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피스강의/엑셀

엑셀 클립보드 사용방법

돈박사님 2019. 12. 29. 00:05

 

[엑셀꿀팁]          본문바로가기<- 바로가기를 누르시면 바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제곱표시하는 방법

첨자,취소선 사용방법

날짜 입력하기

날짜빼기 구하는 방법

분수 입력하기 간단히 하는 방법

 

빈칸 없애기, 여러개의 빈칸 한번에 없애기

엑셀 퍼센트 구하기 쉬운방법

셀 빈칸 삭제하기(한번에 삭제도 가능)

자동채우기 쉽게

행 삭제 단축키(삭제,삽입,높이)

세로쓰기 하는 방법

 

콤보박스 만들기 및 삭제

표만들기 기초

그래프 만들기 쉽게하는 방법

테두리 서식 관련 꿀팁 모음

셀크기 통일하는 방법

선택하여 붙여넣기

개체선택, 그룹화 하는 방법

행열 숨기기, 숨기기 취소 단축키

상태표시줄 열과 행의 합계,평균 보는방법

상태표시줄로 프린트 영역 쉽게 수정하기

텍스트 나누기(구분값으로)

 

빠른 실행 도구 모음 추가 제거 하는 방법

중복값 제거하는 방법

절대참조, 상대참조 차이점 쉽게 알아보기

다른시트 값 불러오기

시트복사 하기

매크로 만들기 기본

메모 삽입, 표시 숨김

하이퍼링크 설정하기

클립보드 사용방법

셀 서식이 너무 많습니다 해결하는 방법

읽기전용 해제 쉽게 하는 방법

 

조건부서식으로 셀 색 채우는 방법

조건부서식 중복값 찾기

조건부서식 , 수식을 이용하여 서식을 지정할 셀 설정

조건부서식, 행 전체 적용

 

 

[엑셀 단축키]

단축키 모음1(엑셀 초급)

단축키 모음2(엑셀 초중급)

 

 

[엑셀 함수]

 

합계 구하기 방법(SUM함수)

빼기 구하는 방법(INSUB 함수)

최대,최소값(Max,Min) 함수 사용법

순위 매기기 (RANK 함수)

절대값 구하기 방법(ABS 함수)

개수 새기 함수(COUNT 함수)

중간값, 두번째로 크거나 작은 값 구하기(MEDIAN 함수)

조건을 만족하는 범위의 합계구하기(SUMIF 함수)

조건을 만족하는 셀의 개수 구하기(COUNTIF 함수)

날짜에서 요일값 구하기 (WEEKDAY 함수)

여러 조건을 만족하는 셀의 개수(COUNTIFS 함수)

반올림 하기(ROUND 함수)

버림(절사) 하기 (ROUNDDOWN 함수)

몫 구하기(QUOTIENT 함수)

나머지 구하기(MOD 함수)

정수 변환하기(음의 정수, 양의정수, INT함수)

랜덤값 구하기(RANDBETWEEN 함수)

배열 값을 곱해서 모두 더하기 (SUMPRODUCT 함수)

텍스트 합치기(CONCATENATE 함수)

날짜 함수 알짜배기 모음(TODAY, NOW, YEAR, MONTH, DAY 함수)

날짜 계산, 날짜 빼기(DATEIF 함수)

특정조건을 만족하는 평균 구하기(AVERAGEIF 함수)

문자열 추출하기(LEFT RIGHT 함수)

중간 문자열 추출하기(MID 함수)

문자바꾸기(REPLACE 함수)

특정 문자열 원하는 문자열로 바꾸기(SUBSTITUTE 함수)

텍스트 공백 제거하기(TRIM 함수)

글자 수 세기 (LEN함수)

 

VLOOKUP 함수 사용법

HLOOKUP 함수 사용법

 

 

 

 

오늘은 엑셀 클립보드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엑셀에서는 작업을 하면서 복사기능을 사용하였던 내용들을 클립보드에서 가지고 있어서, 작업 중이 였다면 그 내용들을 그대로 다시 가져올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기존에 복사했던 것들을 재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엑셀 클립보드 사용법

 

리본 메뉴 중 [홈] 탭에 보면 클립보드를 찾을 수 있습니다.

 

 

 

클립보드 옆에 화살표 모양을 누르면, 이전에 복사했던 내용들이 나옵니다. 이미지도 있고 텍스트도 보입니다. 해당 내용을 눌러보면, 텍스트나 이미지를 그대로 다시 가져올 수 있습니다.

 

 

 

 

 

텍스트도 복사 가능 내용을 눌르면 다음과 같이 내용이 셀에 그대로 복사됩니다.

 

 

 

또한 모두 지우기를 누르면 이전에 작업했던 복사 내역들이 모두 삭제가 됩니다.

 

 

사실 자주 사용하는 기능은 아니지만, 보고서등을 쓸때, 여러 이미지가 필요한 경우, 엑셀을 열어 논 상태로, 지속적으로 캡쳐를 찍는다는가 하면 그 내용이 고스란히 클립보드에 존재하기 때문에 엑셀에서 작업하기 편할 수도 있습니다. 저는 개발하고서 보고서 쓸때 여러장의 캡쳐를 해서 엑셀 문서에 정리해야할 경우 사용을 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