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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셀꿀팁]          본문바로가기<- 바로가기를 누르시면 바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제곱표시하는 방법

첨자,취소선 사용방법

날짜 입력하기

날짜빼기 구하는 방법

분수 입력하기 간단히 하는 방법

 

빈칸 없애기, 여러개의 빈칸 한번에 없애기

엑셀 퍼센트 구하기 쉬운방법

셀 빈칸 삭제하기(한번에 삭제도 가능)

자동채우기 쉽게

행 삭제 단축키(삭제,삽입,높이)

세로쓰기 하는 방법

 

콤보박스 만들기 및 삭제

표만들기 기초

그래프 만들기 쉽게하는 방법

테두리 서식 관련 꿀팁 모음

셀크기 통일하는 방법

선택하여 붙여넣기

개체선택, 그룹화 하는 방법

행열 숨기기, 숨기기 취소 단축키

상태표시줄 열과 행의 합계,평균 보는방법

상태표시줄로 프린트 영역 쉽게 수정하기

텍스트 나누기(구분값으로)

 

빠른 실행 도구 모음 추가 제거 하는 방법

중복값 제거하는 방법

절대참조, 상대참조 차이점 쉽게 알아보기

다른시트 값 불러오기

시트복사 하기

매크로 만들기 기본

메모 삽입, 표시 숨김

하이퍼링크 설정하기

클립보드 사용방법

셀 서식이 너무 많습니다 해결하는 방법

읽기전용 해제 쉽게 하는 방법

 

조건부서식으로 셀 색 채우는 방법

조건부서식 중복값 찾기

조건부서식 , 수식을 이용하여 서식을 지정할 셀 설정

조건부서식, 행 전체 적용

 

 

[엑셀 단축키]

단축키 모음1(엑셀 초급)

단축키 모음2(엑셀 초중급)

 

 

[엑셀 함수]

 

합계 구하기 방법(SUM함수)

빼기 구하는 방법(INSUB 함수)

최대,최소값(Max,Min) 함수 사용법

순위 매기기 (RANK 함수)

절대값 구하기 방법(ABS 함수)

개수 새기 함수(COUNT 함수)

중간값, 두번째로 크거나 작은 값 구하기(MEDIAN 함수)

조건을 만족하는 범위의 합계구하기(SUMIF 함수)

조건을 만족하는 셀의 개수 구하기(COUNTIF 함수)

날짜에서 요일값 구하기 (WEEKDAY 함수)

여러 조건을 만족하는 셀의 개수(COUNTIFS 함수)

반올림 하기(ROUND 함수)

버림(절사) 하기 (ROUNDDOWN 함수)

몫 구하기(QUOTIENT 함수)

나머지 구하기(MOD 함수)

정수 변환하기(음의 정수, 양의정수, INT함수)

랜덤값 구하기(RANDBETWEEN 함수)

배열 값을 곱해서 모두 더하기 (SUMPRODUCT 함수)

텍스트 합치기(CONCATENATE 함수)

날짜 함수 알짜배기 모음(TODAY, NOW, YEAR, MONTH, DAY 함수)

날짜 계산, 날짜 빼기(DATEIF 함수)

특정조건을 만족하는 평균 구하기(AVERAGEIF 함수)

문자열 추출하기(LEFT RIGHT 함수)

중간 문자열 추출하기(MID 함수)

문자바꾸기(REPLACE 함수)

특정 문자열 원하는 문자열로 바꾸기(SUBSTITUTE 함수)

텍스트 공백 제거하기(TRIM 함수)

글자 수 세기 (LEN함수)

 

VLOOKUP 함수 사용법

HLOOKUP 함수 사용법

 

 

 

 

엑셀에서 평균을 구하는 함수인 AVERAGE는 이미 포스팅하였는데요. 이번에는 평균을 구할 때, 조건을 넣어서 원하는 값들만 뽑아서 평균을 구하는 AVERAGEIF라는 함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함수를 사용하면 단순 평균값을 구하는 것보다는 좀 더 정교하게 내가 원하는 값들에 대한 평균을 구하기 수월하실 겁니다.

 

 

 

 

엑셀 AVERAGEIF, 특정조건을 만족하는 평균 구하기

 

AVERAGEIF(Range,Criteria, Average_range)

Range : 계산할 셀의 범위 조건

Criteria : 숫자, 식 또는 텍스트 형식의 조건으로 평균을 구할 셀을 의미

Average_range : 평균을 구하는 데 사용할 실제 셀 범위, 생략하게 되면 Range 안에 있는 셀이 사용됨

 

 

임대료나 인건비 등에 평균을 구하기 위한 예제를 통해, AVERAGEIF 함수를 사용하는 방법을 쉽게 알아보겠습니다.

 

 

임대료평균을 먼저 구해보고, 나머지는 자동채우기를 이용해보겠습니다. 먼저 =AVERAGEIF( 를 입력 후, 지출항목을 범위 선택하여줍니다. 그리고 F4를 눌러서 절대참조로 변경하여 줍니다.

 

 

 

그리고는 지출항목 중, 임대료인 데이터만 추출해야하므로, "임대료" 를 입력하여 줍니다.

 

 

 

 

마지막으로는 실제 평균을 낼 지출 금액을 범위로 지정하여주고, F4를 눌러 역시 절대 참조로 변경하여서 수식을 마무리하여 줍니다.

 

 

그러면 임대료만 합계를 내서, 평균을 내어줍니다. 현재 1,2,3월 모두 450,000원이기 때문에 평균또한 450,000원이 나왔습니다. 

 

 

그리고는 자동 합계를 통해 채워줍니다. 그리고 조건을 임대료가 아닌, 인건비, 구매비로 바꿔주면 됩니다.

 

 

그러고 나면 각각 지출항목에 대한 평균금액을 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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