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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셀 단축키]
[엑셀 함수]
중간값, 두번째로 크거나 작은 값 구하기(MEDIAN 함수)
조건을 만족하는 셀의 개수 구하기(COUNTIF 함수)
여러 조건을 만족하는 셀의 개수(COUNTIFS 함수)
배열 값을 곱해서 모두 더하기 (SUMPRODUCT 함수)
날짜 함수 알짜배기 모음(TODAY, NOW, YEAR, MONTH, DAY 함수)
특정조건을 만족하는 평균 구하기(AVERAGEIF 함수)
특정 문자열 원하는 문자열로 바꾸기(SUBSTITUTE 함수)
엑셀에서는 문서정리를 도와주는 표를 만들 수 있습니다. 테두리나 정렬, 필터등을 이용하여, 데이터들을 관리하고 손쉽게 작업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입니다. 엑셀 표만들기를 통해서, 간단하게 데이터를 정리하고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엑셀 표만들기
먼저 표로 만들려고 하는 데이터를 입력하여 줍니다.
그리고는 데이터가 입력되어 있는 셀 아무데나 선택한 뒤, 삽입 탭에 표를 선택하여 줍니다.
그러면 지금까지 입력한 데이터가 데이터로 지정되고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기본적인 스타일로 표가 설정됩니다. 디자인탭에서 표의 디자인과 서식들을 변경해줄 수 있습니다.
표 옆쪽 열에 새로운 데이터를 입력하면 해당 열도 왼쪽에 있는 표에 속한 것처럼 서식이 들어가지게 됩니다.
표 디자인 옵션
표안에 셀을 선택하면, 상단에 표 도구 디자인이 생깁니다. 중복된 항목 제거를 하면, 중복된 항목들을 제거시키는 것도 가능하며, 기본적으로 표스타일에서 머리글 행, 줄무늬행, 단추는 선택이되어 있습니다.
요약 행은 맨아래 한행이 추가 되며, 숫자값들에 대한 평균 개수, 합계 등등 설정이 가능합니다.
첫째 열이나 마지막 열을 글씨를 굵게 만들어 강조시켜줍니다.
그리고 표 스타일을 바로바로 스타일을 변경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