 대형차 수준의 강력한 힘(최대 408마력)을 발휘한다.

     

    국내에서 볼보 C40 리차지가 경쟁 차종으로 삼고 있는 벤츠 EQA가 187마력, 제네시스 GV60(스탠더드 4륜 기준)이 234마력을 내는 것과 비교하면 훨씬 크다.

    완충 시 주행 거리는 356km로, GV60(400km)보다는 짧지만, EQA(302km)보다는 길다. 향후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거리 연장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배터리는 40분이면 80%까지 충전이 가능하다.

    주요 특징으로는 300kW의 출력과 0-100km/h 가속 시간 4.7초의 고성능 듀얼 전기모터와 상시사륜구동(AWD) 시스템, 전기차 전용 T맵 인포테인먼트, OTA 등 디지털 커넥티비티 패키지, 파일럿 어시스트, 충돌 회피 지원, 시티 세이프티 등 최첨단 안전 시스템, 360도 카메라, 하만카돈 사운드 시스템, 20인치 리차지 휠 등 고급 편의사양을 기본 탑재해 전기차 시대에 볼보자동차가 제시하는 새로운 프리미엄 스마트카 라이프를 선보인다.

     

     

     

    볼보 C40 리차지 디자인

    C40 리차지는 볼보 브랜드 첫 쿠페형 전기 SUV인 만큼 SUV의 여러 장점을 갖추면서도, 낮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설계됐다. 기존 볼보 운전자들이 선호하는 높은 좌석 위치와 시야 개방감을 그대로 적용했다. 키가 180cm대 정도의 운전자가 타기에도 부족함이 없는 넉넉한 천장 높이를 갖췄다.

    전기차 특유의 미래 지향적인 실내 디자인도 갖췄다. 볼보 특유의 '미니멀리즘'을 적용한 스칸디나비아풍 디자인을 적용했다. 대시보드에서 웬만한 버튼은 거의 빼왔던 볼보의 기존 전통을 유지했다. 또 차량 전체에 가죽을 전혀 사용하지 않은 최초의 볼보 모델이기도 하다. 대신 재활용 소재나 볼보가 직접 개발한 인조 가죽을 썼다.

     

    C40 리차지는 시동버튼이 따로 없다. 브레이크를 밟은 상태에서 변속 레버를 'D'에서 한 단계 더 아래로 내리니 시동이 걸렸다. 반대로 'P'(파킹) 버튼을 누르고 시트에서 이탈하면 시트에 포함된 무게 감지 센서가 작동해 시동이 꺼졌다. 볼륨 버튼을 2초간 눌러도 시동이 꺼진다.

     

    공기 역학적 디자인을 강조하면서 단점이 하나 생겼는데, 운전자가 후방을 살필 때 시야가 너무 적게 확보된다는 점이다. 룸미러를 통해 운전자가 볼 수 있는 뒷유리 면적이 지나치게 작았다.

    저속주행에서뿐만 아니라 고속주행 시에도 사륜구동 답게 안정적인 주행감이 돋보였다. '무거운 스티어링 휠 모드'를 별도로 선택할 수 있어 고속주행할 때 안정감을 높일 수 있었다. 경쟁차종 대비 노면소리도 꽤 잘 잡아줬다.

    차체 설계뿐만 아니라 액티브 노이즈 콘트롤이 설치돼 있어서 도로노면의 소음이나 풍절음을 훌륭하게 차단해줬다. 요철을 밟았을 때도 운전석에 전달되는 소음이 크지 않았다. 운전자의 피로감을 상당히 덜어준 부분이다.

    C40 리차지 배터리는 LG에너지솔루션의 78㎾h 고전압 배터리를 탑재했다. 500kg에 달하는 배터리 패키지는 경쟁사 차량 대비 공차중량에서 일부 손해를 보게게 만드는 반면 낮은 무게 중심과 균일한 중량 분포 효과를 내 안정적인 승차감을 위한 설계에 도움을 주는 것 같았다.

