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XLK ETF 분석 및 전망

 

코로나19이후 미국 기술주는 오히려 V자 반등에 그치지 않고, 신고가를 작성하는 듯 엄청난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확실히 언컨택트를 주도하는 기술주이기 때문에 코로나19로 인해, 언컨택트가 반강제적으로 진행되다보니, 반사 이익을 톡톡히 보고 있는 것 같습니다.

 

당분간은 기술주가 계속 강세를 보일 예정이고, 또한 앞으로 미래투자가치 산업중 가장 큰 가치가 있는 기술주에 투자하는 것은 어찌보면 당연한 방법인 것 같습니다. 언컨택트를 시작으로, 앞으로 인공지능, 자율주행, 공유경제등의 4차산업혁명 또한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이기 때문에 이런 기술을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기업에 대한 성장 가치는 앞으로 엄청날 것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그중 XLK ETF는 마이크로소프트와 애플의 비중의 거의 50%에 달할 정도로 투자 비중이 높은 ETF 상품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나 애플이 개별주식이 비싸기 때문에 매수하기 부담스럽다면, XLK를 통해 동시에 마이크로소프트와 애플에 투자하는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XLK ETF

 

마이크로소프트와 애플의 비중을 50%가져가면서, 나머지는 비자, 마스터 카드, 페이팔 등의 온라인 결제와 관련된 기업과 인텔, NVIDIA 등의 반도체 및 인공지능 기업, 어도비나 씨스코, 세일즈포스 등에도 분산 투자가 가능한 ETF 상품입니다. 구성 종목이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다사고 싶은 기업인데 다 알짜배기만 모아논 모습이라서, XLK의 향후 가치는 더 커질 것이라고 예상합니다.

  • 운용사 : SPDR
  • 운용규모 : $31.90B
  • 운용수수료 : 0.13%
  • 배당율 : 1.14%

 

 

XLK ETF 구성종목

 

 

소프트웨어와, 컴퓨팅 산업에 70%를 차지하고 있으며, 반도체와, 통신, 상업 부분에도 분산 투자할 수 있는 ETF 상품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와 애플이 비중이 20%대를 유지하고 있으며, 비자, 마스터, 인텔 등등이 3~5%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XLK ETF 전망

 

XLK는 98년도에 상장되었으며, 벌써 20년 넘게 유지되어온 ETF상품입니다. 지속적으로 IT와 반도체 기업에 투자되고 있으며, 최근에 상장된 XLC는 자매상품이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미 대형 ETF로, 다양한 기술주에 분산투자가 가능하다는 장점은 그대로 가져갈 수 있습니다.

나스닥 지수와 비교하여도, 비슷한 그래프를 그리면서 성장하고 있는 그래프를 볼 수 있습니다. 워낙 대형주들이 주도하여 나스닥 지수가 치솟고 있기 때문에, 다른 대형주들이 포함되어 있지 않은 XLK는 어느정도 이상의 수익률을 보여주는 모습입니다.

2008년 금융위기 이후로는 지속적으로 성장한 모습입니다.

또한 XLK는 14년째 이어져온 꾸준한 배당성장입니다. ETF는 특성상 배당이 들쭉날쭉한 경우가 많은데 XLK는 14년째 배당을 성장시켜오고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XLK ETF는 배당보다는 가치성장에 초점을 두고 있지만 그래도 지속적인 배당성장은 장점중에 하나 입니다.

미국을 선도하는 기술주에 분산투자하기 위한 상품중에 아주 좋은 상품중에 하나인 XLK를 분할 매수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관련글

ARKK ETF 분석 및 전망(혁신기업)

XLV ETF 분석 및 전망(미국헬스케어)

SKYY ETF 분석 및 전망(클라우드섹터)


 

 

XLK ETF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모두 성투하세ㅛㅇ.

댓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