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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셀꿀팁]          본문바로가기<- 바로가기를 누르시면 바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제곱표시하는 방법

첨자,취소선 사용방법

날짜 입력하기

날짜빼기 구하는 방법

분수 입력하기 간단히 하는 방법

 

빈칸 없애기, 여러개의 빈칸 한번에 없애기

엑셀 퍼센트 구하기 쉬운방법

셀 빈칸 삭제하기(한번에 삭제도 가능)

자동채우기 쉽게

행 삭제 단축키(삭제,삽입,높이)

세로쓰기 하는 방법

 

콤보박스 만들기 및 삭제

표만들기 기초

그래프 만들기 쉽게하는 방법

테두리 서식 관련 꿀팁 모음

셀크기 통일하는 방법

선택하여 붙여넣기

개체선택, 그룹화 하는 방법

행열 숨기기, 숨기기 취소 단축키

상태표시줄 열과 행의 합계,평균 보는방법

상태표시줄로 프린트 영역 쉽게 수정하기

텍스트 나누기(구분값으로)

 

빠른 실행 도구 모음 추가 제거 하는 방법

중복값 제거하는 방법

절대참조, 상대참조 차이점 쉽게 알아보기

다른시트 값 불러오기

시트복사 하기

매크로 만들기 기본

메모 삽입, 표시 숨김

하이퍼링크 설정하기

클립보드 사용방법

셀 서식이 너무 많습니다 해결하는 방법

읽기전용 해제 쉽게 하는 방법

 

조건부서식으로 셀 색 채우는 방법

조건부서식 중복값 찾기

조건부서식 , 수식을 이용하여 서식을 지정할 셀 설정

조건부서식, 행 전체 적용

 

 

[엑셀 단축키]

단축키 모음1(엑셀 초급)

단축키 모음2(엑셀 초중급)

 

 

[엑셀 함수]

 

합계 구하기 방법(SUM함수)

빼기 구하는 방법(INSUB 함수)

최대,최소값(Max,Min) 함수 사용법

순위 매기기 (RANK 함수)

절대값 구하기 방법(ABS 함수)

개수 새기 함수(COUNT 함수)

중간값, 두번째로 크거나 작은 값 구하기(MEDIAN 함수)

조건을 만족하는 범위의 합계구하기(SUMIF 함수)

조건을 만족하는 셀의 개수 구하기(COUNTIF 함수)

날짜에서 요일값 구하기 (WEEKDAY 함수)

여러 조건을 만족하는 셀의 개수(COUNTIFS 함수)

반올림 하기(ROUND 함수)

버림(절사) 하기 (ROUNDDOWN 함수)

몫 구하기(QUOTIENT 함수)

나머지 구하기(MOD 함수)

정수 변환하기(음의 정수, 양의정수, INT함수)

랜덤값 구하기(RANDBETWEEN 함수)

배열 값을 곱해서 모두 더하기 (SUMPRODUCT 함수)

텍스트 합치기(CONCATENATE 함수)

날짜 함수 알짜배기 모음(TODAY, NOW, YEAR, MONTH, DAY 함수)

날짜 계산, 날짜 빼기(DATEIF 함수)

특정조건을 만족하는 평균 구하기(AVERAGEIF 함수)

문자열 추출하기(LEFT RIGHT 함수)

중간 문자열 추출하기(MID 함수)

문자바꾸기(REPLACE 함수)

특정 문자열 원하는 문자열로 바꾸기(SUBSTITUTE 함수)

텍스트 공백 제거하기(TRIM 함수)

글자 수 세기 (LEN함수)

 

VLOOKUP 함수 사용법

HLOOKUP 함수 사용법

 

 

 

 

엑셀에서 직원 명부 처럼, 일일히 직원들의 정보를 기입하는게 비효율적인 데이터들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직원들이 직급이라던가, 부서등을 이미 정해정있는 데이터들이라면, 콤보박스를 이용해, 한번 작업을 통해, 선택만으로 데이터가 기입되도록 자동화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콤보박스를 활용한다면, 효율적인 엑셀 작을 통해 능률을 향상시키실 수 있습니다.

 

 

 

 

엑셀 콤보박스 만들기

 

엑셀 콤보박스 만들기는 데이터 유효성 검사에 대해서만 아시면 얼마든지 하실 수 있습니다. 예제를 통해서 어떤식으로 콤보박스를 만드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콤보박스를 설정할 셀들의 범위를 선택하여 줍니다. 직급과 부서는 따른 데이터를 포함하여야 하니, 따로 작업을 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는 데이터탭에 데이터 도구 - 데이터 유효성 검사 를 선택하여 줍니다.

 

 

데이터 유효성 설정 박스가 팝업되면, 설정 탭에서, 제한 대상- 목록을 선택하여 줍니다.

 

 

그리고 원본에, 직급에 필요한 데이터를 ,(콤마)를 구분자로 활용하여 입력하여 줍니다. 직급이니까 부장,차장,과장,대리,주임,사원 으로 입력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런 뒤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나서 셀을 선택하여 보면 우측에 콤보버튼이 표시되며, 선택하면 원본에 입력했던 데이터들이 나오게 됩니다. 이중에 선택하여 주면, 해당 데이터가 입력이 됩니다.

 

 

이런식으로, 채워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어서, 부서 또한 범위를 지정한 뒤, 데이터 탭에 데이터 도구 - 데이터 유효성 검사를 선택하여 줍니다.

 

 

 

 

위와 같이, 설정 탭에 제한 대상을 목록으로 설정하여 줍니다.

 

 

그리고는 원본에 부서 데이터를 입력하여 줍니다. 그런 뒤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셀을 선택해보면 우측에 콤보 버튼이 생성되어 있으며, 선택하여 부서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데이터를 채워줍니다.

 

 

만약 5개의 데이터가 아니라 더 많은 목록 데이터를 원하신다면, 처음 만드실 때 여러개의 셀을 공백으로 놔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5번 데이터를 선택하여 Delete 버튼을 눌러서 삭제하여 줍니다.

 

 

그리고는 셀들을 범위 지정하여 줍니다.

 

 

그리고 우측 하단 점을 선택하여 자동채우기를 하여 아래에 행들을 추가하여 줍니다. 이렇게 하면, 순번은 순차적으로 증가하며, 직급과 부서에 설정되어 있떤 데이터 유효성 검사도 그대로 유지가 됩니다. 처음 만드실 때부터 여유를 만들어 놓고 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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