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ARKK ETF 분석 및 전망

 

4차산업혁명, 헬스케어의 테마가 날이 가면 갈 수록 성장 기대치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요즘은 테슬라의 주가가 천정부지로 올라가고 있어서, 테슬라의 비중이 가장 높은 ARKK ETF의 주가 또한 크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테슬라를 투자하고 싶지만, 너무 비싼 테슬라를 사기가 부담스러운 분들에게 테슬라를 간접 투자하기 좋은 상품이기도 합니다.

 

 

또한 액티브 ETF의 특성상 굉장히 공격적인 투자 종목들을 담고 있어서, 앞으로 이런 기업들의 성장이 아주 기대가 된다고 생각이 든다면 큰 수익률을 기대할 수 도 있는 상품이기도 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4차산업혁명, 헬스케어 테마와 아주 잘 어울린다고 생각해서 ARKK를 적립식 매수하고 있습니다.

 

 

 

ARKK ETF

 

 

ARKK ETF는 2014년에 상장된 액티브 ETF로 파괴적 혁신 테마를 바탕으로 한 대표 38개의 종목을 보유하고 있다. 3D 프린팅, 빅데이터, 머신러닝, 이커머스, 유전자치료, 정보기술 및 헬스케어, 소비재 업종 내 혁신적인 기업들에 분산 되어 이쓰여, 미국 경제가 침체가 오지 않는 한 4차 산업혁명 및 저인플레이션 테마는 유효하다고 생각이 들면 아주 좋은 ETF 상품이 될 수 있을 것이다.

 

  • 추종지수 : MSCI ACWI + Frontier Markets IMI Index
  • 운용사 : ARK
  • 운용규모 : $5.37B
  • 운용수수료 : 0.75%
  • 배당율 : 2.22%

 

 

ARKK ETF  구성종목

 

헬스케어 및 기술주에 80%정도의 투자를 하고 있으며, 소비재와 금융에 일부 투자하는 섹터 비중을 보이고 있습니다. 대체로 헬스케어 쪽은 유전자분석 및 치료와 3D프린팅, 빅데이터, 머신러닝등에 기술 주에 주로 투자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상위 TOP 10을 보면 테슬라의 비중의 가장 높으며, 유전자 진단 서비스 기업인 인비태, 모바일 결제 시스템 기업인 스퀘어와 유전자 치료 기업인 크리스퍼 테라퓨틱스, 디지털 미디어 서비스 기업인 로쿠 등, 기술주와 헬스케어 섹터의 혁신적인 기술을 보유하는 기업들을 담고 있습니다.

요즘은 그 중에서도 테슬라의 비중이 높아서, 테슬라 ETF라고도 불리고 있습니다. 요즘 주가상승을 견인하는건 테슬라이긴 하니까요.

 

테슬라도 전기차의서 혁신적인 기술로 선두로 나아가고 있으며, 단순히 테슬라는 전기차 자동차 업체가 아닌 공유경제를 만들어가며, 자율주행, 인공지능등 4차산업혁명의 한 축을 가져가려는 기업이기 때문에 혁신기업에 어울리는 기업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테슬라를 사고 싶지만 돈이없어서, 대체 상품으로 ARKK를 매수하고 있습니다.

 

 

ARKK ETF 전망

 

테슬라 뿐만 아니라, 유전자 기업들에 대한 비중이 꽤나되는 ARKK ETF입니다. 글로벌 세포 및 유전자 치료제 시장 현황 전망을 보면, 현재 2,508백만달러에서, 5년간 4.5배이상 늘어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을 정도로, 유전자 관련 시장의 전망도 엄청난 성장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런 유전자 관련 기업을 가지고 있는 ARKK는 좋은 상품이라고 생각합니다.

4차산업혁명 + 헬스케어 유전자부분을 중점으로 투자하고 싶다면 ARKK ETF가 가장 좋은 선택일 것 입니다.

 

 

코로나19를 극복하고 계속 신고가를 작성하고 있는 나스닥100 지수와 비교하여도, 2배가 넘는 수익률을 보여주는 ARK ETF는 테슬라와 유전자 기업을 고루 투자하여, 두 섹터의 성장률을 모두 흡수 할 수 있는 장점을 가졌습니다.

성장주에 주로 투자하다보니 변동성이 큰 단점이 있을 수 있지만 그만큼 장기적으로 보면 큰 수익률을 얻을 수도 있으니 투자하시는 본인에 성향에 맞게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SPY ETF 분석 및 전망(S&P500)

LIT ETF 분석 및 전망(2차전지)

JETS ETF 분석 및 전망(항공주)


 

 

 ARKK ETF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모두 성투하세요.

 

댓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