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IT ETF, 2차전지에 투자하라(테슬라)

 

LIT ETF는 Global X Lithum & Battery Tech ETF로, 리튬과 배터리 기술로 사업을 하는 기업에 투자하는 ETF 상품입니다. 앞으로 미래의 이동 수단이 될 전기차의 가격의 3~40%를 차지하는 것이 바로 2차전지인 리튬배터리 입니다.

사실 전기차하면 테슬라이지만, 이전에 테슬라에 대한 기업분석을 통해, 테슬라는 단순히 자동차 기업이 아닌, 공유경제로 가기 위한 수단으로 자동차를 이용하는 것이라고 판단하기에, 단순히 전기차가 잘될 것 같아서 투자하는 개념보다는, 전기차가 메인이건 아니건 간에 미래의 이동 수단이 전기차가 될 것이라는 것은 극명한 사실이기 때문에!

그 전기차의 가장 중요한 부분인 배터리를 생산 및 개발하고, 연구하는 기업에 투자한다면 전기차 시장이 점점 커져 갈 수록 배터리 시장 또한 커져 갈 것입니다.

리튬이온 2차전지 시장은 2030년에 3000GWh를 돌파할 예상이라는 조사를 봐도, 앞으로의 향후 10~20년엔 지속적으로 수익률을 가져갈 수 밖에 없는 구조 입니다.

현재 2020년 기준으로 대략 300GWh 정도이니, 10년동안 10배이상에 성장률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이런 2차전지에 대한 투자를 하기에 적합한 ETF가 바로 LIT ETF 입니다.

 

 

LIT ETF

 

연보수 : 0.75%

배당 : 0.9%

규모 : $563.10M

상장 : 2010. 07. 22

운용사 : Mirae Asset

 

 

LIT ETF의 국가 비중을 보면 미국이 40%로 제일 높으며, 2위가 한국입니다. 한국이 아무래도 반도체나 배터리 시장쪽에 글로벌 비중을 꽤나 차지하고 있어서, 국내에 삼성SDI, LG화학에 분산투자하는 효과도 같이 누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분야별 섹터를 보면, 화학, 전기, 자동차가 약 7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기업 Top 10 비중을 보면, 테슬라가 5%로 보이는데, 최근에 들어서 비율을 좀 낮춘 모습입니다. 최대로 올릴 땐 15%까지도 테슬라 비중을 가지고 가다보니, 지속적으로 비중을 조절하는 형태로 가져가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도 5%이상은 투자하는 것으로 보여지고 있어서, 테슬라가 비싸서 투자 못하신다면, LIT ETF가 대안이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LIT ETF 전망

 

 

상장 이후부터 지금까지 보면, 크게 변동이 심하지 않은 박스권을 형성하고 있다고 해도 무방합니다. 허나 앞으로의 미래 가치를 생각했을 땐, 강한 우상향을 그릴 수도 있지 않을까 조심히 예상해 봅니다. (제가 사고 있는 ETF니까 많이 올랐으면 좋겠네요)

 

요즘은 길을 가다가도 심심치 않게 전기차가 보이긴 합니다. 인사이트EV에 자료에 따르면 2020년에 전세계 전기차 비중이 3.3%라고 합니다. 이 비중은 점차 늘어서 2025년이면 10.3%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2030년에는 20~30%가 전기차로 운행될 전망이라고 합니다. 그렇게 지속적으로 전기차에 판매량과 점유율은 오를 테니, 그에 가장 중요한 리튬 배터리의 수요 또한 많이 늘어날 전망입니다.

 


관련글

QQQ ETF 분석 및 전망(나스닥100)

SPY ETF 분석 및 전망(S&P500)

XLC ETF 분석 및 전망(구글,페이스북)


 

LIT ETF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모두 성투하세요.

댓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