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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딜락 리릭 정보

캐딜락 최초 양산 전기차인 리릭은 올해 가을에 미국부터 판매가 시작된다고 합니다. 캐딜락 리릭은 2020년 8월 공개된 동명의 콘셉트카를 기반으로 한 모델이다.

 

전기차 전용 아키텍쳐를 바탕으로 파격적인 디자인과 강력한 성능을 갖췄고,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 및 급속 충전 기술 등을 겸비했다. 캐딜락 리릭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자.

 

목차

     

    1. 캐딜락 리릭 가격은 약 8000만원 부터

    리릭은 미국 기준 6만2900달러로 약 한화 8000만원 부터 시작된다.

     

    2. 캐딜락 리릭 1회 완충시 주행거리는 EPA 기준 482km, 10분 충전시 122km 주행

    파워트레인은 100kWh급 대용량 배터리팩과 고출력 전기모터를 결합했다. 시스템 최고출력은 340마력, 최대토크는 44.8kgf·m이며, EPA 기준 482km 주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리릭은 100kWh 용량의 배터리팩과 후륜구동 사양으로 먼저 출시된다. 향후 사륜구동 사양이 추가된다.

     

    3. 리릭에는 GM 전기차 전용 플랫폼 및 얼티움 배터리 시스템 채용

    리릭에는 GM 전기차 전용 플랫폼과 얼티움 배터리 시스템을 채용해서, 100kWh 용량이 배터리를 채용하여 주행거리를 확보하였다.

     

    4. 리릭 차체는 캐딜락 XT6 수준, 트렁크 최대용량은 1723L

    리릭은 GM의 차세대 얼티움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됐다. 차체 크기는 전장 4996mm, 전폭 1977mm, 전고 1623mm, 휠베이스는 3094mm다. 캐딜락 XT6와 유사한 수준이다.

    다만 리릭의 휠베이스는 XT6보다 231mm 길며, 국내 출시된 신형 에스컬레이드보다도 23mm 길다. 리릭의 2열 레그룸은 1006mm다. 리릭은 쿠페 스타일의 크로스오버다. 전면부는 블랙 크리스탈 그릴을 중심으로 슬림하게 디자인된 버티컬 LED 헤드램프가 특징이다.

     

     

    5. 리릭은 쿠페 스타일의 크로스오버로 전고가 낮고 날렵하며 비율이 훌륭

    리릭의 전면은 언뜻 봐서는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처럼 보이지만 구성요소를 잘 보면 동급 내연기관 SUV인 XT6의 모습이 어느 정도 보인다. XT6 디자인을 기반으로 미래지향적으로 설계한 모습이다.

    방패 형태의 그릴의 면적은 전면 대부분을 채울 정도로 크게 확대되었다. 물론 전기차다 보니 구멍은 뚫려있지 않다. 그리고 그릴에도 사선 패턴의 라이트가 적용되어 있는데, 웰컴 라이트 기능이 있다. 또한 엠블럼에도 LED가 들어온다.

     

    헤드램프는 트레일블레이저나 현대차 SUV 모델처럼 분리형으로 적용되어 있다. 그릴과 이어진 가장자리 부분에 방향지시등이 가로로 된 일자 형태로 들어오고, 그 아래쪽에 세로로 된 일자 형태의 헤드 램프가 적용되어 있다. 내연기관 모델에서는 주간주행등 기능을 수행하는 부분이 리릭에서는 전조등 역할도 함께 겸한다. 방향지시등은 시퀸셜 기능이 있고, 전조등은 웰컴라이트 기능이 있다.

    그릴 상단과 전조등 부위, 범퍼 하단 스키드 플레이트, 헤드램프 옆 부분에는 크롬 파츠를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높였다. 그릴 부분 하단에 별도의 공기 흡입구가 존재하는데, 배터리와 모터의 열을 식히기 위한 용도다.

    리릭의 측면을 살펴보면 전고가 낮고 패스트백 루프를 적용해 날렵한 모습이다. 그동안 캐딜락이 이런 형태의 SUV를 선보인 적 없다 보니 더욱 신선한 느낌이다. 휠베이스도 상당히 길어 비율도 좋다. 도어는 프레임리스 타입이며, 버튼식으로 열린다. 도어 손잡이처럼 보이는 부분을 눌러주면 도어가 자동으로 열린다. 2열 도어 뒤에는 평행사변형 형태의 자그마한 쿼터 글라스가 적용되어 있다.

    후면부에는 ‘ㄴ’자 형태의 테일램프와 독특하게 디자인된 반사판, 플로우 스루 루프 스포일러 등이 탑재됐다. 실내에는 10억개 이상의 색상을 구현하는 33인치 디스플레이, 플로팅 타입의 센터콘솔, 19개의 스피커로 구성된 AKG 오디오 시스템과 헤드레스트 스피커가 적용됐다.

     

    캐딜락은 신형 에스컬레이드 이후로 실내 디자인이 많이 고급스러워졌다. 이제 기존의 미국 특유의 투박한 이미지는 찾아볼 수 없다. 먼저 운전석에서 센터패시아까지 하나로 쭉 이어진 33인치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눈에 띈다. 중간에 끊긴 부분 없이 전체가 디스플레이다. 일반적인 디스플레이의 64배에 달하는 10억 개의 색상 구현이 가능하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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