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저금리 시대라고 불리는 시대에 살고 있는 우리는, 앞으로 제로금리 마이너스 금리에 처해야할 위험이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적금통장보다는 부동산이나 주식등에 재테크 관심이 더 높은게 사실입니다.

리스크는 있으나, 그것을 떠안고 투자하는 이유는 높은 수익을 낼 수 있다는 기대감이 있기 때문이죠. 다만 손해를 볼 수 있는 위험이 있다보니, 청년들을 위한, 20대를 위한 적금을 알아보겠습니다.

 

 

청년우대형 청약 통장

최고금리가 3.3%이며 소득공제가 2백 40만원까지 되는 통장

소득공제 혜택과 주택청약종합저축의 청약기능을 유지와 동시에 재형기능을 강화했다고 하네요. 만19~ 34세 이하 무주택자여야 가입이 가능하며, 직전년도에 신고한 소득이 연간 3000만원 이하에 해당이됩니다.

별도의 비과세 종합저축으로 가입이 불가능하지만, 연간 6백만원 한도로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청년우대형 청약통장 자세히 알아보기

 

 

서울시 희망두배 청년통장

본인저축액(최대 15만원) + 근로장려금(최대15만원) 최대 3년간 1,080만원을 모을 수 있는 통장

서울시 청년에게 매월 근로소득으로 저축하는 금액의 동일한 금액을 서울시 예산과 시민의 후원으로 적립하여 지원하는 통장으로 주거 결혼 교육 창업의 목적으로 지원되는 청년 목돈만들기 전용 통장입니다.

 

청년 내일채움공제와는 중복이 안되니, 내일채움공제를 못하시는 분이라면, 이 통장 꼭 만드시길 바랍니다. 적립금액 두배를 만들어주는 이런 적금은 세상에 없습니다. 청년이고 서울시 시민이라면 가능한 것입니다.

 

서울시 희망두배 청년통장 자세히 알아보기

 

 

경기도 청년 노동자 통장

매월 10만원씩 2년 납부 시 580만원을 만들어주는 통장(480만원 현금 + 100만원 지역화폐)

경기도에서도 매월 10만원씩을 저축하면 2년 뒤에 원금에 2배 이상을 만들어주는 통장 제도를 가지고 있습니다.(진짜 인천은 뭐 없나요?... 빚 더미 인천) 100만원을 지역화폐로 주긴하지만, 내일채움공제같은 제도를 이용할 수 없다면, 경기도 도민이고 청년이라면 안할 이유가 없는 통장입니다. 2년에 이자가 100% 이상이니까요..!

 

경기도 청년 노동장 통장 자세히 알아보기

 

경기도 청년 노동자 통장, 10만원씩 2년 저축하면 580만원 받는다.

2019년까지 원래 경기도 일하는 청년 통장이 10만원씩 3년간 저축하면 1000만원을 주는 아주 좋은 조건의 통장이였다. 그런데 올해 새로 리뉴얼 되면서, 이름이 경기도 청년 노동자 통장으로 변경��

wonjc.tistory.com

 

 

 

청년 내일채움공제 통장

매월 최대 16만5천원 납부 시 3년 뒤에 3000만원을 만들어주는 통장(원금에 5배를 만들어주는 마법의 통장)

첫 회사에 입사를 하는 사회 초년생이라면(대기업 제외), 이 청년 내일채움공제 통장이 모든 통장 중에 최고로 혜택이 좋습니다. 다만 회사와 연계되는 것이기 때문에 내가 2년 또는 3년을 회사를 다녀야 한다는 조건이 있으니, 이 회사에 내가 그 기간 이상을 다닐 것 같다는 확신이 든다면 내일 채움공제 꼭하시길 바랍니다.

 

다른 지원 적금 통장등은 2배에서 3배 정도의 적립 효과를 볼 수있지만, 이 통장은 최대 5배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회사가 이 제도를 통해 폭리를 취하는 경우도 있으니 아래의 청년내일채움 공제 통장을 자세히 알아보시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청년내일채움공제 통장 자세히 알아보기

 

 

 

 

청년희망 키움통장

월평균 30만원대의 정부지원금을 통해 3년동안 최대 2200만원의 적립금을 받을 수 있는 통장

이 통장에 경우에는 생계급여 수급자에게만 해당되다보니, 해당되는 경우라면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알바등을 해서 월급이 적더라도 신청이 가능하니, 나에게 맞는지 자세히 알아보고 맞다면 신청해보세요.

 

 

청년희망 키움통장 자세히 알아보기

 

댓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