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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M3 2023년형 출시정보

2016년 출시한 QM6가 지난해 12월 누적판매대수 20만대를 돌파한 이후 올해에도 꾸준한 판매량을 기록 중이라 밝혔다. 최근에는 2023년형 QM6의 사전계약에 많은 소비자가 관심을 보이며 시장의 여전한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2017년 9월 2.0ℓ 가솔린 엔진이 들어간 QM6를 출시하면서 기존 디젤 엔진 중심의 SUV 시장에 큰 변화를 불러 왔다. 가솔린 엔진은 디젤 엔진보다 소음과 진동이 덜하다.

여기에 정숙성 향상을 위한 자체적인 NVH 성능 향상을 꾀하면서 소비자 만족도를 한층 높였다. QM6는 사일런스 타이밍 체인을 사용하고 흡·차음재를 추가해 엔진 소음과 진동을 최소화하고 있다.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될 QM6 2023년형 출시정보에 대해서 알아보세요.

 

목차

     

     

    1. 20232년형 QM6는 2,489만원 부터, 각트림별로 24~186만원 인상

    2023년형 QM6 가격은 2.0 LPe 2489~3505만원, 2.0 가솔린 2779~3544만원이며 2.0 디젤은 프리미에르 단일 트림으로 4075만원이다. 가솔린 기준 최하위 트림이 사라지며 시작 가격이 295만원 올랐으며, 각 트림별로는 24~186만원씩 인상됐다(개소세 인하분 반영 기준).

     

    자세한 가격은 가격은 LPG 모델 2.0 LPe는 ▲SE 트림 2,489만 원 ▲LE Signature 트림 2,779만 원 ▲RE Signature 트림 3,157만 원 ▲프리미에르 3,505만 원이며, 가솔린 모델 2.0 GDe ▲LE Signature 트림 2,779만 원 ▲RE Signature 트림 3,157만 원 ▲프리미에르 3,544만 원, 디젤 모델 2.0 dCi 4WD는 ▲프리미에르 4,075만 원이다 (개소세 3.5% 적용 기준).

     

     

    2. 국내 유일 중형 LPG SUV와 질소산화물 배출량이 경유차량에 93분에 1수준, 도넛탱크 적용

    QM6 LPe는 국내 유일의 중형 LPG SUV로서 친환경, 경제성으로 대중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LPG 연료는 미세먼지 배출량이 적고, 질소산화물 배출량이 경유차량의 수십분의 1에 불과하다.

     

    실제 주행 환경과 비슷한 실외도로시험에서 경유차의 질소산화물 배출량은 LPG차의 93배에 이른다.

     

    겨울철 시동 불량 문제는 LPG 액상 고압분사 시스템으로 해결했으며, 액체 상태의 LPG를 각 기통에 분사하는 방식인 LPLi 시스템으로 출력 개선을 이뤄냈다. 또한 봄베가 트렁크에 위치해 적재공간 활용이 쉽지 않았던 점도 QM6에서는 찾아볼 수 없다. 르노코리아차는 한국LPG협회와 200억원을 투자해 ‘도넛 탱크’를 함께 개발했다.

     

    도넛 탱크는 일반적인 LPG 연료탱크가 아닌 도넛 모양의 납작한 형태로 트렁크 아래 예비 타이어 자리에 들어간다. 덕분에 트렁크 공간은 기본 676ℓ에 뒷좌석을 모두 접으면 2000ℓ까지 확장할 수 있다. 트렁크 하부 플로어와 접촉하지 않게 살짝 떠 있는 플로팅 구조의 설계 역시 높은 내구성 확보와 연료펌프의 진동 및 소음 최소화에 일조하고 있다.

     

     

    3. 복합연비 12~12km/l, LPG는 8.9km/l, 최고출력 140~184ps, 최대토크 19.7~38.7kg.m

    제원 부분에서는 가솔린엔진은 최고 144ps, 최대토크 20.4kg.m, 복합 연비 12km/l 이며, LPG엔진은 최고 140ps, 최대토크 19.7kg.m, 복합 연비 8.9km/l, 디젤은 최고 184ps, 최대토크 38.7kg.m, 복합 연비 12.5km/l 입니다.

     

     

    4. 최상위 트림 PREMIERE에 고급소재인 블랙 알칸타라 내장이 새롭게 적용 (친환경)

    2023년형 QM6는 최상위 PREMIERE 트림에 앞좌석과 뒷좌석 시트 숄더, 센터 암레스트, 도어 암레스트 등에 블랙 알칸타라 내장이 새롭게 기본 사양으로 적용된다. 알칸타라는 스웨이드와 촉감은 비슷하지만 내구성이 훨씬 더 우수하고 방수 및 방오성도 뛰어난 고급 재질이다.

    또한 미끄러짐이 적은 재질 특성상 운전자가 더욱 편안하고 정교하게 스티어링휠 조작을 가능케 해 고가의 수입차량이나 슈퍼카에 적용되는 사례가 많다. 고급 소재이면서도 제조과정에서 발생하는 탄소 배출량이 없는 친환경 제품인 것도 알칸타라의 특징이다.

     

     

    5. 가장 인기있는 QM6 RE signature 트림에는 지능형 안전옵션 드라이빙 어시스트 패키지 포함

    고객들에게 가장 많은 선택을 받는 QM6 RE signature 트림에는 지능형 안전 옵션인 드라이빙 어시스트 패키지(긴급 제동 보조 시스템, 차간 거리 경보 시스템, 전방 추돌 경보 시스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 이탈 경보 시스템, 오토매틱 하이빔)를 기본 사양으로 추가해 상품성을 더욱 강화했다.

     

     

    6. 엔진 소음을 낮추고, 넓은 실내 공간 확보가 장점

    전면유리는 특히 이중 접합 차음 유리를 사용했다. 엔진룸에는 소음 흡수가 잘 되는 대시 인슐레이터를 넣어 최대한 소음을 막았다.금속 재질인 사일런스 체인을 사용해 기존에 발생하던 소음도 억제했다.

    아울러 CVT 변속기를 장착해 낮은 엔진 회전수를 유지하도록 한 것도 기본적인 소음을 줄이는데 큰 역할을 했다.

    엔진에서 발생하는 소음은 연료가 연소하면서 발생하는 소음과 엔진 부품들이 마찰하며 생기는 기계음이 있을 수밖에 없다. 특히 이 기계음은 엔진의 회전속도가 높을수록 커지면서 소음 유발의 원인이 된다.

    넓은 실내 공간도 장점이다. 2열 무릎 공간은 289㎜로 동급에서 가장 넓다. 너비는 1845㎜에 성인 3명이 2열에 앉아도 비좁지 않다. 12개의 스피커가 내는 보스 오디오 시스템은 저음과 고음을 가리지 않고 실감 나는 음질을 선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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