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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 렉서스 NX 출시정보
미국시간으로 6월 11일에 2022 렉서스 NX의 차세대 모델이 공개되었습니다.티저 이미지 공개 때는 디자인이 화제였지만 2.4리터 터보 엔진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가 들어간 파워트레인 완전 교체가 새로운 NX의 핵심이라고 합니다.
목차
1. 2022 렉서스 NX는 250, 350h, 450h+, 350 F Sport 등의 라인업 구축
새로운 NX는 기존 2.5리터(2,487cc) 기반 하이브리드인 350h, 동일 배기량에 PHEV(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더한 450h+, 그리고 새로운 2.4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인 350 F 스포츠 및 2.5리터 가솔린 버전의 250으로 나뉜다.
기존 300h에서 업그레이드된 350h는 D4-S 엔진과 구동 모터 기반의 풀 하이브리드다. 시스템 합산 최고 출력은 40ps가 증가한 239ps다. 배터리는 그대로 니켈 메탈인데 출력 효율을 높였다. 토요타 시에나에 적용된 엔진과 같은 동력 수치다.
엔진 최고 출력은 189ps(6,000rpm), 24.3kg∙m(4,400rpm)이다. 압축비가 14:1에 달하는 엔진이다. 전륜 차축에 적용된 구동 모터 최고 출력은 134kW(180ps), 후륜 모터는 40kW(54ps), 최대 토크는 전륜 27.5kg∙m, 후륜 12.3kg∙m다. 구조에서 알 수 있든 모터에 의한 4륜 구동 시스템을 갖췄다.
제로백( 0→100km/h) 가속 시간은 7.2초로 1.5초 이상 단축됐다. 복합 연비는 미국 기준으로 36mpg(마일 퍼 갤런)인데 환산 시 15.3km/L 수준이다
2. 배터리 충전은 최대 240V 고전압 가능, 1회 완충시 EV 모드로 57.6km 주행 가능
배터리의 충전은 최대 240V의 고전압으로 가능하다. 미국 기준이지만 6.6kW 온 보드 차저를 사용할 경우 1시간 30분, 3.3kW를 사용할 경우 4시간 반 정도다. 1회 완충을 전제로, EV 모드 주행 거리는 36마일(57.6km)에 달한다.
후미에는 일체형 리어 램프가 적용된다. UX와 국내엔 출시되지 않은 IS의 두 번째 페이스리프트에 적용됐던 형상이지만 좀 더 볼륨감과 스케일감을 갖췄다. 테일게이트 쪽의 등과 좌우 후미등 쪽의 선이 살짝 어긋나며 시각적인 재미를 더한다.
그 아래 ‘LEXUS’ 로고가 한껏 넓어진 자간으로 펼쳐져 있다. 렉서스에서는 첫 시도다. 이를 통해 후미는 더욱 관능적이고 탄탄한 느낌을 자랑한다. 차명과 트림별 로고는 우측 하단에 있다.
전면 윈드실드의 각이 더 완만해지며 보닛으로 내려오고 루프에서 후미에서 내려오는 선도 유려해졌다. 윈도우 트림이 보여주는 윤곽도 더욱 날카롭다. 이 선이 자연스럽게 전면 끝단과 후미 등화류 부분의 볼륨감으로 연결된다.
3. 새로운 파워트레인과 더불어서 개선된 조향 성능을 자랑하는 350F 스포츠
새로운 NX에는 2.4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이 적용된다. 최고 출력은 275ps, 최대 토크는 43.8kg∙m 수준이다. 배기량 당 출력은 사실 인색하다 판매량에서 근소하게 NX에 뒤처지지만 비슷하거나 아주 살짝 큰 체급에 나름대로 인기를 누리는 어큐라의 경우 2.0리터 가솔린 터보에 272ps를 발휘한다. 이는 렉서스라는 브랜드의 유저 선호도를 반영한 특성이라 할 수 있다.
‘F’ 뱃지가 적용된 전측면, 20인치의 고광택 블랙 휠은 길어진 휠베이스와 더욱 잘 어울린다. F 엠블럼은 시트에도 선명하게 적용된다.
새로 디자인된 F 스포츠 전용 스티어링 휠, 블랙 앤 서킷 레드 컬러, 알루미늄 페달 및 스커프 플레이트, 알루미늄 그라파이트 인테리어 트림 등도 스포티한 분위기를 강조한다. 이는 450h+의 F 스포츠 트림에도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F 스포츠뿐만 아니라 전 트림에서, NX는 운전자 중심의 콕핏 설계를 적용했다. 티저를 통해 화제를 모은 14인치 센터 터치스크린은 운전자를 향해 살짝 틸팅되어 있고 10인치의 헤드업 디스플레이, 7인치의 계기반도 운전자 시야를 철저히 반영했다.
4. 렉서스 세이프티 시스템의 비약적인 발전 LSS+ 3.0
렉서스는 새로운 NX를 통해 LSS+ 3.0을 선보였다. 충돌 사고를 예방하는 위험 회피 조향 보조(Risk Avoidance Steering), 좌회전 시 접근 차량 검출, 제동(Left Turn Oncoming Vehicle Detection/Braking), 좌∙우회전 시 보행자 검출 및 제동(Right/Left Turn Oncoming Pedestrian Detection/Braking), 곡선 구간 다이내믹 크루즈 컨트롤(Dynamic Radar Cruise Control with Curve Speed Management) 등이다.
또한 충돌 방지시스템(Pre-Collision System)에는 전방에서 접근하는 차량에 대한 충돌 예방 기능이 추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