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코로나19 사태 때문에, US Global JETS ETF를 비롯하여 항공사 주가가 엄청난 하락을 했다가 최근들어 조금 회복한 모습이다.

그러다 보니, 크게 하락을 했기 때문에 그만큼 상승도 클 것이라는 기대감이 있는 듯하다. 허나 개별 항공주를 사기에는 아직 코로나19가 해결된 것도 아니고, 코로나 이후에도 어느정도의 회복동안 위험이 있을 수 있다.

그렇게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항공 주식들이 정상화 되고, 오히려 코로나19사태로 인해 많은 항공 수요들이 생성될 수 있다는 기대감들이 있어서, 코로나 이전보다 더 상승 곡선을 그릴 수도 있을 것이다.

최근들어 코로나 백신 접종률이 높아지면서, 백신 접종자들에게 자가격리를 제외시켜 주는 등 다시 해외여행의 길이 열리기 시작하는 만큼 항공산업이 다시 기지개를 킬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결국 JETS ETF가 큰 수익이 나려면 조금 시간이 필요한 만큼, 그때까지 호흡을 길게 가면서 사모으기에는 나쁘지 않은 ETF 이다.

 

 

US Global Jets ETF 분석 및 전망

 

 

 

 

US Global Jets ETF

 

보잉 같은 국방 분야는 제외하고 순수한 항공주만 모아놓은 ETF로 US Global Investors라는 운용사에서 운용하는 ETF 입니다. 운용수수료는 0.6%로 조금 비싼편입니다.

  • 운용사 : US Global Investors
  • 운용규모 : $1.19B
  • 배당율 : 2.44%
  • 배당월 : 12월
  • 운용수수료 : 0.6%

 

 

 

JETS는 현재는 매력적인 주식은 아닙니다. 다만 미래의 정상화 될 것이라는 확신을 가지고 본인만의 투자원칙을 정한다면, 충분히 기회가 있는 좋은 주식이 될 수 있습니다. 항공산업 전체가 다 망할 확률을 거의 없다고 보는 것이 맞기 때문에 이 코로나19 사태가 종식이 된다면, 항공산업은 전부 정상화가 될 것 입니다.

다만, 정상화가 된다고 그 정상화가 주가에 반영이 바로 되지 않고 최소 6개월에서 1년은 지나야 정상화 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앞으로 코로나19가 증식될 때까지도 시간이 많이 걸릴 예정이니 2~3년 이상은 투자하셔야, 제대로 된 좋은 수익을 볼 수 있습니다.

 

 

US Global Jets ETF 구성종목

 

JETS는 거의 대부분의 항공산업 종목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미국의 대형 항공주를 다 포함하고 있으며, 전세계에 상위 항공사들도 포함되어 있는 ETF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ETF 자체가 갑자기 없어질 위험성도 없으며, 정상화가 된다고 했을때, 굉장한 반등을 이뤄낼 수 도 있다고 예상해봅니다.

 

 

 

US Global Jets ETF 전망

 

코로나 이전에 과거 10년간의 여객과 화물 수요는 계속 우상향을 그리고 있는 상황이였습니다. 국제항공협회(ACI)에 따르면 연평균 4~6%의 성장을 예상하고 있으며, 현재 코로나로 인해 휴업을 들어갈정도로 재정상태가 어렵지만, 사태가 잠잠해진다면 눌려져 있던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경쟁력이 없는 항공사들은 이번에 파산을 하게 되면, 우량 항공사와의 인수합병이 될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우량 항공사가 낮은 가격으로 경쟁사를 흡수하여, 위기를 극복 후에 회복 국면에서는 더 큰 실적 개선을 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또한, 저유가 사태 또한, 항공산업이 정상화 되었을 때 수혜를 볼 수 있는 포인트가 될 수 있습니다. 항공운송 기업들은 유가의 가격과도 매출이 관련성이 높은데, 비행기를 운용하는데 필요한 연료의 비용이 저렴하면 최대 수혜를 볼 수 있을 것으로 봅니다.

 


관련글

XLK ETF 분석 및 전망(마이크로소프트, 애플)

XLV ETF 분석 및 전망(미국헬스케어)

SKYY ETF 분석 및 전망(클라우드섹터)


 

 

정리를 하면,

코로나가 2020년에 종결되기 어려울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그러면 항공사가 제대로된 영업을 재개하기까지에는 시간이 필요하다는게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추가적인 급락은 없어보이지만 당장 주가 반응이 없어서 시간이 필요하지만 결국 코로나는 언젠가 종식이 될 것이며, 그렇게 된다면 항공산업의 정상화는 시간 문제 입니다.

정상화 되어 주가에 반영되기까지 그렇게 큰 시간이 걸리지 않을 것이라 생각되어,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매수를 통해 운용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이상 JETS ETF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