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22 혼다 어코드 하이브리드 출시정보
2022 혼다 뉴 어코드 하이브리드 모델은 2021년 국내에 선보인 부분변경 모델로 개선된 디자인과 어코드 하이브리드의 저중심 설계와 이질감이 적은 파워트레인이 특징이다.
경쟁차 중 가장 스포티한 주행감각을 자랑한다는 평이다.
목차
1. 10세대 어코드 기반의 하이브리드 모델
10세대 어코드 기반의 하이브리드 모델을 기반으로 설계된 하이브리드 모델로 탄탄한 기본기와 내구성을 자랑한다. 차량 제원은 전고 1450mm, 축거 2830mm, 전장 4905mm, 전폭 1860mm다.
2. 직렬 4기통 2000cc 가솔린엔진 및 전기모터 합산 215마력, 최대토크 32.4kg.m
파워트레인은 직렬 4기통 배기량은 2000cc 가솔린엔진을 탑재했다. 최고 출력 145마력, 최대 토크17.8kg.m이며, 전기 모터 최고 출력 184마력, 모터 최대 토크 32.4kg.m의 성능을 가져 합산 출력은 215마력이다.
어코드 하이브리드는 혼다만의 독보적인 하이브리드 설계에 트윈 모터 시스템이 더해져 하이브리드 모드에서도 빠른 거속력과 안정적인 드라이빙을 가져다준다. 2개의 모터와 고성능 배터리, 직렬4기통 DOHCi-VTEC의 정교한 조화를 통해 연비에서 출력, 친환경까지 모든 기준에서 압도적인 성능을 발휘한다.
3. 안전한 드라이빙을 위한 첨단 시스템 및 각종 편의 장치도 최고 경쟁력
혼다는 안전한 드라이빙을 위해 ABS,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 후 측방 경보 시스템, 경사로 밀림 방지 시스템, 오토 하이빔 시스템, 추돌 경감 제동 시스템, 부주의 운전 경보 , 타이어 공기압 경고 등을 장착했다.
각종 편의 장치도 최고의 경쟁력을 갖췄다. 헤드업 디스플레이, 운전자 졸음 방지 모니터, 전자식 버튼 타입 변속기, 열선, 통풍시트, 무선 충전 시스템까지 적용돼 사계절 내내 쾌적한 실내를 유지해준다. 혼다 센싱도 빼놓을 수 없다.
4. 외관 디자인은 크게 변화가 없지만, 국내 선호하는 실내 편의사양 구비
외관은 기존 모델과 비교해 큰 변화는 없다. 친환경차를 의미하는 블루 H 마크가 더해지고, 크롬 장식을 덧붙였다. 이와 함께 하이브리드 전용 리어 범퍼와 새로운 디자인의 19인치 알로이 휠이 적용됐지만, 기존 디자인을 대부분 유지했다
실내에 눈 여겨 볼 구성은 바로 편의 사양이다. 국내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편의 사양을 모두 갖췄다. 스티어링 휠 열선 기능과 1열 통풍 및 열선시트, 후진 연동 하향 아웃사이드 미러, 스마트폰 무선 충전 기능, 무선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까지 적용됐다.
특히, 안드로이드 오토를 통해 카카오내비를 사용할 경우 실시간 경로 정보가 차량 헤드업 디스플레이(HUD)와 연동된다. 패밀리 세단답게 뒷좌석 공간은 한결 여유롭다. 방석 길이도 충분해 장시간 탑승에도 피로감이 적다.
뒷좌석 열선은 3단계로 조절 가능하며, 2열 송풍구와 USB 단자까지 갖췄다. 트렁크 적재 용량은 473리터로 넉넉하다. 여기에 6:4 2열 폴딩을 통해 부피가 있는 짐도 실을 수 있다.
5. 복합 연비 17.5km/L이며 고속주행과 일반주행이 적절히 섞이면 20km/L이상에 연비도 나와
하이브리드 모델인 만큼 연비도 훌륭하다(복합 연비 17.5km/L). 고속도로와 일반도로가 적절히 섞인 160km 구간에서 20km/L가 넘는 실연비를 달성할 수 있었다. 가속 페달에 힘을 주면 연비가 뚝뚝 떨어지지만, 달리다보면 어느새 평균치를 회복한다.
2022 혼다 어코드 하이브리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