    브레이크를 밟지 않고 가속페달로만 제동과 가속을 조절할 수 있는 '원 페달 드라이빙' 기능도 포함돼 있다. 이 기능을 켜면 가속페달을 발에서 뗄 경우 제동 모드로 들어간다. 다만 속도를 조절하진 못하고 '온·오프 기능'만 있는 탓에 익숙하지 않은 운전자라면 다소 멀미감을 느낄 수 있다.

     

     

    2022 벤츠 G63 AMG 지바겐 정보 (가격,디자인,제원,비싼이유,내부,신형)

    2022 벤츠 G63 AMG 지바겐 정보 벤츠 G63 AMG 지바겐은 젊은층에 드림카로 불리우면서 인기가 높은 차종 중 하나입니다. 2022 벤츠 G63 AMG 지바겐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시간이 지날 수록 가치

    wonjc.tistory.com

     

    2022 벤츠 EQS 출시정보 (출시일,가격,정보,디자인,포토,주행거리,제원)

    2022 벤츠 EQS 출시정보 벤츠 EQS는 벤츠 전동화 브랜드인 EQ와 S클래스급 세단의 전기차 모델입니다. 지난 4월 디지털 월드 프리미어를 통해 세계 최초 공개된 EQS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철학과 기술

    wonjc.tistory.com

     

    2022 벤츠 EQB 전기 SUV 출시정보 (가격,출시일,주행거리,디자인)

    2022 벤츠 EQB 전기 SUV 출시정보 메르세데스-벤츠 최신 전기차 'EQB'가 다음달 한국에 상륙한다. 벤츠는 EQB를 포함해 올해 전기차 3종을 투입해 가파른 성장세인 국내 프리미엄 전기차 시장을 공략

    wonjc.tistory.com

     

    2022 BMW i4 그란 쿠페 순수전기차 정보 (포토, 제원,주행거리, 디자인, 가격,출시일)

    2022 BMW i4 그란 쿠페 순수전기차 정보 BMW가 브랜드 최초로 순수전기차인 그란 쿠페 i4를 국내 공식 출시하였습니다. 프리미엄 브랜드 중 첫 준중형 전기 세단인 BMW i4는 BMW 고유의 역동적인 주

    wonjc.tistory.com

     

    아우디 Q4 E트론(이트론) 출시정보 (가격,포토,색상,디자인)

    아우디 Q4 E트론(이트론) 출시정보 출시일정은 하반기가 될 것으로 보이며, 실제 출고는 내년은 되야할 것을 보입니다. 2022년 Q4 E트론은 5400만원 부터 시작하여, 전기차 보조금 100%가 가능하며, 상

    wonjc.tistory.com

     

    벤츠 전기차 EQA (출시일,가격,디자인,주행거리,출고대기)

    벤츠 전기차 EQA 출시정보 벤츠 전기차 EQA는 벤츠 소형 SUV GLA 내연기관 차량을 기반으로 제작된 전기차이다. 작년 5990만원에 출시되면서 흥행에 성공했지만, 지금 계약해도 1년이상의 출고대기

    wonjc.tistory.com

     

    2022 벤츠 EQE 출시정보 (가격,출시일,주행거리,디자인)

    2022 벤츠 EQE 출시정보 벤츠 EQE는 E클래스의 전기차 버전으로, 2022년 하반기부터 국내 시장을 포함한 전세계 판매가 시작됩니다. 그간 벤츠 내연기관에서는 볼 수 없었던 스타일을 자랑하는 EQE에

    wonjc.tistory.com

     

    5세대 레인지로버 출시정보 (출시일,가격,디자인,제원)

    5세대 레인지로버 출시정보 5세대 레인지로버는 마일드 하이브리드(MHEV) 모델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을 공개하였습니다. 이밖에도 순수 전기차 모델인 리이매진(Reimagine)은 2024년에 출

    wonjc.tistory.com

     

    댓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